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기 기용’ 머스크, 유엔 이란대사 면담…긴장완화 논의
트럼프 2기 행정부에 기용된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이란 외교 관계자들을 만났다는 보도가 나왔다.뉴욕타임스(NYT)는 14일(현지시각) 두 명의 이란 측 당국자를 인용, 머스크와 아미르 사이드 이라바니 뉴욕 주재 이란 대사 간 면담이 이뤄졌다고 보도했다. 면담 일자는 지난 11일이다.…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트럼프 2기 행정부에 기용된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이란 외교 관계자들을 만났다는 보도가 나왔다.뉴욕타임스(NYT)는 14일(현지시각) 두 명의 이란 측 당국자를 인용, 머스크와 아미르 사이드 이라바니 뉴욕 주재 이란 대사 간 면담이 이뤄졌다고 보도했다. 면담 일자는 지난 11일이다.…
한국 축구대표팀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A매치 데뷔 14년 만에 50호골을 달성하면서 황선홍 대전하나시티즌 감독과 역대 한국 남자 선수 A매치 최다골 공동 2위에 올랐다.손흥민은 14일(현지시각)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의 자베르 알아흐메드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쿠웨이트와의 2026 국…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시세조종’ 의혹을 받는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이 보석으로 풀려난 뒤 처음으로 재판에 참석했다.김 위원장은 15일 오전 9시 50분쯤 본인의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재판에 출석하기 위해 검은색 카니발을 타고 서울남부지법에 도착했다. 지난달 31일 보석 석방된 …
올 시즌 일본 프로야구 최고의 투수 중 한명으로 꼽히는 쿠바 에이스 리반 모이넬로(소프트뱅크)의 부진에 일본 매체도 놀라움을 나타냈다. 올해 퍼시픽리그 평균자책점 1위(1.88)에 올랐던 모이넬로는 2회 김도영(KIA)에게 만루홈런을 얻어맞는 등 2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다.류중일 감독…
‘SM엔터테인먼트(SM엔터)’ 인수 과정에서 시세조종에 가담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이 보석으로 석방된 후 첫 재판을 받는다. 김 위원장은 법정에 들어서기 전 “재판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5부(부장판사 양환승)는 15일 자본시…
2025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에게 배포된 수능 샤프가 인기다.14일 중고 거래 앱 당근 등에서는 올해 수능 샤프를 구한다는 거래 요청 글이 올라오고 있다. 수능 샤프를 판다며 올려놓는 수험생도 적지 않았다.올해 수능 샤프가 유난히 인기가 있는 이유는 ‘예뻐서’이다. 올해의 경우 …
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은 김건희 여사에게 진솔한 대국민 사과 필요성을 다시 한번 주문했다. 비윤, 중립성향으로 김 여사 사과를 요구해 온 김 의원은 15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이재명 대표 부인 김혜경 씨가 10만원 식사비용 대납으로 ‘150만 원 벌금형’을 선고받던 날 …
치아를 감싸는 치조골이 부실해지거나 치아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잇몸병을 방치하면 당뇨병 발병 위험이 커져 구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15일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당뇨병연맹(IDF)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전 세계 당뇨병 환자는 5억 3천만 명이다. 대한당뇨…
후진하는 트레일러에서 떨어진 적재물이 달리던 차량을 덮치면서 1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치는 사고가 났다. 경남 합천경찰서에 따르면 15일 오전 6시 13분쯤 합천 청덕면 한 도로에서 후진하던 트레일러에 실린 적재물이 떨어지면서 뒤에서 오던 포터를 가격했다. 이 사고로 포터 조수석에…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행정안전부의 전 국민 대상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치킨을 지원했다.BBQ는 대한송유관공사 서울지사에서 열린 행안부의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에서 사회공헌활동인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 프로그램에 참가한 공사 직원들에게 치킨 100인분을…
세차를 맡긴 손님이 차에 못 보던 흠집이 생겼다며 환불을 요구했다는 사연이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지난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세차장 진상 손님 제대로 만났네요’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세차장을 운영하는 A씨는 “전날 오후 SUV 한 대가 세차하러 와서 금액…
온라인 익명 커뮤니티에 ‘야탑역 흉기난동 예고’ 글을 작성해 사회적 혼란과 불안을 야기한 커뮤니티 직원이 약 2달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온라인 익명 커뮤니티 ‘블랙넷’ 운영 직원 A 씨(20대)를 검거했다고 15일…
앞으로 블로그 등 문자 매체를 통해 광고를 할 경우 이를 마지막 부분이 아니라 제목이나 첫 부분에 표시해야 한다.공정거래위원회는 다음 달 1일부터 이 같은 내용의 추천·보증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현재 심사지침에 따르면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 등을 …
이혼한 전처를 흉기로 살해한 30대 외국인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청주지검 형사2부(부장검사 신도욱)는 살인 혐의로 이집트 국적의 A(34)씨를 구속기소했다고 15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26일 오전 6시53분께 전처 B(36·한국 국적)씨가 사는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의 한 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에르쯔틴’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쿠팡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에서는 60개 브랜드의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쿠팡 뷰티에 신규 입점한 더마 코스메틱 에르쯔틴은 버추얼스토…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선고 공판이 예정된 15일 총공세에 돌입했다.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민주당은 ‘이재명 무죄’라 외치며, 서초동 총동원령을 내렸다”며 “최후의 세 과시로 판사를 끝까지 겁박하겠다는 것”이…
인천 강화도에서도 ‘군부대 간부 사칭 사기’ 사건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5일 인천 강화군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A 씨에 따르면 최근 자신을 해병대 2사단 중사라고 소개한 남성 B 씨가 ‘부대 훈련용 식사’라며 50만원어치의 해장국을 주문했다.그러면서 B 씨는 “모 업체를 통…
한밤중 동덕여자대학교에 무단 침입한 남성이 경찰에 현행범 체포됐다.서울 종암경찰서는 전날 9시30분께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에 무단 침입해 경비원과 시비를 벌인 남성을 건조물침입혐의로 체포했다고 15일 밝혔다.이 남성은 남녀공학 전환 논의로 학내 갈등이 불거진 동덕여대에서 이사장 흉상이…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번에도 김건희 특검을 거부하면 분노한 국민에 의해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의 궤변처럼 특검이 반헌법적인 것이 아니라 윤 대통령 …
㈜)에스엠케이티앤아이의 슈즈 멀티숍 ‘슈마커’가 ‘캐치! 티니핑’ 시즌5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겨울 아동신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마커는 지난 10월 첫 방송을 시작한 SAMG엔터의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새로운 시즌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하츄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