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한동훈, 총선 때 대통령과 소통없이 충돌…갈등 해소해야”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27일 경쟁자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비대위원장을 하면서도 대통령이나 대통령실과 사전에 제대로 토론 한 번 안 하고 자기 뜻대로 하려고 하다 충돌한 것”이라고 밝혔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
- 2024-06-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27일 경쟁자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비대위원장을 하면서도 대통령이나 대통령실과 사전에 제대로 토론 한 번 안 하고 자기 뜻대로 하려고 하다 충돌한 것”이라고 밝혔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
부산 자갈치 신동아시장에서 연어와 밀치가 섞인 회 두 팩을 10만원에 판매한 상인이 바가지 논란에 “충분히 많이 줬다”고 주장했다.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자갈치 신동아시장에서 바가지를 당했다는 누리꾼 A 씨의 글이 올라왔다. 당초 A 씨는 자갈치시장에서 냉동…
울산의 한 중학교에서 동급생의 뺨을 수차례 때린 중학생의 아버지가 해당 지역 교육청 장학사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사건은 지난달 29일 울산 남구의 한 중학교 학생들이 수련회를 떠나던 중 잠시 들린 휴게소에서 벌어졌다. 앞서 SNS 메시지를 통해 시비가 붙었던 동급생 B군을 …
‘밥물’에 체중을 줄여주는 신비한 성분이 들어 있을까. 밥, 물, 라임 액을 혼합한 ‘라이스 젬픽’(Rice-Zempic)이 동영상 플랫폼 틱톡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미국에서 유행하고 있다. 밥(Rice)과 비만치료제 오젬픽(Ozempic)을 합성한 신조어다. 영상을 보면 흰 쌀밥…
본격적인 장마와 함께 문을 여는 7월 아파트 분양시장에 4만가구가 넘는 물량이 나온다. 수도권에는 2만7000여가구가 분양을 앞뒀다. 27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올해 7월 중 전국 42개 단지에서 총 4만848가구(일반 3만1060가구)가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
오리온은 ‘초코파이情(정)’에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더한 ‘초코파이 하우스’가 출시 4개월만에 2400만 개 판매를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판매량 2400만 개는 12개입 1박스 기준으로도 200만 박스가 넘는 양으로 신제품으로서는 이례적인 높은 판매수치다.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26일 우울·불안 등 정신질환 경험자와 자살 유가족을 만나 “삶의 위기와 어려움이 제게도 왔었다”며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김 여사는 이날 광진구 국립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정신질환 경험자, 자살 유가족…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나경원 의원은 27일 ‘한동훈 대세론’에 대해 “많은 당원들하고 이야기를 했는데 그분들 생각이 그냥 인기와는 다른 것 같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전격시사에서 “(당원들은) 정말 당을 걱정하니까 근본적으로 당을 어떻게 바꿀 것이냐 이렇게 생각하는…
한국인 88%가 유튜브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총사용 시간은 2021년 이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 10대 이하 남자는 한 달에 56시간 유튜브를 시청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27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5월 기준 유튜브 사용자 수는 4579만 명으로 한국 …
25일 오후 7시 35분경 제주시 연동 신광로 일대. 제주경찰청 소속 경찰관 11명이 경광봉을 들고 무단횡단 등 기초질서 위반 행위를 단속하고 있었다. 이 지역은 쇼핑가가 밀집된 누웨마루 거리와 면세점, 호텔 등이 몰려있어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다. 약 470m 구간에…
경기 화성시 리튬 배터리 공장 화재 사건 관련 경찰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화성서부 화재 사건 수사본부는 27일 아리셀과 인력공급 업체인 메이셀, 한신다이아, 박순관 아리셀 대표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확보한 압수물 분석에 돌입했다. 경찰은 전날 오후 4시께부터 …
북한이 올해 일곱 번째로 살포한 오물 풍선은 27일 오전 9시 기준 180여 개로 식별됐다고 군이 밝혔다. 군 관계자는 “대북 심리전 방송은 즉각 시행할 준비는 되어 있다. 전략적‧작전적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시행할 것”이라며 “이는 북한의 행동에 달려있다”고 했다.합동참모본부에 …
GTX-A 구성역이 29일부터 개통돼 이날 오전 5시37분 수서역으로 가는 첫차 운행이 시작된다. 수인분당선 지하철로 구성역에서 수서역까지 36분이 걸렸던 것이 GTX-A를 이용하면 14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시는 GTX-A 개통으로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교통편의성이 높아질 것…
정부는 27일 “그간 방치되어온 전공의 수련환경도 확실히 개선해 가겠다”고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을 맡고 있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응급실 뺑뺑이, 소아과 오픈런이 일상용어가 된 상황에서 우리 의료체계가 지속가능하지 않…
북한이 금강산 내 한국 자산인 온천시설을 철거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금강산 관광지구의 우리 측 자산 철거가 지속되고 있다. 통일부 당국자는 27일 “북한이 금강산 관광지구 내 온천장과 온천빌리지(숙소)를 철거하는 동향을 파악했다”라고 밝혔다. 이 같은 사실은 민간 위성사진을 통…
서울시가 광화문광장에 100m짜리 초대형 태극기 게양대를 설치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 계획에 반대한다는 민원이 제기됐다. 27일 서울시에 따르면 김모씨는 전날 시민 정책 제안 사이트 ‘상상대로 서울’에 올린 글에서 “지난 6월25일 서울시가 발표한 광화문광장 국가상징공간 조성 계획에…
비만 치료제 ‘위고비’, ‘젭바운드’가 큰 인기를 끈 가운데, 이들처럼 특정 호르몬의 효과를 모방하도록 설계된 유사체 개발이 한창이다. ‘GLP-1 유사체’의 대표격인 위고비 개발사 노보 노디스크도 GLP-1 외 다른 유사체 비만약을 개발 중이다. 27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9)이 6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벌였다. 김하성은 27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4 워싱턴 내셔널스와 경기에 5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득점을 올렸다. 지난 22일 밀워…
국내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2013년부터 11년 연속 감소세를 보이며 교통사고 통계관리(1970년~) 이후 역대 최저 사망자 수를 기록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전년 대비 6.7%(-184명) 감소한 2551명으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교통사고 사망자 …
박정현(44)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신임 회장이 과거 제자에게 부적절한 편지를 보낸 일로 교총 안팎에서 파문이 일고 있다. 박 회장이 ‘버티기’에 나서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있는데 이럴 시 거취를 둘러싼 내홍으로 번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27일 교육계에 따르면 전국시도교총회장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