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골 도움’ 김민재 “손흥민 위치 선정이 좋았어…이란전 무실점 다짐”
시리아전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을 도운 ‘괴물’ 김민재(25·페네르바체)가 도움 장면에 대해 “동료들의 콜플레이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은 7일 오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3차전 시리아와의 홈 경기에서 …
- 2021-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시리아전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을 도운 ‘괴물’ 김민재(25·페네르바체)가 도움 장면에 대해 “동료들의 콜플레이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은 7일 오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3차전 시리아와의 홈 경기에서 …
세계보건기구(WHO)는 7일 북한 지원을 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구호물품이 북한에 도착했지만 남포항에서 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WHO는 최근 주간 보고서에서 “WHO는 북한에 필수적인 코로나19 의료물자를 지원하기 위해 중국 다롄항을 통해 …
올해 노벨 문학상을 거머쥔 ‘난민 출신’ 소설가 압둘라자크 구르나는 자신의 수상은 난민 위기와 식민주의가 논의해야 할 문제가 됐음을 의미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르나는 7일(현지시간) 영국 PA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노벨 문학상 수상에 대해 “매우 놀라우면서 겸손해진다”면서 “글을 쓸 …
만 마흔살을 코앞에 둔 롯데 자이언츠 거포 이대호는 여전히 위력적이다. 더 이상 부동의 4번 타자는 아니지만 필요할 때면 어김없이 등장해 한 방을 쳐준다. 7일 잠실구장에서 2021 신한은행 쏠 KBO리그 두산 베어스전도 그랬다.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이대호는 초반 세 …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시리아전 진땀승에도 만족감을 나타냈다. 많은 골을 넣지 못한 부분에는 아쉬움도 전했지만, 승점 3을 획득한 것은 정당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다가올 이란 원정에서도 ‘아자디 스타디움 징크스’를 깨뜨리고 승리를 거두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벤투…
일본 지바현에서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7일 일본 NHK가 보도했다. 일본 기상청은 흔들림이 강했던 지역은 일주일 정도 낙석이나 절벽 붕괴 및 여진 등을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NHK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기자회견에서 “흔들림이 강했던 지역은 낙석이나 절벽 붕괴 등 위험…
황인범(25·루빈 카잔)이 답답했던 벤투호의 골 가뭄을 해소하며 카타르로 가는 길목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7일 오후 8시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시리아와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황인범과…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자칫 구렁텅이로 빠질 뻔했던 한국 축구를 구했다.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7일 오후 8시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시리아와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경기 막판에 터진 손흥민의 극적인 결승골에 힘…
한국에 아쉽게 진 니자르 마흐루스 시리아 감독이 벤투호 ‘캡틴’ 손흥민(토트넘)을 막지 못한 게 패배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시리아는 7일 오후 8시 경기도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의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조별리그 A조 3차전 원정 경기에서 1-2로 졌다. …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중국과 중국이 초래하는 국가안보상 도전들에만 집중할 새 조직 ‘중국임무센터(CMC)’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CIA는 7일 성명을 통해 “(중국이) 미국이 직면한 가장 중대한 위협”이라면서 “당 기관의 모든 임무 수행 지역 전역에서 중…
김민재(페네르바체)가 ‘괴물’다운 모습으로 펄펄 날았다. 시리아가 자랑하는 빠른 역습을 완벽하게 봉쇄했고, 실수 한 번 없는 정확한 후방 빌드업으로 공격 전개의 출발점 역할까지 훌륭하게 수행했다. 더해 1-1 무승부에 그칠 수 있던 위기 상황에서 공격에 가담해 손흥민의 극적 결승골을 …
축구 국가대표팀의 미드필더 황인범(25·루빈 카잔)이 시리아를 상대로 멋진 선제골을 비롯,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였다. 자신이 왜 ‘벤투호의 황태자’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지를 다시 증명한 경기력이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은 7일 오후 8시 안산 와~ 스타디움에서 열린 2…
휠라코리아는 7일 퍼포먼스 러닝화 ‘휠라 뉴런’ 상위 모델인 ‘뉴런7’과 ‘뉴런S’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지난 4월 단거리용 뉴런3와 중거리용 뉴런5를 선보인데 이어 하프 마라톤 이하 중장거리에 적합한 뉴런7과 단거리부터 중거리 러닝용 뉴런S를 라인업에 추가했다. 올해…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연구소는 7일(현지시간) 미 식품의약국(FDA)에 5~11세 아동에 대한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FDA는 이달 중으로 외부 전문가들을 만나 승인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백악관은…
롯데 자이언츠가 이대호의 결승포로 승리를 거두고 가을야구 희망을 키웠다. 롯데는 7일 서울의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원정 경기에서 7-2로 승리했다. 앞서 열린 서스펜디드 경기 승리에 이어 이날만 2승을 챙긴 롯데는 60승 5무 6…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엔졸리틱스(Enzolytics)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엔졸리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단일항체치료제와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단일항체치료제에 대해 세포주 개발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시리아를 상대로 진땀승을 거두며 조 선두에 올랐다. 한국은 7일 오후 8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시리아와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3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한국은…
국내 게임사 엔씨소프트에서 잇따른 성희롱으로 여성 직원들이 줄줄이 퇴사하고 있으며, 회사 측이 이를 알고도 묵인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7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성희롱의 성지 (엔씨소프트) 엔터사업실”이라며 “여직원 3, 4명이 성희롱…
상관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뒤 극단적 선택을 한 공군 이모 중사 사망사건과 관련해 국방부 검찰단 등 합동수사단이 7일 군 관계자 15명을 기소했다. 지난 3월 성추행 사건이 발생한 지 219일 만이다. 하지만 사건 초기 부실수사 혐의를 받아 온 전익수 공군본부 법무실장 등을 비롯한 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4차 산업 혁명과 관련된 미래 기술을 선보이는 ‘퓨처쇼 2021’이 오늘(7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시흥시 배곧 아브뉴프랑 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퓨처쇼 2021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디지털 산책(Meet the Future)’을 표방해 코로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