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연인 전선욱 “끝까지 네 편” 응원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본명 김나영)가 싱글맘임을 고백한 가운데 연인 사이인 전선욱 웹툰 작가가 그녀의 고백을 공개적으로 응원했다. 전 작가는 지난 16일 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계정에 “책임감 있고 당당한 모습 진짜 너무너무 멋있다. 끝까지 나영이 편이다”라는 댓글을 남겼…
- 2021-02-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본명 김나영)가 싱글맘임을 고백한 가운데 연인 사이인 전선욱 웹툰 작가가 그녀의 고백을 공개적으로 응원했다. 전 작가는 지난 16일 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계정에 “책임감 있고 당당한 모습 진짜 너무너무 멋있다. 끝까지 나영이 편이다”라는 댓글을 남겼…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 슈퍼웹툰 프로젝트 ‘승리호(글/그림 홍작가)’가 한국을 비롯해 일본, 인도네시아, 북미, 프랑스 웹툰 독자들을 찾아간다고 8일 밝혔다. 한국 최초의 우주 SF 영화 ‘승리호’가 개봉 하루 만에 넷플릭스 인기 영화 전세계 1위에 오른데 이어(출처 플릭스패트롤) …
새해 첫 100만 돌파 기록을 쓴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의 순항이 계속되고 있다. 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소울’은 지난 5일 1181개 스크린에서 3만508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104만1003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
애니메이션 ‘소울’이 새해 첫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소울’은 지난 4일까지 누적 관객수 100만5934명을 기록했다. 새로운 개봉 작품이 누적 관객 100만을 돌파한 것은 지난해 11월15일 이후 81일 만에 처음이다. ‘소울’의 100만…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확대 개봉 첫 날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소울’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다시 되찾았다. 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은 지난 3일 5만1977명을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27만 9397명이…
고진감래나 자수성가가 까마득한 전설처럼 굳어져가는 시대다. ‘이생망(이번 생은 망했어)’이라는 젊은이들의 자조에는 제 자식의 입시자료를 날조하며 남의 자식들을 가재 붕어 개구리로 취급하는 기득권의 파렴치에 대한 환멸이 배어 있다. 엇비슷하게 되풀이되는 듯한 대중문화 콘텐츠의 설정도 이…
“‘모아나’ 이후 13번째 디즈니 프린세스는 누구일까?” 디즈니 팬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질문이다. 백설공주(1937년) 이후 80여 년간 공고한 팬덤을 구축한 디즈니 공주 12명의 뒤를 이을 새로운 공주가 나왔다. 올 3월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주인공 …
“‘모아나’ 이후 13번째 디즈니 프린세스는 누구일까?‘ 디즈니 팬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질문이다. 디즈니의 첫 공주인 백설공주부터 신데렐라, 오로라(잠 자는 숲속의 미녀), 에리얼(인어공주), 벨(미녀와 야수), 자스민, 포카혼타스, 뮬란, 티아나(공주와 개구리), 라푼젤, …
‘이 웹툰이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지 않을 이유가 없다.’ 미국 온라인 청원사이트 ‘체인지 닷 오알지’(change.org)에 올라온 한 청원이다. 해당 청원에는 31일 기준 총 17만9000여 명이 동의했다. ‘디즈니의 나라’ 미국에서 18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애니메이션…
디즈니 픽사 영화 ‘소울’이 하루 11만 명을 동원해 정상을 차지했다. 3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지난 30일 ‘소울’은 11만8095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76만2761명이다. 지난 20일 개봉한 ‘소울’은 개…
새해 첫 50만 관객 동원과 함께 2021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눈길을 끄는 ‘소울’(감독 피트 닥터)이 꾸준한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오프닝 단편 애니메이션 ‘토끼굴’ 역시 ‘소울’ 만큼이나 관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토끼굴’은 어린 토끼가 자신만의 꿈의 집…
픽사 애니메이션 ‘소울’(감독 피트 닥터)이 개봉 8일 만에 50만 관객을 넘어섰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0일 개봉한 영화 ‘소울’은 이날 오전 누적 관객 수 50만명을 돌파했다. 개봉 후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소울’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소울’(감독 피트 닥터)이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소울’은 지난 25일 하루동안 4만502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45만3522명이다. ‘소울’은…
말 못 하는 아기를 입양한 뒤 폭력을 가해 죽음에 이르게 한 부부의 죄목이 학대에서 살인으로 최근 바뀌었다. 미디어를 통해 공분이 일지 않았다면 사법 시스템이 이리 엄하게 움직였을까. 지금도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그런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지. 드라마로 각색돼 방영 중인 웹툰 ‘경이로운…
디즈니·픽사 기대작 ‘소울’이 20일 개봉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극장가를 녹일지 관심이 쏠린다. 이날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소울’(감독 피트 닥터)은 오후 현재 실시간 예매율 51.9%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예매 관객 수는 5만1000여명…
레진코믹스의 웹툰 ‘유쾌한 왕따’를 원작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가 올해 동시에 공개된다. 지진으로 세상이 무너져 내린 시대를 세계관으로 하는 웹툰이다. 1부 ‘유쾌한 왕따’는 학교 지하실에 갇힌 학생들의 이야기를, 2부 ‘유쾌한 이웃’은 아파트 주민들의 권력 다툼을 그렸다. 이 중 1부…
‘꿈을 찾지 않아도 된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40대 흑인 캐릭터. 20일 개봉하는 피트 닥터 감독의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소울’은 여러 면에서 기존 디즈니·픽사 작품들과 다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처음으로 흑인 캐릭터 ‘조 가드너’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영화의 메시지 역시 희…
‘내 인생의 목표는 무엇일까?’ 누구나 한 번쯤 고민했을 주제다. 몰입하게 되는 것, 인생을 쏟을 무언가를 찾는다. 20일 개봉하는 디즈니·픽사애니메이션 ‘소울’에서는 이를 ‘스파크(Spark·불꽃)’라고 표현한다. 진부한 삶에 불꽃을 튀게 할 대상을 찾는다. 불꽃을 찾는 것에서 끝나…
얼마 전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사생대회 심사를 다녀왔다. 남의 그림에 점수를 매겨 평가하는 일은 딱 질색이지만 사생대회 취지가 솔깃해서 흔쾌히 수락했었다. 자화상·고양이·야식 이렇게 세 분야의 그림을 모집했는데, 못 그려도 괜찮은 사생대회라니 누가 더 잘 그렸는…
스무 살 독학으로 만화 공부를 시작했다. 10년 넘게 만화출판사에 원고를 보냈고 수없이 퇴짜를 맞았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2007년 사회인들의 삶과 야구를 다룬 ‘퍼펙트게임’으로 겨우 데뷔에 성공했다. 외계 물체와의 사투를 그린 ‘미확인 거주 물체’, 불혹의 야구선수의 도전을 다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