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궁금해요]우리 아이 올바른 손 씻기 습관들이려면…
Q: 7세, 9세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지난해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가 심각했을 때와 달리 요즘엔 아이들도 집에 들어오면 대충 씻네요. 어떻게 해야 아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들일 수 있을까요? 손은 세균 및 바이러스 전염의 온상지로 각종 감염의 매개…
- 2016-05-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Q: 7세, 9세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지난해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가 심각했을 때와 달리 요즘엔 아이들도 집에 들어오면 대충 씻네요. 어떻게 해야 아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들일 수 있을까요? 손은 세균 및 바이러스 전염의 온상지로 각종 감염의 매개…
16일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정상회담에서 양국은 다양한 분야의 경제 협력을 약속했다. 그중 하나가 바이오 의약품 분야다. 약 2억5000만 명의 인구가 사는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의약품 시장이다. 정상회담의 결과에 대웅제약이 미소 짓고 있다. 대웅제약은 2012년 인…
녹십자는 지난해 매출액 1조478억 원을 올리며 ‘1조 클럽’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1967년에 수도미생물약품으로 출발한 녹십자는 백신 제조회사로 기반을 닦아 왔다. 창립 50주년(2017년)을 한 해 앞둔 지금, 녹십자는 바이오의약품 혁신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허은…
암 가운데 폐암 사망률이 가장 높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폐암으로부터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변화가 필요하다. 폐암 진단을 받은 뒤 치료하는 것보다 조기에 폐암을 발견하거나 처음부터 폐암 발생을 막는 것이 적절한 대응이다. 폐암은 정상 기관지상…
국방부가 6월 말부터 장병들에게 먹는 금연치료제를 처방하고, 병영 내 금연구역 단속을 강화하는 등 ‘담배와의 전쟁’을 선포한다. 병영 내 금연운동에 동참해 뛰어난 성과를 낸 부대에는 지휘관과 장병들에게 휴가와 표창을 주는 포상제도도 강화한다. 군 당국은 이 같은 내용의 고강도 금연…
‘골골 100세’라는 말이 있다. 잔병치레가 잦은 사람이 오히려 오래 산다는 뜻이다. 조선시대 왕 중에선 영조(1694∼1776)가 대표적이다. 조선 왕의 평균수명은 47세, ‘소심’과 ‘변심’의 상징이자 저질 체력의 소유자였던 영조는 잔병치레를 하면서도 82세 천수(天壽)를 누렸다.…
대학생이 된 후 담배를 배웠다는 원미정 씨(21·여)는 주로 멘톨 담배를 피운다. 멘톨은 박하 향과 비슷하게 상쾌한 느낌을 주는 화학물질. 원 씨는 “멘톨을 포함해 과일이나 코코아, 바닐라 향 등을 포함한 담배는 향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포장도 예쁘다”며 “일반 담배는 ‘아저씨’가 떠…
유한양행은 최근 바이오연구회사인 제노스코와 차세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비소세포폐암 환자는 전체 폐암 환자의 약 80%를 차지한다. 두 회사가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해 7월. 당시 유한양행은 제노스코로부터 암세포 성장을 촉진하는 단백질인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
지난해 담뱃값 인상과 정부의 금연 캠페인 효과에 힘입어 성인 남성의 흡연율이 처음으로 30%대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보건 당국은 금연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도 담뱃갑 경고 그림 상단 배치 등 가격 이외의 금연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10일 지난…
《 지난해 한미약품이 8조 원 상당의 신약 기술을 수출한 것은 한국의 제약 산업이 도약기에 진입했다는 걸 보여 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다. 동아일보 취재팀이 주요 제약사 3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20년까지 10개 이상의 ‘토종 신약’이 개발돼 연간 수조 원대의 수출 효과가 있을 …
주말에 산행을 즐기는 한 남성이 최근 병원을 찾았다. 엄지발톱이 점차 거무스름하게 변하더니 최근 색이 진해져 주위 피부까지 번지자 병원에 온 것이다. 그는 피부조직검사를 통해 뜻밖에 악성 흑색종 진단을 받았다. 동양인은 백인에 비해 피부암 발생 빈도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
어릴 적 병원을 떠올리면 알코올 냄새부터 생각난다. 표정 없는 얼굴로 진료 보던 의사와 조용히 주사기를 가지고 온 간호사를 보며 울음부터 터뜨렸던 곳. 당시 병원과 어린 필자 사이엔 그 어떤 소통도 없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병원은 고객과의 소통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 환자의 말 …
‘팥소 없는 찐빵.’ 보건의료계 전문가 대부분이 밝힌 ‘상단 배치 명문화 없는 경고 그림 도입’에 대한 의견이다. 담배회사 자율로 경고 그림 위치가 결정되면 담배 판매대에서 눈에 잘 띄지 않는 담뱃값 앞뒷면 하단에 주로 그림이 배치될 공산이 크기 때문이다. ○ 경고 그림 하단…
■ 서울 뉴젠 비뇨기과 박지현 원장 요로결석 인간의 몸은 약 70%가 수분이다. 수분은 우리 몸에서 체온을 유지하거나 소화를 돕기도 하며, 우리 몸의 전해질 균형 유지에도 관여한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로감, 근육 감소, 현기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비뇨기과적으로 요로결석이 발병…
- 20명 한의사 10년 연구로 근본적 원인치료 피브로 한의원은 전국 20개 네트워크 한의원으로 여드름&흉터, 탈모, 한방성형, 비만분야에 차별화된 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년간의 공동 피부연구와 수십만 명의 임상 결과를 통한 치료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대 1 맞춤치료를 진…
갑자기 한쪽 안면근육이 마비되고 눈이 감기지 않는 증상의 환자들이 드물지 않다. 중추신경계 이상 증상이 없으면서 편측 안면마비가 갑자기 발생하면 일단 안면신경마비로 진단한다. ‘벨마비(Bell palsy)’로도 불리는 특발성 안면신경마비의 원인은 아직 분명치 않다. 창문을 연 채 장시…
- 글로벌 특허가 만든 자신감, ‘3S 내시경적 음경확대술’ 퍼스트비뇨기과는 원장이 직접 개발해 미국 특허를 획득한 ‘3S 내시경적 음경확대술’을 시술한다.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시술시간이 짧은 시술법으로 원장이 직접 집도하며,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장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 비염, 천식 넘어 아토피, 중증폐질환 치료 ‘청폐요법’ '쉽게 고치지 못하는 병'으로 알려져 있는 폐질환이 편강한의원 청폐요법 앞에 무릎을 꿇고 있다. 편강한의원은 폐를 깨끗하게 하는 청폐 치료 원리로 비염 천식 아토피와 중증 폐질환 환자를 치료하는 한편 건강 100세 시대를 앞당…
- 비절개 모발이식의 산실, 국내 최초 ‘황금모낭상’ 수상 포헤어의원은 비절개 모발이식의 대중화를 이끈 모발이식계의 권위자 존 콜 박사가 미국 아틀랜타에 설립한 비절개 모발이식 전문병원의 아시아본원이다. 이 병원의 독자적인 수술법인 CIT.C2G 수술법은 모발이식 분야의 노벨상으로 불…
- 미(美)와 건강, 안전의 앙상블,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선정 청담유성형외과는 베이직 수술 기준을 창안하고,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적인 서비스로 그 명성이 높다. 한 공간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관리해 주는 ‘원스톱 뷰티 토털케어 시스템’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