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朴대통령 ‘임기 내 개헌’은 순실개헌…벌거벗은 임금님에게 헌법 개정 누가 맡기겠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국민은 정권연장을 위한 음모적 개헌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날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 내 개헌’ 발언에 대해 “누구라도 이번 개헌을 최순실 게이트를 덮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
- 2016-10-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국민은 정권연장을 위한 음모적 개헌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날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 내 개헌’ 발언에 대해 “누구라도 이번 개헌을 최순실 게이트를 덮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이 25일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44개를 미리 받아봤다는 JTBC 보도와 관련,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이 대통령의 연설문, 인사 자료, 국무회의 자료를 사전에 입수해서 검토했다는 결정적 증거가 나왔다. 이건 최순실이 청와대의 핵심부에 있는 사람과 …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44개를 미리 받아봤다는 JTBC 보도와 관련, 여권 잠룡인 남경필 경기지사는 25일 "보도가 사실이라면 명백한 국기 문란"이라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통스러운 새벽이다. 우리 대한민국 정치의 민낯을 마주하고 있다"며 이…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박근혜정부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을 미리 받아봤다는 의혹에 대해 “중대한 국기문란사건”이라고 비판했다. 박지원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순실의 컴퓨터에서 박 대통령 연설문 등 주요 문건…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부 부장관이 오는 26~29일 일본, 한국, 중국을 릴레이 방문한다. 앞서 미국 국무부는 21일(이하 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블링컨 부장관이 이 기간 동안 일본과 한국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 및 국제 문제와 대북 정책의 전략적인 공조를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
‘우리집에 사는 남자’가 높은 첫 방송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25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한 KBS2 월화드라마 ‘우리집에 사는 남자’ 1회 전국 시청률은 9.0%를 기록했다. 월화드라마 동시간대 2위에 올랐다. 이는 전작 ‘구르미 그린 달빛…
‘캐리어를 끄는 여자’ 주진모가 최지우에게 키스하며 마음을 고백했다. 24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에서는 주진모가 최지우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함복거(주진모 분)는 차금주(최지우 분)에게 키스를 하며 프러포즈를 했다. 사건 해결을…
휴일 오후 인파로 가득찬 마트와 백화점을 찾다 보면 주차장에 길게 늘어선 차량 행렬의 시작점에는 어김없이 주차로 인해 진땀을 빼는 운전자를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초보 시절은 분명 존재했다. 처음 운전할 때 가장 신경 쓰이고 어려움을 겪는 문제가 바로 주차. 특히…
■8.<끝> ‘배려의 아이콘’ 이 홍 렬 1986년 ‘초록우산’ 제안에 첫 행사 “출연료 받고나니 죄책감이 들더라” 재단과 인연으로 30년 어린이 후원 국토종단 성금으로 에티오피아 돕고 2005년부터 나눔콘서트·기부 강의도 1980년대 이후 꾸준히 활약해온 개그맨 이홍…
■ 오늘의 채널A 밤 9시 50분 ‘한번 더 해피엔딩 장사꾼 권병도씨의 영업 지역은 섬이다. 19년째 인천의 섬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팔아 주민들에게는 ‘없는 게 없는 만물트럭’으로 불린다. 채소나 과일, 생선부터 생활용품까지 섬사람들이 쉽게 구할 수 없는 물품 300여 가지가 트럭…
표정이 처연해 보이는 건 흑백사진 탓일까. 항상 명랑쾌활한 모습을 보여준 이성경이 분위기를 한껏 잡았다. 긴 머리카락도 싹둑 자르는 변신까지. 모델 출신답게 매번 화려한 의상으로 몸매를 과시해왔지만, 왠지 자신감도 없어 보인다. 트레이닝차림에 후드를 뒤집어쓰고 계단에 걸터앉았다. 추웠…
새 앨범 타이틀곡 국내 차트 1위 휩쓸어 우아하게·치어 업 이은 기록 행진 기대 ‘이제는 넘사벽!’ 걸그룹 트와이스가 24일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트와이스 코스터:레인 원’으로 또 다시 대박 조짐을 보이면서 데뷔 1년 만에 최강 걸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때 인터넷에 떠…
멜론뮤직어워드 내달 19일 개최 최고 신인 걸그룹 수상 후보 격돌 음악사이트 멜론이 주최하는 멜론뮤직어워드가 11월19일 서울 고척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며 올해 시상식 시즌의 문을 연다. 이어 케이블채널 엠넷의 MAMA가 12월2일 홍콩에서 열리고, 내년 초까지 가온차트 케이팝 어…
2014년 고 신해철의 수술을 집도한 의사 K모 원장이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검찰로부터 징역 2년을 구형받았다. 24일 서울동부지법 형사11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이 막연히 과실을 감추고 환자의 잘못으로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구형했다. 선고공판…
가수 MC몽이 11월2일 2년 만에 새 앨범을 내놓는다. 소속사 드림티 엔터테인먼트는 24일 “MC몽이 정규 7집 ‘유 에프 오’(U.F.O)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유 에프 오’는 ‘고난은 우리를 더 강하게 한다’(Utter Force On)는 뜻을 담고 있다. 가수 이소라도 …
배우 이병헌과 손예진이 제36회 영평상 남녀 연기자상을 받는다. 최우수작품상은 송강호 주연의 ‘밀정’이 선정됐다. 영평상을 주관하는 한국영화평론가협회는 24일 수상작과 수상자를 발표했다. ‘밀정’은 최우수작품상 외에도 음악상까지 거머쥐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병헌은 ‘내부자들’, …
한류스타 배용준이 아빠가 됐다. 24일 두 사람의 소속사 키이스트에 따르면 배용준의 아내 박수진이 23일 아들을 출산했다. 소속사 측은 이날 “서울 강남의 한 산부인과에서 아들을 낳았다. 산모와 아기 모두 건강하다”고 밝혔다. [엔터테인먼트부]
장진 감독 연출 ‘꽃의 비밀’ 출연 연기자 이청아(사진)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연극무대에 선다. 최근 안방극장을 활동 영역으로 삼았던 연기자들이 잇따라 연극무대로 발길을 돌리는 가운데 이청아도 처음 연극에 도전하면서 시선이 쏠리고 있다. 24일 한 공연관계자에 따르면 이청아는 …
‘잭 리처2’ 개봉 앞두고 내달 7일 내한 톰 크루즈가 오면 다르다. 할리우드 톱스타 톰 크루즈가 또 내한한다. 11월24일 개봉하는 주연영화 ‘잭 리처:네버 고 백’(잭리처2)을 국내 관객에 직접 소개하기 위해 11일7일 서울에서 기자회견과 레드카펫 등 관련 행사를 연다. …
역대 다큐 영화 7번째 흥행 기록 다큐멘터리 영화 ‘자백’이 또 하나의 기적을 이뤄내고 있다. 간첩 조작 사건을 집요하게 파헤친 영화 ‘자백’(감독 최승호·제작 뉴스타파)이 관객의 꾸준한 선택 속에 10만 관객 돌파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24일 현재 9만명을 넘어섰고 이르면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