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시승기]918마력 로터스 ‘엘레트라’
시선 집중. 샛노란 로터스 ‘엘레트라’가 다니는 곳마다 주변 시선이 느껴질 정도로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차 안에서 사람들의 표정을 여유롭게 살필 수 있을 만큼 하나같이 엘레트라에 사로잡혀 있었다. 엘레트라를 본격적으로 소개하면 917마력에 한 번, 2억 원 초반 대 가격에 두 번 놀…
- 2025-0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시선 집중. 샛노란 로터스 ‘엘레트라’가 다니는 곳마다 주변 시선이 느껴질 정도로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차 안에서 사람들의 표정을 여유롭게 살필 수 있을 만큼 하나같이 엘레트라에 사로잡혀 있었다. 엘레트라를 본격적으로 소개하면 917마력에 한 번, 2억 원 초반 대 가격에 두 번 놀…
할리데이비슨은 올해 선보일 모터사이클 라인업을 6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전 세계 할리데이비슨 공식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일부 모델은 ‘팩토리 커스텀 페인트&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해 독창적인 컬러와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다고 한다. 커스텀비히클오퍼레이션(CV…
제네시스 GV60가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된다. GV60은 브랜드 내에서 내연기관 버전이 없는 유일한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럭셔리 콤팩트 SUV 시장을 개척한 유일한 차종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를 비롯해 현대자동차그룹 내에서 가장 개성 있는 모델로도 꼽힌다. 제네시스…
캐딜락코리아는 미국 고급차 캐딜락 구입 초기 부담금을 대폭 낮춘 행사를 1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객 수요가 높은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XT6, CT5-V 블랙윙을 대상으로 차종에 따라 현금 할인, 선수금 0% 저금리 할부, 보증금 0% 저금리 리스,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재구매 고객 대상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볼보 패밀리 재구매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볼보 패밀리 재구매 프로그램은 기존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 브랜드 충성도 및 만족도를 제고하고 나아가 주위 가족과 함께 볼보자동차를 경험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
기아가 봉고 출시 45주년을 기념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스마트 셀렉션’ 트림을 6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 셀렉션 트림은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 적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LPG 터보 1톤 스마트 셀렉션은 5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JLR코리아는 디펜더가 세계에서 가장 험난한 오프로드 모터스포츠 대회인 다카르 랠리에 디펜더 웍스 팀으로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디펜더는 2026년부터 2028년까지 다카르 랠리를 포함한 W2RC 전 경기 중 양산 차량을 대상으로 하는 FIA 스톡 부문에서 경쟁하게 된다. 새롭게 적…
“변화와 혁신, 위기 극복이 현대자동차그룹 DNA.”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6일 경기도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신년회에 참석해 다시금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이를 위해 정 회장은 그룹 차원의 혁신 의지 및 체질 개선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현대차그룹에 …
그간 세단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국내 연간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차지했다. 실용성과 안전성을 앞세워 인기를 끌어온 SUV가 최근 승차감까지 세단을 넘보며 대세 차량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 나온다.6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국산 차량 신차등록…
정의선 현대자동차(005380)그룹 회장은 6일 “많은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 위기를 극복하는 것을 넘어 미래 기회의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정 회장은 이날 오전 경기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신년회에서 “우리는 항상 위기를 겪어왔고 훌륭하게 위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SUV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 경쟁차 대비 다양한 선택지를 확보해 새해부터 차별화를 이루겠다는 전략이다. 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이번에 4종의 SUV가 새롭게 추가된다. 가격은 각각 ▲GLC 300 4매틱 아방가르드 7880만 원 ▲GLC 300 4매틱 쿠페 아방…
폴스바겐 공식딜러 아우토반 VAG는 배우 최진혁을 투아렉 앰배서더로 위촉했다고 6일 밝혔다. 아우토반 VAG는 이번 앰배서더 활동의 일환으로 최진혁 배우에게 올 한 해 동안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투아렉을 지원한다. 최진혁 배우는 활동 기간 내 공식 활동에 투아렉을 이용하고, 아…
현대자동차(005380)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상반기 기술인력 채용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자동차 생산, R&D 기술인력, R&D 유틸리티 관리 등 3개 부문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서류 합격자는 2월 중순 발표하고, 인·적성 검사와 1차 면접 및…
삼성디스플레이는 7∼10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전시회 ‘CES 2025’에서 태블릿, 노트북, 모니터 등 IT 기기 및 차량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특히 펼쳤을 때의 크기가 소형 모니터만 한 1…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향후 전기차 보조금 폐지를 예고한 가운데 올해 미국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차종이 전년 대비 15개 줄어든 25개로 감소했다. 올해 새로 보조금 적용 차종이 추가된 자동차 브랜드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유일했다. 5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미국 환경보호청(…
환경부가 최근 발표한 2025년 전기차 보조금 제도 개정안에 일부 수입차 업체가 울상을 짓고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제조사가 충전량 정보(SOC)를 반드시 제공해야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한다는 것인데요. 전기차 충전을 할 때 충전기(커넥터)로 해당 차량의 SOC가 자동으로 전달돼 배터리…
지난해 완성차 5사가 국내에서 판매한 친환경차가 45만 대를 넘어서며 역대 최다 실적을 나타냈다. 전기차 시장 캐즘(Chasm·일시적 수요 둔화)으로 인해 전기차 판매는 줄었지만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이 늘었다. 경유차는 점유율이 한 자릿수까지 떨어지며 퇴출 수순을 밟게 됐다. 5일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