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일의 ‘내사랑 스포츠’]강계미인서 피겨여왕까지
1934년 1월 27일 한강 인도교 앞. 꽁꽁 얼어붙은 한강 빙판과 강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동아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날 관중은 무려 5만 여명. 당시 서울시 총인구가 40여 만 명에 불과했으니 엄청난 사람들이 몰려든 셈. 이들이 보러 온 것은 제 1회 조선여자빙상대회.…
- 2009-10-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34년 1월 27일 한강 인도교 앞. 꽁꽁 얼어붙은 한강 빙판과 강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동아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날 관중은 무려 5만 여명. 당시 서울시 총인구가 40여 만 명에 불과했으니 엄청난 사람들이 몰려든 셈. 이들이 보러 온 것은 제 1회 조선여자빙상대회.…
출생 성비 불균형으로 5년 후면 남성 20%가 짝을 찾지 못해 결혼을 못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미혼 남성 10명 중 6명이 '결혼 대란'이 오면 아예 외국 신부에게 장가들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0일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가 최근 전국의 미혼남녀 5…
미국 국방성와 항공우주국(NASA), 백악관 우주자문단 등에서 일했던 유명 과학자가 돈을 받고 미국 위성 정보 등 일급 국방 기밀을 이스라엘에 넘기려 한 혐의로 19일(현지시간) 미 연방수사국(FBI)에 체포됐다. 미국 법무부는 이날 함정수사를 통해 간첩 미수 혐의로 과학자 스튜어트 …
인터넷 논객 변희재 씨가 MC겸 개그맨으로 활동 중인 김구라 씨를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변 씨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빅뉴스'에 '김구라, 노무현 정적들의 인권을 짓밟으며 출세'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김구라 씨는) 타인의 인권을 짓밟은 대가로…
팝스타 휘트니 휴스턴의 가슴이 노출될 뻔한 방송사고가 발생했다고 영국 미러 등 외신이 19일 보도했다.지난 주말 영국의 스타 탄생 리얼리티 프로그램 'X 팩터'에 출연한 휴스턴은 은빛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등장해 7집 음반에 수록된 '밀리언 달러 빌(Million Dollar Bill…
유도 국가대표 왕기춘(21)이 최근 나이트클럽에서 여성을 폭행한 것과 관련, 자신의 인터넷 팬카페에 은퇴의사를 간접적으로 밝혔다.왕기춘은 18일 오후 팬카페에 올린 글에서 "앞으로 매트에서는 저의 모습을 못 볼 듯하다"며 "그동안 쌓이고 쌓인 스트레스와 감정이 폭발하고 답답한 유도판에…
르노삼성자동차는 10일 첫 방영한 KBS2 '열혈장사꾼'에 뉴SM3 SM7 QM5를 협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또 24일 방영되는 5회부터는 주인공 '하류'(박해진 분)가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에서 영업사원으로 등장한다고 덧붙였다.이 드라마에서 르노삼성의 뉴 SM3는 주인공 하류가 …
포장지를 뜯어 잠시 개통만 시킨 뒤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3~5개월 후 중고로 판매하는 이른바 '가개통폰' 시장이 커지고 있다.가개통폰은 개통을 하기 위해 포장만 잠시 뜯었을 뿐 신제품이나 다름이 없지만 일단 포장을 뜯었기 때문에 중고품으로 분류된다.값이 신 제품의 반 값 수준이…
국내 방위산업체인 삼성탈레스가 미국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옷 속을 투시할 수 있는 밀리미터파 카메라 '미래(MIRAE)'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카메라를 이용하면 옷 속에 감춘 권총이나 폭발물을 식별할 수 있다. 또 안개가 심하게 낀 지역이나 화재가 발생한 공간, 천막 같은…
분만 과정에 남편이 참여하는 가족 분만이 산모와 태아, 남편 모두에게 해가 될 수도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되고 있다.영국 가디언 등 외신은 18일 프랑스의 세계적인 산부인과 전문의 미셸 오당 박사가 분만 시 남편이 곁에 있으면 제왕절개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며 이혼이나 우울증…
'팝 스타' 마돈나(51)가 아파트 층간 소음 문제로 이웃에게 고소를 당했다. 마돈나와 같은 아파트에 사는 주민들이 "하루 최장 3시간 동안 쾅쾅거리는 음악, 발 구르며 춤추는 소리, 벽까지 울려대는 소음"을 도저히 견딜 수 없어 최근 맨해튼 법원에 그를 고소하게 됐다고 AP 등 외신…
'쿠거'(Cougar)란 미국에서 보통 8살 이상 차이 나는 어린 남자와 데이트하는 40대 여성을 일컫는 속어다. 플로리다의 가상 도시 '쿠거 타운'을 무대로 펼쳐지는 ABC의 새 시트콤 '쿠거 타운'은, 장면이 바로 연상되는 대담한 제목으로 방영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버스 정…
"아래 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마시오" 인터넷 카페나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면 종종 눈에 띄는 게시물 제목입니다. 자신의 글 아래 있는 게시물에 반응을 하고 댓글을 달지 말라는 당부의 게시물이지요. 주로 게시판에서 요상한 이야기를 늘어놓아 말도 안 되는 논쟁이 벌어지게 하거나, 똑같은…
방송인 김제동 씨의 KBS '스타 골든벨' 하차와 관련해 외압설이 퍼지는 가운데 김 씨가 진짜 좌파가 맞느냐는 지
호주 여성인 로우잉 씨(52)는 13년간 길이가 150cm인 악어 '조니'를 키우고 있다. 조니는 집안을 자유자재로 기어 다니
청담동 고급 레스토랑에서 2만~3만원으로 코스 요리를 즐긴다? 청담동 등 서울의 대표적 고급 레스토랑에서 평
요즘 가요계는 아이돌 천하다. TV 쇼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하는 스타들은 대부분 아이돌 그룹이거나 과거 아이
현대자동차의 고급승용차 '제네시스'에 치명적인 결함이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주행 도중 갑자기 핸들이
최근 일교차가 커지고 아침 기온이 떨어지면서 찐빵 판매가 늘고 있다. 14일 GS25에 따르면 이달 3일부터 12일까지 찐빵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