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과학고 학생들도 참여…‘소생 캠페인’ 고등학교로 확산
대구일과학고등학교 전교생 208명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가하는 동영상을 학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렸다. 이에 앞서 충북 청주 세광고 학생 20여 명이 소생 캠페인에 참여한 동영상을 SNS에 올린 바 있다. 소생 캠페인이 고등학생들로 확산되고 있는…
- 2019-05-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구일과학고등학교 전교생 208명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가하는 동영상을 학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렸다. 이에 앞서 충북 청주 세광고 학생 20여 명이 소생 캠페인에 참여한 동영상을 SNS에 올린 바 있다. 소생 캠페인이 고등학생들로 확산되고 있는…
전국 닥터헬기를 운영 및 관리하는 곳인 국립중앙의료원의 정기현 의료원장이 17일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정 원장은 “닥터헬기는 첨단의료 장비와 의료진이 탑승하는 응급의료 전용 헬기임에도 운항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응급환자의 이…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이 의료계로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14일 13만 명 의사들의 수장인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이 소생캠페인의 동참과 함께 동영상을 대한의사협회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서 의사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최 회장은 “대한의사…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공감하는 움직임이 연예계로도 확산되고 있다. 생명을 살리기 위한 닥터헬기 소리를 성숙하게 받아들이자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연예인들의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14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배우 이창훈 씨, …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이 야구계와 축구계에서도 확산되고 있다. 프로야구단에서는 KT 위즈를 대표하는 선수 3인방이 소생캠페인에 참여했다. 2루수인 박경수 선수가 소생캠페인 시작을 알리면서 같은 구단 내 강백호 선수, 유한준 선수가 소생캠페인의 릴레이로 참여…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한국항공응급의료협회 양혁준 회장(가천대 길병원 응급의학과)은 소생 캠페인에 동참하는 동영상을 찍어 가천대 길병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렸다. 한국항공응급의료협회는 국내 유일의 항공응급의료 관련단체로 닥…
조선의 최고 권력자는 어머니였다. 실제 광기로 권좌에서 내쫓겼거나 병약했던 임금 중에는 어머니를 일찍 잃고 권력투쟁의 희생양이 된 이들이 적지 않다. 단종, 인종, 연산군, 광해군, 경종 등이 그랬다. 특히 경종은 어린 시절 어머니(장희빈)의 죽음을 직접 목도한 유일한 왕이었다. 작은…
닥터헬기가 생명을 구하려는 순간, 역설적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크다. 잠깐 방심하는 사이 기체가 지상의 구조물과 충돌하거나 헬기 근처에 있는 사람이 다칠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응급환자 곁을 지키는 보호자나 신고자들이 정확한 행동 요령을 숙지해야 예상치 못한 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강조…
지난해 10월 경북 문경시에서 교통사고로 중증외상을 입은 40대 환자가 발생했다. 가까운 곳에 중증외상 환자를 치료할 병원이 없어 안동병원에서 응급의료전용헬기(닥터헬기) 의료진이 출동했다. 하지만 환자를 태우기로 한 문경시 영강체육공원에는 사전에 통보되지 않은 체육행사가 열리고 있었다…
생명을 살리는 닥터헬기 소리를 성숙하게 받아들이자는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에 공감하는 움직임이 각계각층으로 확산되고 있다. 의료계를 비롯해 체육계, 문화계, 일반 시민들로부터 “타인의 생명을 위해 잠깐의 불편은 감내하자”는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2002년 월드컵 4강 주역…
요즘 ‘먹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출연자들이 무턱대고 많은 양을 먹는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다. 자극적인 화면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끈다. 하지만 의학적으로는 추천할 만한 게 못 된다. 의사들은 예외 없이 과식을 경계한다. 과식이 비만은 물론이고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심장질환의 …
○ 나의 살던 북한은(경화 지음·미디어일다)=30여 년을 북한에서 살았던 여성이 들려주는 평범한 북한 사람들에 대한 책. 음식, 대중문화부터 가정과 양육, 노동 등 평범한 북한 사람들의 다양한 일상생활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1만4000원. ○ 레트로 오키나와(남원상 지음·따비)=19…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 씨, 딸 고준영 씨 두 모녀가 소생 캠페인에 참여하는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들은 소생을 의미를 살리는 연기를 서로 펼치면서 일반인들에게 소생의 의미를 잘 전달시켰다. 이혜정 씨 앞에서 갑자기 풍선을 터트려 엄마를 깜짝 놀라게 한 고 씨. 그녀…
39대 대한병원협회 임영진 회장(전 경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동아일보 소생캠페인에 동참하는 동영상을 대한병원협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경희대에 올렸다. 임 회장은 “닥터헬기 이 착륙시 발생하는 소음을 잠깐 참으면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서 “닥터헬기가 보…
‘게으른 스트레칭’ 첫 순서로 ‘목 당기기 운동’을 소개(4월 25일자 A26면 참조)한 데 이어 이번에는 ‘목을 젖히는’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목 당기기가 과도하게 늘어난 목 뒤 근육을 위한 스트레칭이라면 목 젖히기는 목 앞 주위의 긴장된 근육을 늘여주는 운동이다. 오랜 시간 스마트…
정병일 ㈜베코인터내쇼날 대표이사(59)는 2016년 8월 아내의 손에 이끌려 서울 서초구 반포동 집 근처 이상국탁구교실에서 레슨을 받으며 운동을 시작했다. 그해 6월 희귀 난치성 암인 염증성근섬유아세포종으로 복부 왼쪽 근육을 잘라내는 수술을 받은 뒤 2개월 만이다. 정 대표의 아내는 …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이국종 아주대병원 권역외상센터장(외상외과 교수·사진)을 3일 만났다. 아주대병원 외상센터에서 이 교수 등 의료진들은 늦은 시간에도 응급소방헬기로 이송된 환자들을 구하느라 긴박하게 움직였다. Q. 소생 캠페인이 필요하다고 …
지난달 27일 오전 9시경 경북 안동시 상공. 조각구름을 헤치며 비행하는 응급의료전용헬기(닥터헬기)가 사정없이 흔들렸다. 30분 전 숨이 가쁘고 가슴이 답답하다며 119에 신고한 조모 씨(71)를 영양군에서 태우고 안동병원으로 향하는 길이었다. 차로 1시간이 넘는 거리를 헬기는 1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