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대주택 교제살인’ 피해자 유족 “또래 보면 딸 생각나” 엄벌 호소
서울 광진구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20대 남성에게 흉기로 살해된 20대 여성의 유족이 두 번째 재판에서 엄벌을 호소했다.서울동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이정형)는 30일 오후 2시께부터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모(22)씨에 대한 2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유족은 재판이 시작되자마자…
- 2024-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광진구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20대 남성에게 흉기로 살해된 20대 여성의 유족이 두 번째 재판에서 엄벌을 호소했다.서울동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이정형)는 30일 오후 2시께부터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모(22)씨에 대한 2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유족은 재판이 시작되자마자…
81세의 나이에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도전하는 최순화 씨(사진)가 미국 CNN방송의 조명을 받았다. CNN은 28일(현지 시간) “이달 초 미스 유니버스 코리아의 본선 참가자로 뽑힌 최 씨는 역대 최고령 참가자”라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단 걸 증명했다”고 보도했다.CNN에 따르면 최…
당첨 시 시세차익이 8억 원대로 예상됐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청담 르엘’. 700대 1 가까운 경쟁률 속에서 15년 이상 무주택으로 지낸 4인 가족도 탈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20일 1순위 청약을 받은 ‘청담 르엘’ 5개 평형에서 모두 당첨 최저 …
정부가 적정 의료인력 규모를 과학적으로 추계하는 전문가 기구 ‘인력수급추계위원회’를 설치하고, 이 위원회에 의료계가 추천하는 전문가를 과반수 포함하겠다는 계획을 30일 밝혔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제는 의정 간 갈등을 마무리해야 할 시점”이라며 이같은 인력수급…
119 신고센터 인터넷 게시판에 “광명역을 폭파하겠다”는 협박글을 올린 20대가 실형을 선고 받았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4부(부장판사 차진석)는 협박, 위계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하고 치료감호를 명령했다.재판부는 “협박, 공무…
국책연구기관인 통일연구원이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의 ‘남북 두 국가론’ 발언에 대해 “헌법 3, 4조를 위반한 반헌법적 행위”라고 입장을 밝혔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적대적 두 국가론’에 대해선 “고려연방제보다 더 적대적이고 파괴적인 북한식 새로운 무력 통일방안”이라고 비판했…
경북 봉화에서 발생한 농약 음독사건을 수사해온 경찰이 숨진 80대 할머니를 피의자로 특정하고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사건 발생 77일 만이다.30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사건은 7월 15일 봉화군 봉화읍 내성4리 경로당에서 발생했다. 초복을 맞아 근처 식당에서 식사 후 …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도전한 최순화 씨(80)의 이야기가 화제다.28일(현지시간) CNN은 ‘나이는 숫자일 뿐임을 증명하는 80세 미스 유니버스 코리아 출전자를 만나보세요’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 씨의 삶을 조명했다.최 씨는 지난 22일 미스 유니버스 코리아의 서류 심사와 예선을 통과…
진보진영 단일화를 거쳐 다음달 16일 열리는 서울시교육감 재보궐 선거에 후보 등록을 한 정근식 서울대 명예교수가 불출마한 조기숙 전 대통령홍보수석비서관과 정책 협약식을 열었다. 보통 선거 과정에서 정책 협약은 출마를 양보한 후보의 정책을 반영해주는 식으로 진행된다. 조 전 수석은 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0일 자신의 위증교사 혐의에 대한 1심 구형을 앞두고 “검찰이 (녹취록을) 짜깁기 해 (제가) 위증을 교사했다고 기소했다. 이게 사건 조작, 증거 조작이 아니면 뭐겠나”라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판사 김동현) 심리로 열린 …
158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이태원 핼러윈 참사 당시 부실 대응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임재 전 서울 용산경찰서장이 1심에서 금고형을 선고받았다. 참사가 발생한 지 약 2년 만에 이태원 참사의 핵심 책임자에 대한 선고가 이뤄진 것이다.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배성중 부장판사)는 이날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30일 오전 경기 이천비축기지에서 입고된 중국산 신선배추 16톤, 약 5000포기를 공개했다. 올여름 폭염과 호우 여파로 배춧값이 치솟자, 정부가 중국산 배추 수입에 나선 것이다.이날 aT 관계자들은 배추 창고를 개방하고 27일 입고된 배추의 상태를 점검했…
역대 최장수 미국 대통령의 기록을 쓰고 있는 미국 제39대 대통령(1977년 1월~1981년 1월)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다음달 1일 100번째 생일을 맞이한다.1924년 10월 1일생인 카터 전 대통령은 조지아주 플레인스의 자택에서 100세 생일을 맞게 된다. 지난해 11월 부인 …
미국 메이저리그(MLB) 148년 역사상 최초로 50홈런-50도루 클럽 문을 연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의 아버지가 며느리인 다나카 마미코(28)에게 관련 공을 돌렸다.일본의 스포츠 매체 ‘스포니치아넥스’는 오타니의 아버지 토오루(62)가 아들이 속한 LA다저스의 내셔널리그 …
반클리프 아펠의 댄스 리플렉션(Dance Reflections by Van Cleef & Arpels) 이니셔티브는 자신들이 지원하고 있는 지젤 비엔(Gisèle Vienne)의 작품 사람들(Crowd)의 감동적인 무대를 오는 10월 26일, 27일 양일간 서울국제공연예술제(Seoul…
[SBA x IT동아 공동기획]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 성수·창동·동작에 창업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스타트업을 발굴, 초기 창업부터 성장기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해 육성합니다. 이에 본지는 SBA와 공동으로 2024년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
경기관광공사가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예능프로그램 유치와 현지 관광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로드쇼에 나서는 등 역대급 마케팅을 진행한다.다음 달 4일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수도 타이베이와 가오슝에서 ‘2024대만 경기관광 마이스 로드쇼’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대만 여행업계와의 비…
“상법 개정 등 코리아 부스트업 프로젝트를 당론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중략) 금투세 디베이트 결과 필요성과 시급성이 인정된 주식시장 밸류업 정책을 신속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정책위원회는 기왕에 발표한 ‘코리아 부스트업 5대 프로젝트’를 법률안으로 성안하여 당론으로 추진하겠습니다.”더불어…
최근 3년간 서울 지하철에서 가장 많은 절도사건이 일어난 역은 강남역이었다. 성범죄가 가장 많이 발생한 역은 고속터미널역이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경찰청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1년부터 올해 7월까지 절도 사건이 가장 많이 일어난 서…
서울 은평구에서 일본도로 이웃 주민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첫 공판에서 모든 혐의를 부인했다.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제 12형사부(부장판사 권성수)는 살인, 총포 도검 화약류 등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받는 백 모 씨(37)에 대한 첫 공판을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