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축제의 달… 위스키, 클래식과 함께 즐기는 가을
기나긴 더위가 물러난 자리를 가을이 채웠습니다. 야외 활동이 늘면서 다양한 축제도 함께 사람들을 찾아오고 있는데요. 페스티벌과 떼놓을 수 없는 식음료 업체들은 모처럼 찾아온 가을 축제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이주의 픽은 가을에 열리는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산하…
- 2024-10-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기나긴 더위가 물러난 자리를 가을이 채웠습니다. 야외 활동이 늘면서 다양한 축제도 함께 사람들을 찾아오고 있는데요. 페스티벌과 떼놓을 수 없는 식음료 업체들은 모처럼 찾아온 가을 축제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이주의 픽은 가을에 열리는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산하…
최근 아침, 저녁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일교차가 최대 10도 이상 커지고 있다.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가 나게 되면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각종 호흡기 감염 질환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최근 동아일보와 만난 이재갑 한림대 감염내과 교수는 “젊은층이라고 건강에 자신…
통계청에 따르면 2025년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20.6%가 65세 이상 고령자로 국민 5명 중 1명이 고령자인 ‘초고령화 사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상황 속에 지방은 소멸위기를 겪고 있다.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찾아 대도시로 떠나고 지역 인구가 계속 줄어들면 지역 공동체 유…
“장애인 중에서 시각장애인의 자살률이 1위라고 합니다. 살아갈 희망이 없다는 거죠. 저도 시각장애인(6급)인데, 그들에게 살아갈 이유가 되려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상남자’이자 ‘의리의 아이콘’인 배우 김보성(58)이 또 한번 자기 몸을 던져 누군가를 구하고자 한다. 8년 전 그는…
다가올 한글날을 기다리며 세종대왕이 이루고자 했던 소통 사회에 대해 생각해 본다. 세종은 말과 글이 일치하지 않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우리가 하는 말을 그대로 적을 수 있는 글자를 만들었다. 현대 사회에 와서는 어려운 단어를 쉽게 고쳐 써야 한다는 국어순화 운동이 일어났는데 이 역시…
신세계사이먼(대표 김영섭)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2013년 부산 최초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오픈한 이후 11년 만에 첫 대규모 확장을 거쳐 지난달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번 그랜드 오프닝을 통해 부산·울산·경남 지역 750만 광역상권의 대표 쇼핑 랜드마크이자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동아일보와 함께 독특한 테마의 여행 상품을 내놔 주목받는 여행 전문 플랫폼 기업 ㈜큐브밸리가 2025년 1월 15일(수)에 떠나는 10박 13일의 중미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멕시코를 방문해 마야 유적지와 박물관을 탐방하고, 코스타리카에서는 생태공원과 화산, 천…
벨기에 겐트대의 세계적인 해양 융복합 연구소인 ‘마린유겐트 연구소’가 인천 송도에 있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에 문을 열었다.겐트대는 1817년 벨기에 겐트시에 설립된 유럽 명문 종합대학으로, 세계적 수준의 생명공학과 농업관련 기술을 보유한 대학. 국내에는 지난 2014년 9월, 겐트대 …
서울 중구문화재단(사장 조세현)이 ‘ICONS OF URBAN ART-어반아트: 거리에서 미술관으로’ 전시를 2일부터 내년 2월 2일까지 충무아트센터 갤러리신당에서 연다. 유럽 최대 규모의 도시미술 컬렉션을 자랑하는 독일 최초의 어반아트 미술관인 MUCA(Museum of Urban …
제8회 동아뮤지컬콩쿠르의 참가자를 모집 중인 가운데 올해부터 김문정 음악감독이 함께한다. 동아뮤지컬콩쿠르는 우리나라 뮤지컬계를 이끌어갈 스타를 발굴하기 위해 동아일보사가 주최하는 대회.이번 대회에는 한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김문정 음악감독이 함께해 김문정 특별상이 신설됐다. 김문정 감…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중국 원나라 배경의 연극 ‘회란기’를 18일(금)∼19일(토) 관악아트홀 공연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회란기는 13세기 중국 원나라 작가 이잠부가 쓴 고전극으로 중국판 ‘솔로몬의 재판’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독일 극작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대표작 ‘코…
국군의 날인 1일, 첫 선을 보인 채널A의 ‘강철부대W’가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강철부대W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예능 ‘강철부대’ 최초의 여군 특집. 강철부대 시즌1∼3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강동구(구청장 이수희)에선 동장들이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최근 권한이 대폭 강화된 동장들은 현장에 문제가 있을 때 바로 처리하거나 관련 부서와의 협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에도 나선다. 19개 동 동장들이 생활 민원과 위험 요인 등을 매달 찾아낸 결과, 올…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이순희 구청장이 지난달 9일 우이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 구청장은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는 한편 우이천을 지역사회 명소로 탈바꿈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우이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은 구가 서울시에서 35억 원…
[동작구] 스토킹 위험 상황 땐 휴대용 비상벨 누르세요‘동작안심세트’ 신고위치 자동전송 가능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최근 잇따른 이상동기 범죄로 인해 사회적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범죄를 예방하기 적극적으로 노력 중이라고 최근 밝혔다.구는 스토킹 등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지 만 2년이 다가오는 가운데 서울 지자체가 이색적인 답례품을 선보여 화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월 1일부터 시행한 제도로, 고향 등 현재 자기가 살지 않는 지자체에 기부금을 내고 지역의 특산품 등 답례품과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 제도다. 지역…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서울대와 함께 진학과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최근에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대학전공 심화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지난해 2월부터 중구가 서울대 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진행하…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토닥토닥 마음건강상담소’는 구민의 마음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기질·성격 검사(TCI)를 활용한 전문가 특강’을 최근 열었다. 기질·성격 검사는 사람이 타고나는 ‘기질’과 성장하는 과정에서 발달하는 ‘성격’을 구분해 인성 발달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최근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용산구 청렴 withU 콘서트’를 열었다. ‘청렴은 혼자의 노력이 아닌, 함께해야 이룰 수 있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렴 withU 콘서트’는 구민과 직원 사이의 소통과 공감을 높여 청렴한 도시를 만들자는 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