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책]진짜 이상한 내 짝꿍… 왜 자꾸만 생각날까](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2/14/131034501.4.jpg)
[어린이 책]진짜 이상한 내 짝꿍… 왜 자꾸만 생각날까
수업 시간에 툭하면 딴짓을 하고, 코로 리코더를 부는 김다빛. 이해할 수 없는 행동만 골라 하는 반에서 가장 이상한 아이가 짝꿍이다. 마음에 꼭 드는 짝꿍을 만나게 해달라고 그렇게 기도했건만, 뭐 하나 평범한 게 없다. 주인공은 김다빛을 볼 때마다 속으로 투덜투덜 ‘하여튼 이상해’라는…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수업 시간에 툭하면 딴짓을 하고, 코로 리코더를 부는 김다빛. 이해할 수 없는 행동만 골라 하는 반에서 가장 이상한 아이가 짝꿍이다. 마음에 꼭 드는 짝꿍을 만나게 해달라고 그렇게 기도했건만, 뭐 하나 평범한 게 없다. 주인공은 김다빛을 볼 때마다 속으로 투덜투덜 ‘하여튼 이상해’라는…
● 고상하고 천박하게 두 저자가 함께 쓰는 에세이 시리즈 ‘둘이서’의 첫 번째 책이다. 뮤지션 김사월과 시인 이훤이 일 년간 주고받은 편지를 모았다. 이들은 노래를 만들고 시를 짓는 아티스트 동료로서 속마음을 터놓고 함께 고민하고 솔직한 감정을 나눈다. 노래하는 사람은 시를 쓰는 사람…
12·3 비상계엄 당시 국회에 출동했던 조성현 수도방위사령부 제1경비단장이 13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재판에서 “이진우 수방사령관으로부터 국회의원을 끌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증언했다. 조 단장은 윤 대통령 측이 자신의 진술을 허위로 몰아가는 데 대해 “저는 의인이 아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교역 상대국의 관세 및 비(非)관세 장벽을 고려해 ‘상호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일반적 상호관세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식으로 자국 수출품에 상대국이 물리는 것과 동일한 관세를 상대국 제품에 물린다. 하지만 트럼프 정부의 상호관세는 각국 정부가 기업에 지…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하지만 AI 인재들에 대한 한국의 처우는 형편없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에 따르면 국내 AI 스타트업 251곳의 주요 엔지니어 가운데 80% 이상의 연봉이 6000만 원을 밑돈다. AI 직군 채용에 2억5000…
‘노상원 수첩’은 내란 혐의로 구속 기소된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의 점집에서 경찰이 확보한 약 70쪽짜리 메모장이다. 그는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불러준 내용을 받아 적은 것”이라고 진술했는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필적 감정에서는 ‘감정 불능’ 판정이 나왔다. 누가 썼는지는 수사 중이지…
“제2의 하늘이가 안 나오게 도와주세요.” 10일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의 흉기에 숨진 김하늘 양(8)의 아버지 김민규 씨는 절규하며 일명 ‘하늘이법’ 제정을 호소했다. 가해 교사 명모 씨는 지난해 12월 우울증으로 6개월간 휴직 신청을 한 후 3주 만에 복직했다. 짧은 시간 내…
최근 정부가 전세대출 보증 한도 축소를 발표했다. 핵심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대출 보증 비율을 현행 100%에서 90%로 낮추는 것이다. 그동안 전세대출의 전액을 정부가 보증해 주던 관행에서 벗어나 10%는 금융기관이 책임지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세입자의 상환 능력에 따라…
필리핀 마닐라에서 북동쪽으로 58km 떨어진 앙가트댐. 마닐라 일대 수돗물의 98%를 공급하고 약 70만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도 생산한다. 1967년 일본이 준공한 시설로 필리핀 정부는 2010년 공공 인프라 민영화 정책에 따라 국제 경쟁 입찰을 진행했고 한국수자원공사가 낙찰을 …
어느 골목길에서 계단을 따라 건물 옥상에 올라가 보니 옥탑에 옥탑, 그리고 계단이 이어져 있네요. 천국의 계단이 부럽지 않습니다. ―서울 용산구 경리단길에서
문득 잠에서 깬 아이는흐릿한 눈을 비비고엄마를 부르며 울기밖에 할 줄 모른다부를 이름조차 잊은기억의 건너편 저 어둠뿐인 세상 밖에서불빛이 비치는 풍경은따뜻하기도 해라나는 또 어디로 발걸음을 옮겨야 하나길잡이별조차 없는 어둠 속에서가만히 혼자 걷는 이 길이 멀기도 하다―장시우(1964∼…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위증교사 사건의 재판장이 교체된다.14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고법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올해 사무분담안을 확정해 공지했다. 사무분담안에 따르면 이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를 심리하고 있는 형사합의3부 재판장은 이승한 부장판사(56·사법연수원 22기)가 …
HL만도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2조 원에 가까운 투자 수요를 확보하며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HL만도는 2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계획해 기관투자자들로부터 1조925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3년물 1500억 원…
SK텔레콤이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1조 원의 자금을 받았다.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총 2500억 원 모집에 1조10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3년물 1000억 원 모집에 4200억 원, 5년물 600억 원 모집에 2700억 원, 10년물 400억 원 모집…
에코프로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을 확보했다.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총 400억 원 모집에 57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1.5년물 250억 원 모집에 420억 원, 2년물 150억 원 모집에 15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에코프로는 1.5년물에 4.4…
한국자산신탁이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을 확보했다.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자산신탁은 총 1000억 원 모집에 137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400억 원 모집에 770억 원, 3년물 600억 원 모집에 60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한국자산신탁은 개별 민…
북한 김정은 정권이 남한과의 체제 경쟁을 매우 강력하게 의식하고 있다는 국책기관의 연구결과가 나왔다.통일연구원은 14일 정책연구 보고서 ‘김정은 정권의 대남·통일전략’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보고서에 따르면 김정은 정권은 고도화된 핵·미사일 역량을 바탕으로 하는 이른바 ‘핵 자강론’을 …
충남 서천군에서 두 살배기 숨진 여아를 방치한 부모가 경찰에 붙잡혔다. 충남 서천경찰서는 20대 부모를 시체유기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5분경 아이 거주지인 서천읍 사곡리의 한 다가구주택 집 베란다에서 숨져 있는 두 살 여아를 발견…
미국 육군의 차세대 정찰기가 최근 한반도에 전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미 행정부에 대한 비난 수위를 높이는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 동향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는 동시에 신형 정찰기의 성능을 점검하는 차원으로 풀이된다.14일 복수의 군용기 추적 사이트에 따르면 13일 미…
북한은 한국이 권한대행 체제 속에서도 한미 군사동맹을 강화하는 등 ‘반공화국 대결 광기’를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4일 자 6면에 조선중앙통신사 논평을 싣고 최근 해상작전헬기 ‘시호크’ 도입과 기동함대사령부 창설 등을 언급하며 “한국에서 정국 혼란이 심화되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