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DK도시개발, 아시아건설종합대상서 국토부 장관 표창 수상
보행 인프라 구축, 한들초등학교(가칭) 기부 채납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아시아건설종합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받은 표창은 디벨로퍼 부문 종합대상이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2000년 창사 이후 교통인프라(초역세권)와 기…
- 2021-09-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보행 인프라 구축, 한들초등학교(가칭) 기부 채납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아시아건설종합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받은 표창은 디벨로퍼 부문 종합대상이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2000년 창사 이후 교통인프라(초역세권)와 기…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의 관계자들이 거액의 회삿돈을 횡령 및 배임했다는 의혹에 대해 내사 중인 경찰이 화천대유 관계사 천화동인 1호 대표 이한성 씨에게 출석을 통보했다. 28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이 씨에게 …
경기 의정부교도소 입감을 앞두고 수갑을 찬 채 도주한 뒤 28시간만에 자수한 20대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28일 열렸다. A씨는 이날 의정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오전 9시 50분께 경찰관들과 함께 법원에 도착했다. 왜소한 체격에 모자를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에 대해 10월 말~11월 초 예정대로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28일 밝혔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서울 양천구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초청토론회에서 “접종률이 오르고 확진자도 …
여권의 친노(친노무현) 원로로 꼽히는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28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의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 지사가 한 푼 안 받았다고 하더라도 사람을 잘못 쓴 책임에서는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유 전 총장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
지난해 코로나19로 사망한 950명 중 80세 이상이 54.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연령층에서 남성의 사망률이 여성보다 높았으며 연령이 증가할수록 사망률도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알코올 관련 사망률은 10.0명으로 2004년 이후 16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치매 …
지난 26일(현지시간) 치러진 독일 연방하원 총선거에서 사상 최초로 트랜스젠더(성전환자) 여성 의원 2명이 탄생했다. 27일 미국 CBS 뉴스에 따르면 독일 녹색당의 테사 갠서러(44)와 나이크 슬라윅(27)은 독일 의회 역사상 최초로 국회의원에 당선된 성전환 여성이 됐다. 갠서…
‘성범죄자 알림e’로 공개되는 성범죄자의 거주지가 실제와 다르다는 지적과 관련, 관계 부처가 실제 거주지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여성가족부·법무부·경찰청은 28일 성범죄자 신상 정보의 정확성을 제고하기 위해 성범죄자 신상 정보 유관 기관 실무협의회를 개…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 일부 지역에서 수염을 깎고 자르는 행위와 여성의 스마트폰 소유를 제한한다는 보도는 정부의 공식 발표가 아니라고 밝혔다. 현지 매체 톨로뉴스는 27일(현지시간) 탈레반 문화정보부 관리들의 발언을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문화정보부 문화위원회 이나물라 사망가니 …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의 전세계 이용자 수가 10억명을 돌파했다. 27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틱톡은 이날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미국 이용자들이 크게 늘어났다며 이 같이 발표했다.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틱톡은 2018년 1월만해도 …
지난 8월 중고 냉장고 바닥에서 발견된 1억 원 현금 뭉치의 주인이 밝혀졌다. 28일 제주 서부경찰서는 현금 뭉치 주인을 60대 A 씨로 특정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9월 이미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한다. 주인의 행방은 현금과 함께 발견된 봉투에서 찾을 수 있었다. 봉투…
경찰이 중고 김치냉장고에서 발견된 현금 1억원의 주인을 찾았다. 하지만 돈다발의 주인인 60대 여성은 이미 지난해 9월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이 1억원은 생전 처분한 보험금 등 고인의 전재산으로, 구매자의 양심적인 신고로 현금은 유족의 품으로 돌아가게 됐다.28일 제주서부경찰서에 따…
정부가 발표하는 소비자물가에 집값이 반영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체감물가와 괴리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소비자물가에 자가주거비를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은행은 28일 발표한 ‘BOK 이슈노트 - 자가주거비와 소비자물가’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 이…
지난 한해 사망자 수가 처음으로 연간 30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4명 중 1명가량은 암으로 사망했다.고의적 자해(자살) 사망자는 전년보다 줄었으나 30대 이하에선 늘어나며 10~30대에선 자살이 1순위 사망원인으로 나타났다.28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 사망원인 …
성추행 피해 후 사망한 공군 여군 이모 중사의 부친이 국방부 차원의 사건 수사를 믿을 수 없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 중사 부친 이모씨는 28일 군인권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실한 초동수사를 벌인 공군20비와 공군본부, 부실수사를 또 부실하게 수사한 국방부조사본부와 국방부검찰단까…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 BXA 코인을 상장시키겠다고 속여 약 1120억원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빗썸의 실소유주 이모 전 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 이사회 의장(45) 측이 첫 재판에서 공소사실을 부인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부장판사 허선아)는 28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
현대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산25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총 3개 블록,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40개동, 전용면적 59~185㎡로 구성된다. 1블록 1043가구, 2블록 1318가구, 3블록 1370가구 등 …
인증 보안 전문기업인 에어큐브(대표 김유진)가 최근 동남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어큐브는 이번 웨비나에서 ‘THE POWER OF TWO FACTOR IN THE NEW NORMAL’을 주제로 삼고, MFA(다단계 인증) 또는 2FA(…
놀이터에서 놀던 초등학생을 모형칼로 위협한 4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특수폭행 혐의로 A씨(49)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6일 낮 12시께 전주시 완산구의 한 놀이터에서 놀고 있던 B군(8)의 목에 플라스틱 재질의 모형칼을 들이…
국내 알뜰폰 시장이 981만명을 돌파해 ‘알뜰폰 1000만’ 시대를 앞둔 가운데 통신3사 자회사들의 점유율이 46.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윈회 소속 양정숙 의원(무소속)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1년 7월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