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이 한 폭의 산수화 작품이 되는 순간”… 광주요, 작가 샘정과 두 번째 협업
국내 도자 브랜드 광주요는 작가 샘정(Sam Chung)과 협업한 신제품 ‘샘정 산수화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12월 선보인 ‘샘정 구름문 시리즈’에 이어 샘정과 협업한 두 번째 제품이다. 그릇과 머그를 겹쳐 놓으면 지형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등고선을 연상시키는 …
- 2023-0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내 도자 브랜드 광주요는 작가 샘정(Sam Chung)과 협업한 신제품 ‘샘정 산수화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12월 선보인 ‘샘정 구름문 시리즈’에 이어 샘정과 협업한 두 번째 제품이다. 그릇과 머그를 겹쳐 놓으면 지형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등고선을 연상시키는 …
디아지오코리아는 계묘년 설 명절을 맞아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조니워커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2간지 에디션 시리즈를 한정 판매해왔다. 이번 에디션은 검은 토끼의 해인 2023년을 기념해 힘차게 도약하는 토끼의 모습이 패키지에 담겼다. 장수…
한국농어촌공사는 13일 이병호 사장이 새만금 농생명용지 현장을 찾아 임대차 계약사항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장을 점검한 이병호 사장은 임대차 계약사항 준수여부에 대한 꼼꼼한 추가조사와 함께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강력히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새만금 농생명용지는…
주류업체 아영FBC가 친환경 경영 일환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소재 통합 케이스를 도입한다. 아영FBC는 올해 새해 명절부터 와인 선물세트와 택배박스가 합쳐진 ‘올페이퍼박스(All PaperBox)’를 사용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페이퍼박스는 기존 비닐 완충재와 플라스틱 …
국내에 이색 주류문화를 선보이는 트랜스베버리지는 새해를 맞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그란트 한정판 설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새해 명절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구성했다고 한다. 먼저 제품 케이스를 눈여겨 볼만하다. 계묘년 토끼해를 기념해 토끼 이미지를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 전략본부장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해 미래 먹거리 모색에 나선다. 갤러리아는 김동선 본부장이 다보스포럼 기간 동안 글로벌기업 CEO를 비롯해 정·재계 인사들을 두루 만나 세계 경제위기 극복 등 다양한…
롯데온이 설날을 맞아 전 세계 610병 생산된 위스키를 내놓는다. 롯데온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프리미엄 위스키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에디션’에 대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200병 한정수량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1인 1병 구매 가능…
디아지오코리아는 설 명절을 맞아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한정판 등으로 구성된 조니워커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또한 명절 기간에는 디아지오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일환으로 기획한 ‘제로 웨이스트’ 소비 캠페인을 전개한다. 주요 선…
종합 주류 전문 수입·유통업체 인터리커는 설날을 맞아 샴페인과 와인, 위스키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32종을 엄선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지난 추석 명절 기간 많은 인기를 얻었던 제품으로 구성됐다. 럭셔리 샴페인 브랜드 골든블랑을 비롯해 프랑스 보르도 판매 1위 와인…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납품업자에게 부당한 판촉비용을 전가해온 GS홈쇼핑에 철퇴를 내렸다. 수년 동안 은밀한 방식으로 자행된 유통 대기업의 ‘갑질’을 적발한 것으로 향후 유통업계 거래 관행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정위는 8일 GS홈쇼핑을 운영하는 GS리테일에 시정명령과 …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 유통을 통해 국내 주류문화 변화를 선도하는 트랜스베버리지가 설 명절을 맞아 주요 제품을 패키지로 기획했다. 주류 수입·유통업체 트랜스베버리지는 새해를 맞아 아메리칸 정통 프리미엄 버번 브랜드 ‘와일드터키’와 젊은 세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리큐르 ‘엑스…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은 5일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으로 냉동팩면 잡채 2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 한식 잡채와 중식 스타일 잡채로 구성됐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한 팩에 모든 재료가 담긴 홈다이닝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면을 따로 삶을…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병호 사장이 5일 전남 나주시 소재 나주호를 찾아 용수확보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현장을 방문한 이 사장은 강수량 부족에 선제적으로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이병호 사장은 “작년 1월 시작된 남부지방 기상가뭄이 한 해 동안 이어졌는데 올해도 상시적으로 가뭄이 우…
쌀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도우면서 설 명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이 있다. 전북 순창군 순창농부영농조합법인에서 만드는 ‘무농약현미 누룽지’가 그 것이다. 무농약현미 누룽지는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우렁이와 협업하면서 키워낸 쌀로 만든다…
식당에서 파는 보리굴비 정식(1인분 2만5000∼3만5000원)에는 대개 조기와 모양이 비슷한 부세를 말린 생선이 나온다. 부세를 말리면 감칠맛을 내는 이노신산이 증가해 맛이 좋아진다. 또 조기보다 통통해 양도 많다. 부세 보리굴비는 대부분 굴비의 본고장인 전남 영광군 법성포에서…
매생이는 ‘생생한 이끼를 바로 뜯는다’는 뜻의 순우리말이다. 전남 강진군 마량면 해역에서는 요즘 바다의 신선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매생이 채취가 한창이다. 바닷바람이 매서운 1월의 매생이는 맛과 영양이 최상이다. 매생이는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분포돼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클…
‘천연지방 청소부’ ‘곡식의 여왕’ ‘세계 10대 슈퍼푸드’ 참살이(웰빙) 열풍을 타고 국내 식탁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고 있는 쌀귀리에 붙는 수식어들이다. 전남 강진군은 쌀귀리 재배의 최적지다. 깨끗한 자연환경에 일조량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강진군은 2010년부터 재배 경험…
전남 강진의 묵은지는 새콤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일품이다. 전라도 사투리인 묵은지는 대중이 워낙 광범위하게 사용하다 보니 뒤늦게 표준어로 인정받아 2015년부터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됐다. 강진 묵은지는 100% 국내산 양념과 젓갈을 사용해 오래 묵힐수록 깊은 맛이 나고 청각을…
‘남도 답사 일번지’로 불리는 전남 강진은 예로부터 부자가 많고 음식 맛이 좋기로 소문난 고장이다. 산과 들에서 얻은 싱싱한 재료만으로도 간장, 된장에 조물조물 무쳐내면 맛있는 음식이 된다. 강진의 음식이 유명한 건 장맛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특히 오랜 역사가 깃든 강진 전통된장은 깔…
위스키 임페리얼을 판매하는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차훈 전무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지난 2019년 국내 첫 로컬 위스키 임페리얼 국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하고 이를 유통하기 위해 김일주 대표가 설립한 주류업체다. 차 신임 대표는 김일주 대표와 공동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