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구동 핵심, 데이터센터 성능 높여라”
데이터센터가 올해 열리는 ‘CES 2025’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전체 산업에 적용되면서 이를 제대로 구동하기 위해선 데이터센터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CES 2025에서 SK의 AI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데이터센터가 올해 열리는 ‘CES 2025’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전체 산업에 적용되면서 이를 제대로 구동하기 위해선 데이터센터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CES 2025에서 SK의 AI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삼성전자와 LG전자는 6일(현지 시간) ‘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모빌리티까지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집부터 자동차까지 사용자가 머무르는 모든 곳에서 AI 혁신을 확산시키겠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현대자…
중국 전기차 브랜드 샤오펑(Xpeng)이 본격적인 한국 시장 상륙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승용 브랜드 론칭을 앞둔 비야디(BYD)코리아를 비롯해 올해부터 중국 전기차 브랜드의 한국 공략에 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7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샤오펑은 최근 한국지사 대표 선정…
7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봄나물을 소개하고 있다.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은 13일까지 봄동, 달래, 냉이 등 향긋한 봄나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사흘간 은행 애플리케이션(앱) 첫 화면에 ‘오징어게임 시즌2’ 광고 배너를 달았다. 앱을 열면 등장하는 은행 로고와 함께 해당 광고를 노출한 것인데, 하루 광고 수익이 1500만 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자 장사에만 의존한다”라는 비판을 받…
국토교통부가 1기 신도시인 경기 성남시 분당 재건축에 대비한 이주 단지를 건설할 대체 부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당초 성남중앙도서관 인근에 이주 단지를 지을 계획이었지만 성남시와 주민 반발에 국토부가 한발 물러섰다. 7일 국토부와 성남시에 따르면 최근 성남시는 이주단지를 …
삼성전자는 22일 오전 10시(현지 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5’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초청장에는 각기 다른 크기의 스마트폰 네 개가 가장자리 테두리를 맞대고 있는 이미지가 들어갔다.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기능의 상징 아이콘인 …
SKC는 7∼10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반도체 산업의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 유리 기판 실물(사진)을 전시한다고 7일 밝혔다. SKC는 해당 유리 기판 실물을 SK그룹 4개 계열사가 공동 운영하는 C…
이달 분양하는 서울 서초구 방배6구역 재건축 단지 ‘래미안 원페를라’의 3.3m²당 분양가가 6833만 원으로 책정됐다. ‘국민 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m² 기준 주변 시세보다 6억 원가량 저렴한 분양가다. 7일 서초구에 따르면 서초구 분양가심의위원회는 래미안 원페를라의 3.3…
한국경제인협회는 올해 첫 사업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성장 지원에 나서겠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류진 한경협 회장(오른쪽)이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우리시장을 찾아 한과를 만들고 있다.
을사년 푸른 뱀의 해가 도래했다. 뱀은 동양의 십이지 가운데 가장 지혜로운 동물로 그려진다. 허물을 벗고 성장하는 모습에선 치유와 변화의 상징으로 통하기도 한다. 또한 풍요를 가져다준다고 하여 집에 들어온 구렁이를 절대 내쫓지 말라는 토속신앙이 있을 만큼 귀히 여겨진다. 어디 그뿐인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차가운 날씨에 언 몸을 녹여줄 뜨끈한 국물 요리를 찾게 됩니다. 치솟은 외식 물가에 ‘집밥족’이 증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외식 수준의 맛과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상은 냉동 국물요리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오른쪽)이 7일 동천동에 거주하는 강근희(32), 박선혜(32) 씨 가정을 방문해 세쌍둥이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주 시장은 이날 백일을 축하하고 선물을 직접 전달했다.
〈알림〉 대구 □찾아가는 중소기업 정책금융 설명회=오후 2∼4시 △16일 대구한의대 오성캠퍼스 융합관 강당 △21일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대강당 △22일 안동상공회의소 회의실 △23일 포항상공회의소 회의실. 2025년 달라지는 사항, 자금·보증 사업 추진 일정과 신청 방법 안내. 개별 상…
대구시교육청이 공교육 혁신을 위해 객관식 문제 위주의 암기형 평가에서 벗어나 서술과 논술, 구술형 평가를 강화한다. 학생들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보는 미래형 평가 모델을 도입해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학습이 가능한 분위기를 학교 현장에 안착시키겠다는 목표다.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인공…
노인 인구 1000만 시대. 누구나 노인성 질환을 앓을 수 있다. 하지만 요양이나 간호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용품을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얼른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 물건들에 대한 할인 혜택이 있는지는 더욱더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때 기억해 둬야 할 용어가 ‘복지용…
롯데그룹 계열사인 한국후지필름㈜이 최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2층에 하이엔드 포토스튜디오 ‘상(象)’을 열었다. 기업체 임원 및 비즈니스 전문가, 대가족과 커플 등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롯데그룹의 5성급 호텔인 롯데호텔과 한국후지필름…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지난해 11월 14일 서울은 낮 최고 기온이 영상 17도까지 오르며 역대 수능일 중 가장 따뜻한 날씨를 기록했다. 13일 뒤인 11월 27일 서울에는 117년 만의 최대 적설량 기록을 세우며 첫눈이 내렸다.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을 경험했지만 이번…
〈모집〉 인천 □독후 활동=7∼9세 대상 ‘검암 도서관 책 도깨비’ 참가자 14명. 8∼22일 매주 수요일 오후 4∼5시 검암도서관 책놀이터. □별자리 교실=초등학교 1학년 이상 ‘별 헤는 금요일 밤’ 참가자 25명. 10일 오후 7시 반∼8시 반 선학별빛도서관 실외테라스. □그림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