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도지사 해서 안다…‘손 안대고 100억 만들어준다’ 제안 많아”
국민의힘 대선주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선 플랜과 관련해 정치 자금 조성을 의도한 것이라고 본다”라고 밝혔다. 2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원 전 지사는 “제주도지사를 해봐서 아는데 개입하려고 마음먹으면 비…
- 2021-09-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대선주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선 플랜과 관련해 정치 자금 조성을 의도한 것이라고 본다”라고 밝혔다. 2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원 전 지사는 “제주도지사를 해봐서 아는데 개입하려고 마음먹으면 비…
DL이앤씨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1순위 청약에 서울 분양 단지 중 역대 최다 청약자가 몰렸다. 28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1순위 청약 389세대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해당지역과 기타지역에서 총 13만1447명이 몰렸다. 해당지역 청약자…
생후 20개월 된 딸을 성폭행하고 학대해 숨지게 한 양모 씨(29·남)의 신상공개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마감일인 29일 21만여 명의 동의를 받았다. 청와대나 관련부처는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은 청원 글에 대해 공식 답변해야 한다. 해당 청원 글은 지난달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 다시 말해 한국형 위드코로나로 가기 위한 채비에 나섰다. 아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000~3000명대로 안심하긴 이르지만 접종률이 꾸준히 상승 중이고 현재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19 상황을 관리하기엔 한계에 다다랐다는 판단…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2차 예비경선(컷오프)을 앞두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의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다. 선두를 다투는 두 주자는 TV토론회 등에서 설전을 벌이며 곳곳에서 대립하는 모습이다.양강 구도를 형성한 윤 전 총장과 홍 의원은 28일 진행된 TV토론회에서도 …
‘천년 고찰’ 전북 정읍 내장사(內藏寺) 대웅전에 불을 지르고 1심에서 ‘귀신들림으로 인한 심신미약’ 주장을 했던 50대 승려가 항소심에서도 1심과 같은 형을 선고받았다. 광주고법 전주재판부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성주)는 29일 일반건조물방화 혐의로 기소된 승려 최모(53)씨에 대한…
지인을 폭행해 한쪽 눈을 실명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 청와대 출입 기자가 2심서 감형받았다. 대구고법 제2형사부(고법판사 양영희)는 29일 중상해 혐의로 기소된 지역 모 언론사 기자 A씨 항소심에서 징역 1년2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스우파’)에 출연 중인 원트팀 소속 댄서 로잘린이 과거 수강생의 레슨비를 이른바 ‘먹튀’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난해 3월 로잘린에게 입시 안무 레슨을 수강하려고 했던 누리꾼이 “레슨을 …
KT&G장학재단이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친환경 △사회혁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주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중고차 허위매물 등을 잡던 딜러이자 유튜버가 인천 영종도의 한 야외 주차장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9일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10시경 인천시 중구 을왕동 영종도 왕산마리나 주차장에서 30대 남성 A 씨가 머리 부위에 피를 흘리…
뇌병변 사지마비 증상으로 같은 병실에 입원해 있던 환자가 소리를 질러 시끄럽게 한다는 이유로 입을 막아 살해한 70대 남성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된 A씨(73)는 29일 오전 인천지법 제13형사부(재판장 호성호)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혐의를 부인…
‘디지털교도소’ 운영자의 성범죄자 등 신상을 공개한 혐의와 대마를 흡연하고 판매한 혐의를 병합 심리한 2심 재판부가 징역 4년을 선고했다. 대구고법 제2형사부(고법판사 양영희)는 29일 개인정보보호법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디지털교도소 운영자 A(34)씨 항소심에서 원심판결을 파…
제16호 태풍 ‘민들레’의 북상에 따라 제주 바다 등이 29일 태풍 간접 영향권에 들었다. 이에 따라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일부 남해상에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겠지만 우리나라 내륙 등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전망이다. 민들레는 10월1일 일본에 최근접한 뒤 3일 온대저기압으로…
공기업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과정에서 신설된 공기업 자회사에 낙하산 인사들이 임원으로 다수 포진하고 있다는 지적이 29일 제기됐다.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문재인 정부가 지난 2017년 5월 출범 직후부터 주요 정책 기조로 내걸고 추진해온 사항이다.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이 이날 비정규직…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고, 마약 투약 사건을 무마해 주겠다고 속여 동거녀로부터 수억원을 뜯어낸 3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황운서 부장판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과 공갈, 폭행 혐의로 기소된 A(30)씨에게 징역 …
골목길을 지나가는 차량을 응시하다 일부러 발을 뻗는 남성의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차가 오자 발을 뻗는 남자, 자해공갈 미수?’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제보자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21일 오후 7시쯤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정부를 향해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하려는 시도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28일(현지시간) CNBC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이날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에서 열린 코드 콘퍼런스 2021 행사에 참석해 “암호화폐를 파괴하는 것은 …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이란 테헤란 원정길에 동행한다. 축구협회는 선수들의 보다 편안한 이동을 위해 전세기 투입도 추진 중이다. 대한축구협회(KFA) 관계자는 29일 “정몽규 회장이 이란 원정에 동행한다. 이란이라는 쉽지 않은 팀을 상대하는 선수단에 힘…
올해 1~8월 글로벌 전기차(EV, PHEV, HEV) 탑재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중국 배터리업체 CATL의 선두 행보가 이어진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이 2위를 차지했다. 29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연간 누적 5위 자리 굳히기를 강화하는 양상이다. 시장 전체로는…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이 공언했던 여성의 교육권 보장을 어기는 정책이 나와 자국민들은 물론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29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아프간 수도 카불의 카불대 총장 모하마드 아슈라프 가이라트는 지난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카불 대학 총장으로서 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