조준필 응급의학회장도 “소생 캠페인 응원”
대한응급의학회 조준필 회장(아주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이 6일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국내 응급의학계를 대표하는 조 회장은 소생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벤트인 빨간 풍선 터뜨리기를 아주대병원 응급실에서 했다. 대한응급의학회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 2019-06-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응급의학회 조준필 회장(아주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이 6일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국내 응급의학계를 대표하는 조 회장은 소생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벤트인 빨간 풍선 터뜨리기를 아주대병원 응급실에서 했다. 대한응급의학회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올해로 만 75세인 임종소 씨(75·경기 판교)는 지난해 5월 경기 용인 메카헬스짐을 찾은 뒤 새 인생을 살고 있다. 지난해 초부터 허리 협착(요추 3,4번)으로 오른발을 쓸 수 없어 병원을 찾았지만 주사를 맞아도 그 때뿐이고 통증이 사라지지 않아 고통스러웠다. 그래서 새로운 방법을 …
52세 아들에 26세 큰 손녀를 둔 ‘할머니’ 임종소 씨(75·경기 판교)는 지난해 5월부터 웨이트트레이닝(WT) 개인레슨(PT)을 받기 시작하면서부터 삶이 완전히 달라졌다. 에어로빅을 35년간 즐기던 임 씨는 지난해 초 허리 협착(요추 3, 4번)으로 오른발을 쓸 수가 없어 병원을 …
52세 아들에 26세 큰 손녀를 둔 ‘할머니’ 임종소 씨(75·경기 판교)는 지난해 5월부터 웨이트트레이닝(WT) 개인레슨(PT)을 받기 시작하면서부터 삶이 완전히 달라졌다. 에어로빅을 35년간 즐기던 임 씨는 지난해 초 허리 협착(요추 3, 4번)으로 오른발을 쓸 수가 없어 병원을 …
TV조선 엄마의 봄날의 MC를 맡고 있는 신현준 씨도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그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소생캠페인 동영상을 올렸다. 방송계 쪽으로도 소생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다. 신 씨는 “닥터헬기 소리가 시끄럽다고 느낄 수 있지만 사람의 살리는 숭고한…
대한항공 여승무원동우회(KASA)가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이국종 외상학과 교수가 센터장을 맡고 있는 아주대병원 권역외상센터에 5000만 원을 기탁했다. KASA는 전직 대한항공 여승무원 1000여 명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1983년 만들어진 이래 꾸…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의 메인 동영상이 당초 목표치인 10만 뷰를 달성했다. 또 소생 캠페인 릴레이 참여자가 1000명을 넘었다. 메인 동영상이 10만 뷰를 달성 시 시청자와 독자들에게 약속한 의료기기 기부 절차 및 기부금도 구체화 됐다. 이어 메인 동영상 ‘…
‘병원문화를 바꾸자(병문바)’로 널리 알려진 병문바 팀들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들은 소형 장난감 헬기에 닥터헬기 로그를 붙인 뒤 날아가는 퍼포먼스를 벌여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소중한 한 생명을 부탁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작은 소형 닥터헬기 장남감…
안양감리교회 임용택 목사가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개신교 목사로는 첫 참여다. 기독교 자살예방센터인 ‘라이프 호프’ 이사장이기도 한 임 목사는 “평소에도 자살예방과 같은 생명 살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나라는 경제협…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 수도권119특수구조대 김승룡 대장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수도권119특수구조대는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에서 발생하는 특수사고 및 대형재난사고 시 신속하게 인명을 구조하기 위해 1995년에 만들어졌다. 특히 수도권119특수구조…
‘맥(麥)’이라는 한자는 ‘보리’를 뜻한다. 단, 맥 자가 붙는다고 모두 보리는 아니다. 대맥은 보리, 소맥은 밀, 목맥은 메밀을 뜻한다. 보리 베기는 필자가 해 본 농사일 중 가장 힘들었다. 보리까락의 따가움에 땡볕은 그 고통을 배가시켰다. 까락을 털어내기 위해 뛰어든 연못에서는 물…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2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 동아일보의 ‘닥터헬기 소리가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한 시민들과 서울시의사회 소속 의사 등 1000여 명이 사회자의 선창에 맞춰 이같이 외치며 일제히 빨간 풍선을 터뜨렸다. 서울시의사회…
노성훈 강남세브란스병원 위장관외과 특임교수(65)는 위암 수술 분야의 대가로 꼽힌다. 1987년 위암 전문의가 된 뒤 지금까지 1만 명이 넘는 위암 환자를 수술했다. 의사 한 명이 이처럼 많은 환자를 수술한 사례는 세계적으로도 찾기 힘들다. 노 교수는 올해 초까지 연세암병원장을 맡았…
○ 박물관의 창(노시훈 지음·어문학사)=전시회사에서 실무를 경험한 저자가 국내 주요 박물관 36곳을 소개한다. 박물관이 가야 하는 공간이 아닌, 가고 싶은 장소로 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2만5000원. ○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말했다(에른스트 페터 피셔 지음·해나무)=아인슈타인과 갈…
이국종 아주대병원 권역외상센터장(외상외과 교수)이 이끄는 중증외상팀이 올 8월 국내 최초로 야간에도 출동하는 응급의료 전용 헬기(닥터헬기·사진)를 띄운다. 우리나라에 7번째로 도입되는 이 닥터헬기에는 고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이름이 새겨진다. 윤 센터장은 올 2월 4일 설 연휴 …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ASSITEJ KOREA·이하 아시테지 코리아) 방지영 이사장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하는 동영상을 30일 올렸다. 최근 연극인 손숙 예술의전당 이사장이 참여하면서 연극계로 소생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다. 국제아동청소년연극…
경기도소방재단본부 특수대응단이 ‘소생(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한다. 2011년 12월 9일 창설된 특수대응단은 대형 화재와 붕괴 사고, 산악 사고, 수난 사고, 화생방 사고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인명 구조와 사고 수습 임무를 맡고 있다. 현재 경기도 특수대응단에선 …
경기도소방재단본부 특수대응단이 소생(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한다. 2011년 12월 9일 창설한 특수대응단은 대형화재와 붕괴, 산악사고, 수난사고, 화생방사고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인명구조와 사고수습 임무를 맡고 있다. 현재 경기도 특수대응단에선 소방헬기 3대를 운영…
올 1월 개봉한 ‘극한직업’을 포함해 총 네 편의 영화에서 각각 10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불러 모은 배우 류승룡 씨(사진)가 동아일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류 씨는 차기작인 코미디 영화 ‘입술은 안 돼요’(가제)를 준비하던 중 배우 송옥숙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