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더스 “여당내 야당 역할 할 것”
민주당 대선 후보 힐러리 클린턴의 경선 상대였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사진)이 클린턴이 집권할 경우 ‘여당 내 야당’ 역할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클린턴이 자신의 지지 선언 조건인 진보공약을 제대로 실천하지 않으면 좌시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샌더스는 24일 워싱턴포스트(WP) 인터뷰에…
- 2016-10-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민주당 대선 후보 힐러리 클린턴의 경선 상대였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사진)이 클린턴이 집권할 경우 ‘여당 내 야당’ 역할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클린턴이 자신의 지지 선언 조건인 진보공약을 제대로 실천하지 않으면 좌시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샌더스는 24일 워싱턴포스트(WP) 인터뷰에…
“진보 진영의 등대가 트럼프 골수 지지자가 됐다. 위키리크스에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14일 폭로 전문 웹사이트 위키리크스 창립자 줄리언 어산지(44)의 ‘이념적 표변’에 관한 의미심장한 질문을 던졌다. 어산지는 2010년 미군 아파치 헬기의 민간인 사살 …
조한승 9단의 손이 머문 곳은 흑 49였다. 백 ◎ 두 점을 위협하는 강렬한 급소. 맥에 밝은 기사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다. 그러나 지금은 두 점이 초점이 아니었다. 흑은 백 ○의 욕심에 의해 잡은 선수를 중앙 흑 세를 온전히 지키는 데 써야 했다. 그러려면 백 ◎에 바싹 다가설 …
애플의 아이폰은 얼핏 보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것 같다. 하지만 실제로 만져 보면 보기와는 달리 차갑고 무거운 금속 재질임을 알 수 있다. 이처럼 하나의 물체를 여러 감각기관이 다르게 해석하는 현상을 ‘감각 불일치(sensory disconfirmation)’라고 부른다. 최근 미국…
■ 강릉시 ‘주문진 풍림아이원 하버뷰’ 아파트-오피스텔 풍림산업은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에서 ‘주문진 풍림아이원 하버뷰’ 아파트 및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가 전용 59∼74m² 177채, 오피스텔은 전용 83m² 3개 타입 6실이다. 풍림…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중국 미국 등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이해연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이사 사장(48·사진)은 “건강과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있는 천연물 소재를 매년 2개 이상 발굴하고, 통증 완화와 치료를 돕는 천…
최근 대형 산업단지 주변 택지지구가 부동산시장의 유망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관련 대출 규제 등으로 내년 시장 전망이 불투명해진 가운데 주택 수요가 꾸준한 지역에 부동산을 사 두려는 수요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2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전국의 주요 산업단지 …
회사원 A 씨는 얼마 전 회사 동료의 추천을 받고 코스닥에 상장한 B사에 3000만 원을 투자했다. 그러나 그가 투자한 B사는 얼마 안돼 재무 상황 악화 등을 이유로 상장 폐지됐다. 투자한 돈을 모두 날려 버린 A 씨는 “B사가 무슨 사업을 하고, 재무 상태는 괜찮은지 등의 기초적인 …
“미국 젊은이들에게 대통령 선거는 즐기고 참여하는 일종의 ‘문화’예요. 저도 같이 일하는 인턴들과 수시로 대선 후보들이나 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게 일상이 됐어요.” 박인혜 씨(23·상지대 한의학)는 올해 7월부터 미국 워싱턴에 있는 싱크탱크인 카토(CATO) 연구소에서 인턴으로 일하…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한화손해보험(한화손보)에서 ‘도시락토크 2.0’이 열렸다. 한화손보에 입사하길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10명과 한화손보 주니어 사원 4명이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취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철중 한화손보 인사파트 대리(31)도 참석해 채용과정에 대한 구체…
건설 전문기업인 고려개발은 김종오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박상신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5일 공시했다.
■ 삼립식품 ‘SPC삼립’으로 사명 바꿔 삼립식품은 모그룹인 SPC그룹의 명칭을 따 사명을 ‘SPC SAMLIP(SPC 삼립)’으로 바꾸고 글로벌 사업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제각각인 자회사의 사명을 바꿔 그룹 브랜드의 결속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함이라…
올해 롯데백화점 본점과 롯데면세점 소공점 간 매출 격차가 약 1조 원으로 벌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올해 1∼9월 소공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신장한 2조2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소공점 매출은 2조800억 원이었다. 롯데면세점은 …
지난달 중국, 일본에서 온 개별 여행객이 늘면서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가 작년 같은 달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9월 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외국인 관광객은 152만3928명으로 지난해 9월(120만6764명)보다 26.3%, 2014년 9월(124만…
KT는 월 2000원의 요금을 받던 유선전화 부가서비스 ‘통화매니저’ 애플리케이션(앱)을 무료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통화매니저는 스마트폰과 PC로 유선전화 통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발신정보 확인과 통화 명세 관리, 주소록 관리, 문자메시지(SMS) 송수신, 통…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부정청탁금지법)이 시행된 이후 혼자 술을 먹거나 집에서 음주하는 ‘혼술·홈술족’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영향으로 최근 편의점이나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술과 안주, 술잔 등의 판매가 급증했다. 25일 편의점업체 씨유(CU)에 따르면…
송원그룹은 기초소재 분야 자회사 SBC가 ‘나노 산화아연’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 원료 ‘내추럴징크’를 개발해 대량 생산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송원그룹에 따르면 산화아연을 화학적 방식이 아닌 분쇄 방식을 통해 ‘나노 산화아연’으로 만든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자외선 차단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