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우세요?” ‘고독’ 해결에 영국 일본 정부가 나선 이유는 [서영아의 100세 카페]
장수는 인류에게 축복이지만 생각지 못한 여러 부작용도 가져다줬다. 그 중 하나가 노후에 길게 이어지는 고독의 시간들 아닐까. 물론 고독은 고령자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가족해체와 정보화가 진행된 현대사회에서 어느 세대건 고독과 고립을 느끼는 경우는 갈수록 늘고 있다. 육체적이건 경제적…
- 2021-10-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장수는 인류에게 축복이지만 생각지 못한 여러 부작용도 가져다줬다. 그 중 하나가 노후에 길게 이어지는 고독의 시간들 아닐까. 물론 고독은 고령자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가족해체와 정보화가 진행된 현대사회에서 어느 세대건 고독과 고립을 느끼는 경우는 갈수록 늘고 있다. 육체적이건 경제적…
9일 부산 기장군의 한 공장 사무실에서 화재가 발생해 350만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오후 5시쯤 부산 기장군 장안읍의 한 공장 사무실에서 발생했다. 이 불은 사무실 내 에어컨 등 집기비품 일부를 태운 뒤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약 …
1979년 이란 이슬람혁명 후 첫 대통령을 지낸 아볼하산 바니사드르가 9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별세했다. 향년 88세. 이날 AP통신 등에 따르면 바니사드르 전 대통령의 가족은 “바니사드르가 오랜 투병 생활 끝에 이날 파리의 한 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슬람 무장정파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점령한 이후 미국과 첫 고위급 회담을 열었다. 탈레반 대표단은 미국과 양국 관계의 “새로운 페이지를 여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9일(현지시간) 알자지라 방송은 탈레반 대표단은 이날 카타르 도하에서 미국 대표단과 회담을 시작했다고 이…
9일 제984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3, 10, 23, 35, 36, 37’가 1등 당첨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18’이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7명이다. 각각 34억5300만6268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64명으로 …
최근 세계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흥행 소감과 함께 시즌2에 대해 언급했다. 9일(현지시간) CNN 필름스쿨에 따르면 황 감독은 ‘오징어 게임’에 대해 “루저들끼리 싸우고, 루저들이 죽어가는 이야기”라며 “멋지게 게임을 돌파하…
김수지(25·동부건설)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제21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 셋째 날 단독 선두에 올랐다.김수지는 9일 경기도 여주의 블루헤런 골프클럽(파72·6736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5개를 잡아내 5언더파 67타를 적어냈다.…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닷새 전인 지난 4일(현지시간) 발생한 선박 침몰사고의 사망자와 실종자가 1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9일 AFP 통신에 따르면 민주콩고 몽갈라주 주지사 대변인 네스토르 마그바도는 콩고강에서 발생한 선박 침몰사고 희생자 51명의 시신이 수습됐고, …
남태평양 섬나라 바누아트 인근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유럽-지중해 지진센터를 인용해 이렇게 보도했다. 미국 쓰나미 경보시템에 따르면 바누아트에 쓰나미 경보를 발령되지 않았다. (서울=뉴스1)
북한이 10일 조선노동당 창건 제76주년 기념일을 맞지만 열병식과 같은 대규모 행사는 개최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북한전문매체 NK뉴스는 9일 소식통을 인용, “평양에서 열병식이나 대규모 기념행사를 준비하는 징후는 없다”며 “최근 수일 간 군중들이 수도(평양)에 모여 행사 리허설을…
그룹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은혁이 팬들과 소통 중 있었던 재밌는 일화를 공개했다. 9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는 트로트 가수 영탁 이찬원과 슈퍼주니어 D&E(동해 은혁)가 출연한 300회 특집이 계속됐다. 은혁은 최근 팬들과 양방향 소통하는 메신저를 이용하다가 …
아쉽게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하면서 시즌을 끝낸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귀국했다. 류현진은 9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가족과 함께 귀국했다. 토론토에서 활약 중인 류현진은 올해 31경기에서 14승10패 평균자책점 4.37의 성적을 남겼다. 14승은 개인 한 시즌 최다승…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가 9일 경기 지역 경선에서도 이재명 후보에 큰 표차로 패배하면서 결선 투표행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졌다. 이낙연 후보는 10일 경선 마지막날 서울 지역 경선과 3차 국민선거인단 투표가 걸린 3차 슈퍼위크에서 거의 몰표에 가까운 표를…
최근 북한 남포항으로 운송된 유엔기구들의 대북 구호품에 어린이 영양실조 및 결핵 치료 관련 물자가 포함돼 있다고 8일(현지시간)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이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유니세프는 이날 “최근 몇 주 동안 보건·영양 지원물자가 제한적으로나마 북한에 일부 운송…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경기 지역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의 이른바 ‘형수 욕설’ 동영상이 등장해 경선장이 한때 아수라장이 됐다. 9일 민주당 경기 지역 경선이 열리는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앞에서는 보수단체 유튜버와 민주당 지지자 간 고성이 오가고 몸싸움이 벌…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는 9일 경기 지역 경선에서 2위에 머무른 데 대해 “허락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낙연 후보는 이날 경기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 경기 경선’에서 30.52%(2만9248표)의 …
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 지역 대선 경선에서 2위에 머무른 이낙연 후보가 “제게 허락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낙연 후보는 이날 경기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 경기 경선’에서 30.52%(2만9248표)의 득표율로 이재명 후보(5…
9일 충북 단양군 도담삼봉 인근에서 유람선과 모터보트가 충돌해 8명이 다쳤다.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경 단양군 매포읍 하괴리 도담삼봉 인근에서 49인승 유람선과 8인승 모터보트가 운항 중 충돌했다. 유람선에는 47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고, 모터보트에는 8명이 탑승해 …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9일 경기 지역 경선에서 크게 이겼다. 2위 이낙연 전 대표와의 누적 격차를 더 벌린 이 지사는 10일 서울 지역 경선에서 민주당의 대선 후보 자리를 확정지을 가능성이 더 커졌다. 이 지사는 이날 경기 수원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인 이재명 후보는 9일 경기 지역 경선에서 승리한 데 대해 “기대보다 더 많은 지지를 보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더 낮은 자세로 열심히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경기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