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윤석열 어린시절 비교한 李캠프 대변인…“가난=선, 부유=악?” [e글e글]
이재명 캠프의 이경 대변인이 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어린 시절을 비교한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이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지사와 윤 전 총장의 어린 시절 사진을 함께 올리며 “이재명의 옷과 윤석열의 옷. 사진을 보며 생각은 각자의 …
- 2021-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캠프의 이경 대변인이 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어린 시절을 비교한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이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지사와 윤 전 총장의 어린 시절 사진을 함께 올리며 “이재명의 옷과 윤석열의 옷. 사진을 보며 생각은 각자의 …
‘미식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 올해의 1위에 덴마크 코펜하겐의 ‘노마’가 선정됐다. 우리나라에서는 한식퓨전 레스토랑 ‘밍글스’가 아쉽게 62위에 올랐다고 영국 가디언 등이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노마는 5일 벨기에 앤트워프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
일본군 위안부를 모욕하고 한국인에 대한 차별적 언행을 일삼는 일본 와세다대 교수의 해임을 촉구하는 서명 운동이 일본 인터넷 공간에서 일어나고 있다. 일본 내 차별을 반대하는 대학생들이 주축인 단체 ‘무빙 비욘드 헤이트(Moving Beyond Hate)’는 5일 청원 사이트 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공동개발자가 전 세계 백신 격차가 해소되지 않으면 새로운 변이 출현으로 모두가 위험에 빠질 거라며 경고에 나섰다. 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AZ 백신 공동개발자인 세라 길버트 옥스퍼드 백신학 교수와 리처드 해칫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
한국영화의 거장 임권택 감독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을 수상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는 임권택 감독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앞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로 임권택 감독을 선정한…
“올 겨울에 사람들이 죽어갈 것이다. 영국이 에너지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무릎 꿇고 구걸하는 상황에 처할 것이다.” 영국 유명 금융전문가 겸 방송인 빌 블레인은 최근 영국이 직면한 에너지 부족 위기가 매우 심각하다며 지난달 30일 자신의 블로그에 이 같이 경고했다. 풍력발전 등 …
스웨덴과 덴마크, 노르웨이 등이 미성년자 또는 30세 이하 등 연령대는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고 대신 화이자 백신을 맞히기로 했다. 접종 뒤 심장의 염증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두 백신 모두 이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극도로…
성과급을 책정하는 기준이 불투명하고 성과만큼 돈을 받지 못한다는 MZ세대 직원들의 불만에 대기업들이 성과급 개편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올해 초 SK하이닉스에서 촉발된 ‘성과급 논쟁’은 국내 주요 대기업으로 확산됐고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에서 성과급 개편안을 내놓은 바 있다. …
추석 연휴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면서 학생 확진자도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대학생 확진자도 100명대를 넘어섰다. 30일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전날(29일)까지 1주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유·초·중·고생은 1828명이…
대만 차이잉원 총통이 중국의 강력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자국을 방문한 프랑스 상원의원 방문단을 접견하고 훈장을 수여하며 깊은 사의(謝意)를 표했다. 7일 대만 중시신문망 등은 차이 총통이 이날 오전 총통부에서 프랑스 상원 ‘대만 교류연구위원회’의 알랭 리샤르 위원장을 비롯한 초당파 …
외교부는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킨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중국내 저작권 침해 사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7일 최영삼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오징어게임을 계기로 다시 불거진 중국 내 한국 콘텐츠 불법 유통 문제에 어떻게 대응할 방침이냐는 질문에 이처럼 …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드러나는 ‘고발 사주’ 실체 윤석열 후보가 책임질 시간”이라 압박했다. 이 지사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의 ‘고발 사주’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대검 손준성 수사정…
“코로나19에 걸려 병원 치료를 받은 지 76일이 지났으나, 난 아직도 고통받고 있다.” 6일(현지시간) CNN은 백신 접종률이 둔화세를 이어가자 미국 보건복지부(HHS)가 접종 거부자들을 위해 공포를 조장하는 백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코로나1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캠프(열린캠프)는 7일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설계한 ‘대장동 개발사업’에 관해 “지옥 불에 들어가 싸워서 공공이익 5500억원을 확보했는데, 민간 이익이 1800억원에서 4000억원으로 늘어난 것 때문에 비난하는 것은 선한 의도와 노력을 덮…
결혼을 앞둔 뮤지컬배우 정선아가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7일 “정선아가 오는 10일 결혼식을 올린다”며 웨딩 사진을 선보였다. 씨제스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원을 초대할 수 없다. 정부의 코로나 방역지침에 맞게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을 모시고 조촐히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이후 갑자기 아버지를 잃은 유가족이 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참석해 ‘백신과 인과성이 없다’는 일관된 정부 답변에 대해 답답함을 호소했다. 참고인 A씨는 이날 “아버지께서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맞은 다음날 심…
일본 최대 노조 단체인 일본노동조합총연합회의 요시노 도모코(芳野友子·55·여·사진) 부회장이 6일 정기 대회에서 회장으로 취임했다. 1989년 연합회가 출범한 이후 여성 회장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임기는 2년이다. 요시노 신임 회장은 “나 자신이 700만 조합원의 수장…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스포츠에도 상륙했다. 유명 구단과 종목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오징어 게임의 장면을 합성한 사진을 올리며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스페인의 명문 축구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는 6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
소를 신성시하는 인도에서 7일 버스 1대가 도로를 벗어나 트럭과 충돌, 타고 있던 12명이 숨졌다고 인도 경찰이 발표했다. 경찰은 버스 운전 기사가 길 잃은 소를 치지 않으려 피하면서 도로를 벗어나 사고를 일으켰다고 말했다. 버스에는 60명이 탑승해 있었는데 사망자 외에 32명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