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인 효과’ 누리는 K방산… 함정 2척 첫 수출, 8척 수주 이어져
글로벌 방산시장에서 K방산의 최대 장점은 양산 체제를 갖추고 있으면서 납기일까지 정확히 맞춘다는 점이다. 여기에 더해 K방산은 수출 이후의 후속 시장(애프터마켓)까지 공략하면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4월 HD현대중공업은 페루로부터 중남미 방산 수출 사상 최대인 6406억 원 규모의 …
- 2024-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방산시장에서 K방산의 최대 장점은 양산 체제를 갖추고 있으면서 납기일까지 정확히 맞춘다는 점이다. 여기에 더해 K방산은 수출 이후의 후속 시장(애프터마켓)까지 공략하면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4월 HD현대중공업은 페루로부터 중남미 방산 수출 사상 최대인 6406억 원 규모의 …
김아림이 14일부터 나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벨에어의 펠리컨 골프클럽(파70)에서 열리는 더 안니카 드리븐 바이 게인브리지 앳 펠리컨에 출전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이 대회는 LPGA투어에서 통산 72승을 거둔 ‘레전드’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이 …
‘배구 여제’는 흔들림이 없었다. 은퇴를 고심하다 선수 생활을 연장한 김연경(36·흥국생명·사진)이 여전히 프로배구 V리그에서 공수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김연경의 선전에 힘입어 흥국생명도 1라운드 6전 전승을 질주했다. 김연경은 12일 마친 1라운드 기준 여자부에서 공격 종합…
“호주가 원하는 사양을 정확히 제공했고, 호주에 생산기지를 만든 것이 핵심이었다.” 지난달 22일 서울 종로구 주한 호주대사관에서 만난 제프 로빈슨 주한 호주대사(사진)는 지난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레드백’이 호주의 차세대 보병전투장갑차로 선정된 이유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2022…
대만 모델 자융제가 13일 대만 타이베이의 랜드마크 ‘타이베이 101’에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의 50홈런 기념구 옆에서 손 하트를 그리고 있다. 오타니는 MLB에서 올 시즌 54홈런-59도루를 기록하며 사상 처음 50홈런-50도루를 달성했다. …
6년간 1대(독일 레오파르트) vs 3년간 71대(한국 K2). 독일 전차의 대명사 레오파르트와 한국의 대표 전차 K2의 납품 실적이다. 헝가리는 2018년 독일과 레오파르트 전차 44대를 구매하기로 계약했다. 레오파르트는 전 세계 전차 점유율의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최고 성능 전…
“언니, 아무래도 집에 내려가 봐야 할 것 같아요.” “그래 잘 다녀와. 몸조심하고.”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에서 일하는 김모 씨(43)는 올 9월 중순 박정미(가명·35) 씨와 나눈 이 대화가 마지막이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김 씨에게 박 씨는 언제나 장난기 많고 씩씩한 동생이었다.…
동덕여대에서 터진 여대의 남녀 공학 전환 논의가 남녀 간 ‘젠더 갈등’으로 번지고 있다. 공학 전환 논의의 배경은 학령인구 감소, 여학교나 남학교 등 ‘단성(單性) 학교’의 생존 문제 등이 본질이지만 남녀 간 신경전으로 사안이 흘러가는 모양새다. 13일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 캠퍼스 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69·사진)이 3선 연임을 위한 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두고 “결정을 유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날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가 전체 회의를 열고 자신의 3선 출마를 승인한 지 하루 만이다. 국무조정실이 부정 채용, 금품수수, 횡령, 배임 등 혐의로 자신을 경찰에…
13일 경남 거창군 남상면 거창창포원에서 방문객들이 국화꽃을 감상하고 있다. 9월 중순까지 이어진 이상고온 현상으로 올해 국화꽃은 예년보다 10일가량 늦게 개화했다.
음주 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트로트 가수 김호중 씨(33·사진)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최민혜 판사는 13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김 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인적·물적 손해를…
같은 부대에 근무하던 여성 군무원을 살해한 후 시신을 훼손, 유기한 육군 중령 양광준 씨(38·사진)의 신상정보가 13일 공개됐다. 강원경찰청은 이날 오전 10시 홈페이지를 통해 양 씨의 이름과 나이, 사진을 공개했다. 2010년 신상정보 공개 제도 도입 이후 군인 신분의 피의자가 공…
올 4월 강원 삼척시에서 50대 남성이 교통사고로 다발성 골절 등 중증외상을 입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119구급대는 저혈압성 쇼크로 의식을 잃어가는 환자를 권역외상센터로 시급히 이송해야 한다고 봤다. 그런데 영동지역에는 ‘골든타임’ 내 환자를 옮기기 위해 필요한 응급의료전용헬…
경기도 법인카드 관련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부인 김혜경 씨 1심 선고가 14일 열린다. 다음 날인 15일엔 이 대표의 1심도 선고되는데…. 연이어 나오는 이 대표 부부의 선고에 따른 정치권 파장을 전망해 본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4일 전국 1282개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수능 당일 수험생은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갖고 오전 8시 10분까지 고사실에 입실해야 한다.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 오전 8시까지 시험장 내 관리본부로 찾아가면 재발급받을 수 있다. 휴대전화,…
법정단체인 대한의사협회(의협)를 이끌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지지를 받은 박형욱 대한의학회 부회장이 선출됐다. 하지만 10일 불신임안이 통과돼 물러난 임현택 전 회장이 사실상 탄핵 불복을 선언하며 의협 내분이 확산되는 모습이다. 의협 대의원회는 13일 대의원 244…
가상자산에 투자하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속여 1만5000여 명으로부터 3200억여 원을 받아 챙긴 구독자 62만 유튜버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 혐의로 215명을 붙잡아 총책인 40대 A 씨 등 12명을 구속 …
“으악, 무서워서 못 일어나겠어요.” 지난달 16일 오후 서울 노원구 불암산 바위벽 아래로 생애 첫 암벽등반에 나서는 청년 남녀 9명이 모였다. 청년들은 ‘서울형 정원처방’ 프로그램 참가자들로, 이날 전문 강사 지도에 따라 암벽등반에 도전했다. 암벽은 기울기 50∼70도, 길이 30m…
경기 고양시는 자유로 한강 변 신평 나들목(IC)에서 이산포 나들목까지 이어지는 7km 구간을 자전거길로 개통한다고 13일 밝혔다. 자전거길은 2006년부터 추진된 한강 철책 제거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고양시는 2012년 행주산성 역사공원 구간에 이어 2017년에는 행주대교∼김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