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서 어선 전복… 2명 구조·5명 수색중
충남 서산에서 어선이 전복돼 5명이 실종됐다. 30일 충남소방본부와 해경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26분경 서산 고파도 인근 해상에서 7명이 승선한 83t급 어선이 전복됐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2명이 구조됐다. 해경은 나머지 5명에 대한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해경은 수색작업을 …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충남 서산에서 어선이 전복돼 5명이 실종됐다. 30일 충남소방본부와 해경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26분경 서산 고파도 인근 해상에서 7명이 승선한 83t급 어선이 전복됐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2명이 구조됐다. 해경은 나머지 5명에 대한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해경은 수색작업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하면서도 “사고 수습은 수습이고 내란 사태 진압도 중요한 일”이라고 30일 강조했다. 민주당은 31일 국회 본회의에서 ‘12·3 비상계엄 사태’ 당시 내란 행위 진상…
일본 대표 주가지수인 닛케이225 지수가 올해 마지막 거래일인 30일 3만9894.54로 마감했다. 연말 종가 기준으로 1989년 거품경제 정점 시기 고점을 35년 만에 뛰어넘었다. 이날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닛케이지수는 연초 대비 약 19%(6430포인트) 상승했다. 닛케이지수는…
여야 지도부는 전남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이틀째인 30일 사고 현장을 찾아 무릎을 꿇거나 90도로 허리를 굽혀 유가족을 위로하며 조속한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을 약속했다. 12·3 비상계엄 사태 관련 현안 질의가 예정됐던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가 취소되는 등 이날 국회…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발생 4분 전 사고 여객기 기장이 “버드 스트라이크(새 떼와 충돌)로 인한 비상 상황이 발생했다”고 관제탑에 알린 것으로 드러났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후 갑자기 관제사와 기장 간 교신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는 30일 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
서울시는 30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에 황상하 전 SH 기획경영본부장을 임명했다. 황 신임 사장은 SH 금융사업추진단장, 기획조정실장, 자산관리본부장, 기획경영본부장을 거치며 채무 7조 원 감축과 신용평가 등급 AAA 획득 등 성과를 냈다.임기는 3년이다.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동아닷컴 △대표이사 김승환◇스포츠동아 △대표이사 박현진◇동아B&M △대표이사 하효성◇동아E&D △대표이사 김남준◇동아일보 〈본부장〉 △콘텐츠기획본부 김창덕 △AD본부 박형준 △문화사업본부 고기정(미디어솔루션본부장 겸직) 〈국장〉 △경영지원국 이종기 〈센터장〉 △지식서비스센터 김희균(…
약 4개월간 수도권 일대 종교시설에 몰래 침입해 수백만 원대 금품을 훔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절도) 혐의로 A 씨를 구속했다고 30일 밝혔다.A 씨는 지난 9월부터 최근까지 경기·서울·강원지역 일대 교회, 성당, …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 선거에 권오갑 현 총재가 단독 입후보해 결격사유를 심사받는다.연맹은 30일 “정관 제21조 제4항 및 총재선거관리규정 제12조에 의거해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제13대 총재 선거 후보를 공모한 결과, 권오갑 현 총재가 단독 입후보했다…
2024년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아 오후 5시 30분 전후에 해넘이를 보는 데 지장 없겠다. 전라·제주에는 낮은 구름이 끼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최저 -8도가 예보돼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겠다.30일 기상청에 따르면 31일 아침 최저기온은 -8~4도, 낮 최고기…
북한의 국영 항공사인 고려항공 여객기가 5년 만에 중국 상하이에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30일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NK뉴스는 항로 추적사이트인 플라이트레이더24와 플라이트어웨어 자료를 바탕으로 이같은 사실을 보도했다.NK뉴스에 따르면 고려항공 투폴레프(Tu)-204-300 여객기는 한국…
의과대학 증원에도 불구하고 서울 주요 상위권 대학의 자연계열 ‘정시 이월’ 인원은 지난해보다 다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대학들은 충원에 어려움을 겪어 정시 이월이 늘어난 모습이다.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가 30일 오후 집계한 서울대·연세대·고려대·서강대·성균관대·한양대 6곳의 자연…
지난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외신들도 주목하는 가운데 이번 사고의 원인을 ‘버드 스트라이크’(조류 충돌) 한 가지로 인한 것이라고 지목하기엔 의문점이 많다고 3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SCMP는 항공 전문가들을 인용해 “…
올해의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은 새벽에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눈이나 비가 내리다 차차 맑아지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해넘이를 볼 수 있겠다. 기상청은 30일 “내일은 전국이 새벽까지 구름 많다가 맑아지겠다”며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고 예보했다. 강원내륙·산지, 충북,…
내년 1분기 컨벤셔널(범용) D램 가격이 계절적 비수기와 스마트폰 등 소비자 수요 침체, 중국 업체들의 공급 증가 등 요인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30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해 4분기 범용 D램 가격은 3~8% 하락하고, 내년 1분기에는 하락 폭이 8~13%로…
29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2024년 자산이 가장 많이 증가한 사람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2024년을 ‘테크업계의 억만장자가 더 큰 부를 얻을 수 있던 해’라고 기록했다. 27일 기준으로 일론 머스크의 자산은 46…
1988년 서울 올림픽 여자하키 은메달리스트이자 1986년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박순자 씨(58·사진)가 4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30일 박 씨가 경희대병원에서 심장과 폐, 간, 신장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박 씨는 지난달 21일 갑작스레 쓰러져…
‘윤동주 평전’ ‘마지막 황태자’ 등 평전과 역사소설을 주로 쓴 소설가이자 역사학자 송우혜 씨가 29일 별세했다. 향년 77세.고인은 198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중편소설 당선으로 작가의 첫발을 뗐다. ‘윤동주 평전’ ‘마지막 황태자’ 등 굵직한 평전과 역사소설을 집필했다. 고인의 빈…
전남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태국인 승객 2명이 사망한 가운데 태국 현지에서 이들에 대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29일(현지시각) 태국 매체 ‘카오소드(KhaoSod)’에 따르면 이번 참사로 희생된 태국인 승객 2명 중 한 명인 A 씨는 방콕대학교 4학년이다. 생전 A 씨는 승무원…
인공지능(AI) 반도체 업계를 이끌고 있는 엔비디아가 2025년 상반기에 휴머노이드 로봇용 최신 소형 컴퓨터인 ‘젯슨 토르’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엔비디아의 로봇 부문 부사장 디푸 탈라는 FT와의 인터뷰에서 “물리적 AI, 로봇 공학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