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협, 2024 전국농협학교급식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2024-04-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0일 오후 4시30분께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고가교 공사 현장에서 구조물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근로자 1명을 중상을 당하고 6명이 경상을 입는 등 7명이 다쳤다. 일부는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
“전에 없던 혁신 제품을 만들고 싶다. 음성적이고 부정적인 인식을 가진 성인용품이 아닌, 저출산 타개를 위한 헬스케어 제품 등 양성화된 사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일본을 대표하는 성인용품이자 글로벌 인지도를 가진 텐가의 창업주 마츠모토 코이치를 일본 현지에서 만났다. 그와 깊은 대…
법원이 ‘의대 증원’ 집행정지 신청 항고심에서 “(법원이 결정할 때까지) 2025학년도 의대 모집 정원을 최종 승인하지 말아야 한다”고 정부에 요구했다.서울고법 행정7부(부장판사 구회근 배상원 최다은)는 30일 의대교수·전공의·의대생과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 등 18명이 보건복지…
OCI홀딩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8650억 원, 영업이익은 995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OCI그룹은 지난해 5월 지주사 체제로 재편했기 때문에 작년 1분기 실적과 직접 비교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 단순 비교하면 매출은 20.2% 증…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는 한국의 장기 국가신용등급을 ‘AA’로 유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기존 정망과 같다. 등급전망도 기존과 같은 ‘안정적’으로 부여했다. S&P는 2016년 8월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에서 ‘AA’로 한 단계 상향…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는 중기부 주관 민간주도형 예비창업 지원 프로그램 ‘시드팁스(Seed TIPS)’의 주관 기관이다. 시드팁스는 민관 협력 창업 프로그램 TIPS의 이전 단계 지원 프로그램이다. 전문성을 갖춘 민간 운영사 7곳(인포뱅크, 프라이머 시즌 5, 앤틀러코리아, …
지난해 6~12월 태어났으나 출생신고를 하지 않은 아동 45명의 소재를 확인한 결과 6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여전히 소재가 파악되지 않은 아동 12명에 대해 수사를 진행 중이다.보건복지부는 출생아 중 예방접종 통합관리시스템에 주민등록번호가 등록되지 않은 채 임시신생아번호…
경영권 탈취 시도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에 나선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 측이 30일 법원에 출석했다. 하이브 측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반면 어도어 측은 “적법 절차에 맞게 이사회를 소집한 뒤 주총을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서울서부지법은 이날 오후 4시 45분 하이브 임시 주…
경남 밀양의 한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견 수십마리를 불법으로 안락사시켜 논란이 되고 있다.30일 밀양시에 따르면 지난 9일 오전 7시부터 11시 사이 시가 위탁한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견 37마리에 대한 안락사가 진행됐다.유기견 동물보호센터 입소 후 10일간 입양·분양 공고를 내는데 이 …
HR테크코리아가 주최하고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와 HR커뮤니티 기고만장이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워크포스 매니지먼트 컨퍼런스(Global Workforce Management Conference)’ 행사가 지난 29일 성료됐다. 이 행사는 해외 진출을 앞두거나 이미 진출한 기업들…
서울대병원과 세브란스병원에서 일하는 일부 교수들이 외래 진료와 수술을 중단한 30일, 서울대병원 제일제당홀이 흰색 가운을 입은 의사들과 사복 차림의 의대생들로 북적였다. 이들은 이날 외래·수술 진료를 쉬기로 결정한 서울대병원 소속 의대 교수와 사직 전공의, 휴학 의대생들. 한곳에 모인…
4·10총선 참패 후 비상대책위원장 구인난에 시달렸던 국민의힘이 차기 원내대표 후보 등록일(1일)을 하루 앞두고도 공식 출마를 선언한 인사가 없어 혼란을 이어가고 있다. ‘찐윤’(진짜 친윤석열) 이철규 의원이 차기 원내대표로 유력한 상황이지만 당내 반대 여론이 이어지면서 단독 출마를 …
“박민수 차관은 잘 때 걸레를 물고 자는 게 아닌가, 아침에 브리핑을 할 때마다 어떻게 저런 말만 할까 생각할 수밖에 없다”(최기영 분당서울대병원 병리과 교수)서울대 의대 및 병원 소속 교수들이 30일 진료를 중단하고 개최한 심포지엄 행사에서 ‘막말’에 가까운 정부 비난 발언이 쏟아졌…
신원식 국방부 장관이 리차드 말스 호주 부총리 겸 국방장관을 만나 양국의 장기적인 방산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30일 국방부에 따르면 신 장관은 이날 호주 질롱에 위치한 호주형 자주포(AS-9) 및 레드백 장갑차 생산공장(H-ACE)을 방문해 말스 부총리와 함께 건설공사 현장과 …
한국전쟁 당시 이념대립 속에서 무참히 희생된 전북자치도 전주지역 민간인 희생자들이 74년 만에 안식처를 찾았다. 30일 세종시 추모의 집에서 전주지역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에 대한 안치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전주형무소 민간인희생자 유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안치식은 희생자의 …
서울 동대문구 아파트 단지에서 80대 여성을 흉기로 찌르고 달아난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30일 오후 4시 15분쯤 특수상해 혐의를 받는 A 군을 임의동행해 조사 중이다. A 군은 이날 낮 12시 55분쯤 동대문구 용두동 아파트 단지에서 80대 여성을 흉기로 찌…
경기 이천시의 한 아파트에서 이른바 ‘길막’(길을 막는 행위) 소동이 또 벌어졌다. 3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2시경 이천시 부발읍의 한 아파트 단지 입구를 소나타 승용차가 가로막고 있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 경찰관들이 출동해보니 차는 진입로 차단기 바로 아래 세워…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 유리아 씨(20)가 hy(구 한국야쿠르트) 광고모델로 낙점됐다. 30일 hy 관계자 등에 따르면 유 씨는 hy가 1월 출시한 멀티비타민 제품 ‘브이푸드 멀티비티 이뮨샷’ 모델로 선정됐다. 유 씨는 5월부터 모델로 활동하며 광고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