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돌아왔다”…‘바다의 우유’ 굴, 안전하게 먹으려면?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굴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굴은 9월에서 12월 사이가 제철로, 추워질수록 맛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제철 굴은 바다의 우유로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안전하게 즐겨야 노로바이러스 등에 의한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앙급식관…
- 2023-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굴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굴은 9월에서 12월 사이가 제철로, 추워질수록 맛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제철 굴은 바다의 우유로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안전하게 즐겨야 노로바이러스 등에 의한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앙급식관…
유튜브가 길거리 음식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한 로고 ‘유들(Yoodle)’을 하루 동안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유튜브 웹 좌측 상단에는 기존 유튜브 로고 자리에 김밥과 붕어빵·핫도그 등 먹을거리 로고가 함께 추가됐다. 해당 로고를 클릭하면 ‘거리에서 만나는 …
16일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신영호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가운데 하얀 셔츠)와 복지관 관계자들이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고객에게 김치를 먹여 주고 있다. 2006년부터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온 농협유통은 이날 까리따스 방…
전세계적으로 남성들의 정자 수가 지난 50년 동안 50%가량 감소한 이유가 식품 속에 들어간 살충제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5일(현지시간) 미국의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미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의 조지 메이슨대학의 공중보건대 학장 멜리사 페리 연구팀은 남성의 정자 수 감소…
그룹 ‘엔시티’ ‘에스파’ 등을 매니지먼트하는 SM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할 영국 신인 보이그룹 제작에 나서며 유럽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최근 미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꾀하는 하이브·JYP엔터테인먼트 행보와 함께 눈길을 끈다. SM은 서울 성수동 사옥에서 영국…
인터리커는 샴페인 골든블랑이 2023 프로야구 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거둔 LG트윈스 축하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LG트윈스는 지난 13일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4연승을 기록해 홈구장인 잠실야구장에서 우승을 확정지었다. 29년 만의 우승이다. 경기 종료 후 그라운드…
2023년도 벌써 두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가 마무리되어 가는 만큼 이런저런 모임이 많은 시기인데요. 최근에는 주변 지인들을 집으로 초대해 직접 만든 음식을 대접하는 홈파티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홈파티를 열려고 할 때 은근히 신경쓰이는 게 바로 음식을 담아 내는 그릇입니…
주류 수입·유통 업체 트랜스베버리지는 이탈리아 데일리 리큐르 ‘캄파리’가 새로운 병 디자인으로 새 단장을 거쳤다고 14일 밝혔다. 이전보다 우아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새 단장은 10년 만에 이뤄졌다고 한다. ‘날카롭고 대담하면서 자신감 있는 라인’을 콘셉트로 밀라노의…
해외에서 K-팝과 K-드라마의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한식’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SNS를 통해서 한식을 만들어 먹는 외국인들의 모습을 쉽게 찾을 수도 있다. 떡볶이처럼 비교적 간단한 음식은 물론이고 한국인도 만들기 힘든 잡채나 갈비찜까지 요리하기도 한다.하지만 이처럼 외국인들이…
10가구 중 6가구 정도만 올겨울 김장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인가구 기준 배추 구매량은 20포기 수준이다. 14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간한 농정포커스에 따르면 소비자 패널의 김장 의향 조사 결과 올해 김치를 직접 담그는 비율은 63.3%로 전년(65.0%) 대비 소폭 감…
하루에 커피와 술 모두를 마시는 게 어느 한 가지만 마시고 잘 때보다 더 잠을 잘 잤다고 느끼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 워싱턴대 연구팀은 최근 낮에 커피를 마시고 밤에 술을 마시면 둘 중 한 가지만 마신 날보다 수면의 질이 올라간다고 밝혔다. 해당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
못난이마켓이 김장철을 맞아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산 김치를 장만할 수 있도록 충청북도 김치브랜드 ‘어쩌다 못난이 김치’와 협업, 오는 15일까지 특가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못난이마켓은 맛이나 영양, 신선도에는 차이가 없지만 독특한 생김새나 약간의 상처로 일반 가격보다 저렴하게…
최근 관세청이 발표한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1~3분기(1~9월) 누적 국내 위스키 수입액은 2억330만6000달러(약 2679억 원) 규모다. 작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위스키 시장은 바(Bar)나 주점 등 업장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멀게…
프리미엄 수제 과일청 제조사 ㈜이안스푸드글로벌(대표 조삼열)이 태국 스타벅스에 과일청을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안스푸드글로벌의 과일청 브랜드 ‘포유’는 공정무역 라이센스를 취득해 친환경적, 윤리적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원재료 또한 최상품급 혹은 유기농 제품을 사용해 국제식품안전관…
롯데그룹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올해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 경영전략회의에서 특별히 ESG를 강조했다고 한다. 신 회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기반으로 한 기업가치 제고를 …
미국 버번 위스키 와일드터키 마스터 디스틸러 에디 러셀이 한국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에디 러셀은 버번의 아버지로 불리는 지미 러셀에 이어 2대째 버번 마스터 디스틸러로 활동하고 있다. 가업을 이어 와일드터키에서 일하고 있는 에디 러셀의 아들 브루스 러셀도 이번 방한 …
일상에서 식물성 대안식을 보다 쉽게 만나고 즐길 수 있게 됐다. 신세계푸드가 9월 론칭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대안식품을 통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알리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유아왓유잇’은 ‘당신이 먹는 …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의 라운지&데크에서 영국 니치 향수 브랜드 ‘펜할리곤스’와 협업한 가을 애프터눈 티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펜할리곤스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센트 라이브러리 향에서 영감을 얻은 애프터눈 티와 티 푸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시적 영감을 발견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코스 3종을 선보인다. 먼저, 노보텔 스위트 26층 ‘THE 26’에서 한식 프로모션 ‘어텀 포레스트(Autumn Forest)’가 3코스와 5코스로 진행된다. 가을에 맛과 향이 깊어지…
삼양사 서브큐가 올해 4월부터 전국 8개 지역을 누비며 전개한 ‘2023년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통해 동네 빵집 및 베이커리 카페와의 상생을 실천했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 최낙현)의 식자재 유통 사업 브랜드인 서브큐는 19일 전주에서 올해 마지막 회차인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