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추경호 조속한 복귀 다시 부탁…의총서 논의”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앞서 사의를 표명한 추경호 원내대표의 복귀를 재차 요청했다. 황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추 원내대표는 존경하고 사랑하는 지도자이기 때문에 비대위원장으로서는 조속히 복귀해줄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한다”고 밝혔다.…
- 2024-06-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앞서 사의를 표명한 추경호 원내대표의 복귀를 재차 요청했다. 황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추 원내대표는 존경하고 사랑하는 지도자이기 때문에 비대위원장으로서는 조속히 복귀해줄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한다”고 밝혔다.…
업무적 질책을 받았다는 생각에 앙심을 품고 전 직장 건물에 새총을 발사한 3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12단독 허명산 부장판사는 특수상해,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기소된 강모(35·남)씨에게 지난 21일 징역 1년을 선고했다. 강 씨는 지난…
해외 전지훈련 기간 술을 마시고 미성년자 후배를 성추행한 혐의로 3년의 자격정지 처분이 내려진 여자 피겨 국가대표가 이해인 선수로 밝혀졌다. 이해인은 음주는 깊이 반성한다면서도 성추행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피겨 간판’ 이해인은 빙상연맹에서 3년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지 엿새 만…
남미 볼리비아에서 쿠데타를 시도했던 후안 호세 수니가 총사령관이 26일(현지시간) 체포됐다. AFP 통신에 다르면, 수니가 총사령관은 군 막사 밖에서 연설하던 중 경찰에 연행되는 모습이 현지 매체에서 생중계됐다. 영상에선 조니 아길레라 내무부 차관은 수니가 총사령관에게 “당신을 체포…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인 가수 그리(본명 김동현)가 경제적으로 친모를 지원해왔다고 이야기했다. 2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다까바’에서는 그리가 게스트로 출연, 진행을 맡고 있는 방송인 조정식 및 레이싱 모델 유다연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오래된 차를 직접 운전해서 나온 그리는 ‘새…
‘표절 시비’에 휩싸였던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유희열(53) 안테나 대표가 오랜만에 근황을 밝혔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쑥쑥’에는 ‘10차 회의 중(with 유희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본격적인 채널 오픈 전에, 소속사 대표인 유희열과 개그맨 양세찬, 유튜브 제작…
남미 볼리비아에서 장갑차 등을 동원해 쿠데타를 시도했던 군대가 철수했으나 여전히 위험이 잔존하고 있으므로 대한민국 국민들은 볼리비아 시내 중심가 출입을 피해달라고 26일(현지시간) 주볼리비아 한국 대사관이 공지했다. 대사관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쯤 루이스 아…
댄서 팝핀현준은 자신이 제자와 불륜을 저질렀다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내보낸 유튜버를 고소했다. 팝핀현준은 26일 소셜미디어에 “허위 사실이 바로 잡힐 수 있길 바랐지만 여전히 많은 게시물과 댓글 등을 통해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이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어 현재 민·형사 고소를 진…
영화 ‘인사이드 아웃2’가 15일째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는 가운데, 신작들이 흥행 경쟁에 뛰어 들었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예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는 지난 26일 하루 1550개 스크린에서 18만 4817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
올해 대선을 앞둔 미국에서는 가상자산(암호화폐) 업계 ‘표심 잡기’에 한창이다.최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는 이전보다 ‘친가상자산적 행보’를 두드러지게 보이고 있으며, 다소 보수적인 태도였던 조 바이든 미 대통령도 변화를 꾀하고 있다.2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후보…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의 제시 린가드가 K리그 10경기 만에 데뷔골을 터뜨린 뒤 자신의 SNS에 “바로 이 맛이야! 계속 밀어붙이자”고 소감을 남겼다. 린가드는 지난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강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19라운드에서 후반 10분 페널티킥을 성공…
제주에서 경찰관이 보는 앞에서 대놓고 무단횡단을 한 중국인 관광객들이 잇따라 단속에 걸려들었다. 이들은 불법인줄 몰랐다며 억울하다는 표정을 지었다. 벌금을 부과한 경찰도 당황스럽기는 마찬가지였다. 외국인 관광객과 접촉을 많이 하는 여행사나 가이드 등이 적극적으로 국내 기초질서를 알려…
27일 오전 제주도 산지와 중산간, 남부지역에 호우 특보가 발령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6~12시 사이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 산지와 중산간,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상된다며 호우예비특보를 내렸다. 기상청에 따르면 정체전선에서 발달한 비구름대…
여름철 덜 익은 매실이나 씨앗을 섭취했을 경우 시안화합물로 인해 어지럼, 두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2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시안화합물(Cyanide)은 일부의 박테리아·곰팡이·조류·식물 등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로 미생물의 식물 부패를 막아주는…
마이애미 말린스 산하 트리플A 잭슨빌 점보쉬림프 소속 고우석(26)이 3경기 만에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고우석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121 파이낸셜 볼파크에서 열린 내슈빌 사운즈(밀워키 브루어스 트리플A)와 홈경기에 팀의 네 번째 투수로 등판해 1 2/3이닝…
‘신랑수업’ 심형탁과 사야가 결혼 1주년을 맞았다. 26일 방송된 MBN ‘요즘 남자라이프 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20회에서 심형탁이 아내 사야와의 결혼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손수 ‘리마인드 웨딩 파티’를 준비했다. 지난해 ‘신랑수업’을 통해 결혼 전 과정을 공개했던 …
26일(현지시각) 볼리비아에서 군부가 쿠데타를 시도했지만 몇 시간 만에 실패했다. 루이스 아르세 볼리비아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쿠데타 반대 세력에 동참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쿠데타를 시도한 군부를 비난했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루이스 아르세 대통령이 민주주의에 대한 공격에 단…
개그맨 박명수(53)의 아내이자 피부과 의사인 한수민 씨(45)가 ‘스타벅스 건물’을 두 차례 매각하며 약 81억 원의 시세차익을 올린 뒤 또다시 ‘스타벅스’ 건물을 매입했다.27일 빌딩메이트 부동산중개에 따르면 한수민 씨는 최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건물을 137억 원에 매입…
27일 오전 3시4분40초 북한 함경남도 금야 서쪽 17㎞ 지역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 발생 위치는 북위 39.56, 동경 127.04도다. 지진 발생 깊이는 6㎞다. 기상청은 “자연 지진으로 분석되며 지진 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남미 볼리비아에서 군부가 탱크와 장갑차를 동원해 수도 라파스의 대통령궁에 진입하는 쿠데타 시도가 벌어졌다. 26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루이스 아르세 볼리비아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궁에서 촬영한 영상 메시지에서 “볼리비아 국민들은 이번 쿠데타에 반대하고 민주주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