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리조트 곤돌라 긴급정지 신고…재시동 후 승객 하차 중
9일 오전 10시44분 전북 무주군 설천면의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운영 중인 곤돌라가 급작스럽게 멈췄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소방당국은 신고를 접수한 뒤 긴급출동에 나섰으며, 리조트 측에선 비상엔진을 가동해 멈췄던 곤돌라를 재시동한 뒤 탑승한 승객 하차 작업에 나서고 있다.별도의 인명피해는…
- 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9일 오전 10시44분 전북 무주군 설천면의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운영 중인 곤돌라가 급작스럽게 멈췄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소방당국은 신고를 접수한 뒤 긴급출동에 나섰으며, 리조트 측에선 비상엔진을 가동해 멈췄던 곤돌라를 재시동한 뒤 탑승한 승객 하차 작업에 나서고 있다.별도의 인명피해는…
여신도를 대상으로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된 종교단체 JMS 총재 정명석 씨(80)에게 징역 17년이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9일 준강간·준유사강간·강제추행 등 혐의로 기소된 정 씨에게 징역 17년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확정했다. 15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 …
군 복무 기간 중 후임병들에게 온갖 악랄한 방법으로 가혹행위를 일삼은 예비역 20대들에게 징역형이 선고됐으나 집행은 유예받았다. 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박재성 부장판사)는 위력행사 가혹행위·군인 등 강제추행 등 혐의로 기소된 예비역 A(21)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
제주에서 5600명이 넘는 조문객이 합동분향소를 찾아 무안국제공항 제주공항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의 넋을 기린 것으로 집계됐다.9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과 서귀포시민문화체육복합센터에 각각 설치된 합동분향소에는 전날까지 10일간 총 5659명(도의…
온라인 패션 쇼핑몰에서 구입한 새 패딩에서 주사기가 나왔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한 옷 주머니에서 주사기가 나왔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패딩 하나를 주문했다. 날이 갑자기 추워져 당장 내일…
경부고속도로 대전터널 인근에서 추돌 사고가 발생해 20대가 숨졌다.9일 대전소방본부와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12분께 대전 동구 비래동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대전터널 인근에서 사고를 내고 3차로에 정차해 있던 승용차를 뒤따르던 8t급 트럭이 추돌했다.사고로 승용차는 갓길에 있…
경기 고양~양주~의정부를 잇는 철도 노선인 교외선이 적자를 이유로 운행을 중단한 지 21년 만에 여객열차 운행을 재개한다. 교외선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정차역인 대곡역을 지나면서 경기 북부 주민들의 GTX-A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는 11일…
미국 서부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LA) 해안가에서 시작된 산불이 확산하면서 한인 지역에도 대피령이 내려졌다. 9일 당국에 따르면 주LA 총영사관은 SNS 등을 통해 ‘LA카운티 인근지역 대형 산불발생 관련 긴급공지’를 띄우고 LA에 거주·방문 중인 한국인에게 안전 지역으로 대피할 것…
‘먹방’ 유튜버 히밥이 근황을 알렸다. 히밥은 지난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홀리몰리”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두 가지 종류의 수액을 동시에 맞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이에 누리꾼들은 “어머 무슨 일인가요”, “아프지 마세요”, “빨리 쾌차하시길”…
내야수 서건창(36)이 KIA 타이거즈에 남는다. KIA는 9일 서건창과 계약기간 1+1년, 총액 5억원에 프리에이전트(FA)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계약 세부 내용은 계약금 1억원, 연봉 2억4000만원, 옵션 1억6000만원이다. 2025년 옵션을 충족하면 2026년도 계약은 자…
걸그룹 아이브(IVE)가 ‘전원 비주얼 그룹’ 수식어를 입증했다.아이브는 지난 8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EP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개인 및 단체 콘셉트 포토를 선보였다. 앞서 안유진, 장원영, 이서의 사진이 공개된 데 이어 이번엔 가을, 레이, 리즈…
9일 오전 8시 30분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의 한 아파트 2층에서 불이 나 40분 만에 진화됐다.이 불로 주민 1명이 화상을 입고 15명이 연기를 흡입, 이중 12명이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또한 이재민 25명은 추위 속에 아파트 단지 경로당으로 대피했다가 현재는 모두 …
지난해 서울지역의 대기질이 2008년 관측 이래 역대 가장 깨끗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초미세먼지(PM2.5) 연평균 농도는 17.6㎍/㎥로 지난 2008년(26㎍/㎥) 대비 약 32% 감소했다. 초미세먼지가 ‘좋음’인 날은 176일로 2008년(86일) 대…
유튜버 박위(37)가 그룹 ‘시크릿’ 출신 송지은(35)와의 결혼 후 첫 이별에 아쉬워했다.지난 8일 유튜브 채널 ‘위라클’에는 ‘서로의 빈자리를 느끼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에서 박위는 미국으로 떠나는 송지은을 공항까지 바래다줬다. 박위는 “지은이가 닭똥 같은 눈물을 흘렸…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은 자사의 글로벌 뷰티브랜드 성분에디터의 ‘딥콜라겐 파워 부스팅 마스크’가 2024 올리브영 글로벌 어워즈 트렌드 루키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글로벌 어워즈는 북미와 유럽 등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의 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성적 부진을 이유로 훌렌 로페테기 감독을 경질했다.웨스트햄은 9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로페테기 감독이 팀을 떠난다”고 발표했다.그러면서 “후임자는 찾는 중”이라고 했다.현지 매체에 따르면 차기 사령탑으로는 그레이엄 …
아침밥을 차려주지 않고 자신을 무시한다는 이유로 아내를 살해한 80대에게 2심에서도 징역 20년이 선고됐다.대구고법 형사1부(고법판사 정성욱)는 9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83)씨 항소심에서 피고인과 검찰의 항소를 모두 기각했다.정성욱 고법판사는 “범행 수법이 매우 잔혹하고 범행 결…
최근 3년간 서울에서 겨울철 고드름으로 인한 119 출동 건수가 1239건인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 절반가량이 1월에 몰렸다. 9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겨울(1월·2월·12월) 고드름 안전조치 출동 건수는 △2022년 451건 △2023년 527건 △…
국민의힘과 정부가 9일 설 명절을 앞두고 배추·무·사과·배 등 16개 성수품 공급 물량을 평소보다 1.5배 늘리고 5조 5000억 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하는 등 설 물가 안정과 소비 진작 대책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설 성수품 가격안정 및 소비…
대출 규제로 인한 부동산 침체 속에 탄핵 정국까지 겹치며 지난해 12월 경매에 넘겨진 전국 아파트가 49개월 만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9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의 ‘2024년 12월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아파트 경매 진행 건수는 3510건이었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