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전기차 구매 혜택-투자 인센티브 등 검토”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전기차 구매 혜택, 투자 인센티브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3일 기재부에 따르면 최 부총리는 21일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공장인 ‘기아 오토랜드 광명’을 찾아 현장 간담회를 갖고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최 부총리는 “전기차는 미래 모빌…
- 2024-06-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전기차 구매 혜택, 투자 인센티브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3일 기재부에 따르면 최 부총리는 21일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공장인 ‘기아 오토랜드 광명’을 찾아 현장 간담회를 갖고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최 부총리는 “전기차는 미래 모빌…
◇행정안전부 ▽실장급 △자연재난실장 오병권 ▽과장급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자치역량센터장 권오정 ◇국토교통부 〈전보〉 ▽실장급 △교통물류실장 엄정희 △대변인 박지홍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차장 강주엽
“윌리엄 영국 왕세자가 ‘최고의 아빠’가 됐다.”(영국 BBC 방송)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6년 만에 영국 런던 공연을 개최하자 영국 왕실과 정치권 주요 인사까지 참여하며 전역이 들썩였다. 21일(현지 시간)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무대에 오른 스위프트를 보기 위해 ‘스위프티…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한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했다. 쇼트폼(짧은 영상) 강자 틱톡도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알·테·쉬로 대표되는 중국 이커머스 회사들에 이어 유튜브와 틱톡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빅테크 기업들까지 한국 시장 …
“지금 우리가 추모하는 한국인 (일본군 위안부) 희생자들은 지금도 우크라이나와 팔레스타인 등에서 폭력으로 고통받는 세계의 모든 여성을 대표하고 상징합니다.” 22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사르데냐섬 스틴티노시(市)의 한 해안가. 일본군 위안부의 희생을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에서…
구글의 ‘유튜브 뮤직 끼워 팔기’ 의혹을 조사 중인 공정거래위원회가 다음 달 안에 조사를 마무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23일 공정위에 따르면 한기정 위원장은 21일 부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구글이 유튜브 프리미엄에 유튜브 뮤직을 끼워 판 행위와 관련해 법 위반 입증을 위해 면밀…
1980년대 미녀 트로이카 배우 김청이 꽃이 가득한 정원을 가꾸며 사는 싱글 라이프를 공개한다. 그는 배우 이미영, 이경진, 이민우를 초대해 혼자 사는 삶과 결혼관, 이상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혼 후 강원도 산속 암자에서 1년 반 동안 머문 과거도 털어놓는다.
23일 서울 시내 한 주유소에 유가 정보가 표시돼 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6월 셋째 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L당 1648.7원으로 집계됐다. 전주보다 6.0원 내리며 7주째 하락세를 이어 갔다. 경유 판매 가격도 L당 1478원으로 일…
국내 자동차 내수시장이 침체기로 접어든 가운데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 등 현대차그룹 브랜드의 점유율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G모빌리티(옛 쌍용자동차),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등 자동차 중견 3사의 분위기 반전 여부는 하반기(7∼12월) 출시되는 각 사 신차의 …
국내 바이오 업계가 이사의 충실(loyalty) 의무 대상에 주주를 포함시키는 상법 개정안에 긴장하고 있다. 소액 주주 비율이 높은 바이오 업계는 소액 주주의 다양한 요구를 다 맞추기 힘들기에 투자에 소극적으로 되고, 각종 소송에 시달릴 가능성은 커진다. 23일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
삼성전자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프랑스 파리의 주요 명소에서 9월 말까지 ‘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Open always wins)’란 메시지를 담아 올림픽 옥외광고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파리 ‘오페라 가르니에’에서 진행 중인 옥외광고. 갤럭시 ‘Z플…
충남 천안시에 아파트를 보유한 50대 김모 씨는 지난달 서울 서초구로 이사하면서 진땀을 빼야 했습니다. 김 씨가 이사한 단지는 신속통합 재건축을 추진 중인 곳으로 토지거래 허가를 받아야 하는 곳입니다. 김 씨는 천안시의 기존 아파트를 1년 이내 팔겠다는 매도 계획을 제출했지만 서초구로…
대한상공회의소는 23일 ‘미래성장 기반 조성’과 ‘기후위기 대응’, ‘자본시장 활성화’, ‘규제 합리화’ 등 4대 부문에서의 ‘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개선과제’를 정부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총 61개 세부 과제가 담겼다. 대한상의는 기업의 대규모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하남교산과 남양주왕숙 등 3기 신도시 4개 단지를 시공하는 민간참여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대우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하남교산 A2블록(1115채)과 남양주왕숙 B-1블록(569채), 남양주왕숙 B-2블록(587채), 남양주왕숙 …
현대글로비스는 액화석유가스(LPG)에 이어 액화천연가스(LNG) 운송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고 23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최근 전남 영암군 HD현대삼호 조선소에서 회사의 첫 번째 LNG 운반선인 ‘우드사이드 스칼렛 아이비스호’의 명명식을 개최했다. 이 선박에는 17만4000㎥…
제네시스는 21일(현지 시간) 독일 뉘르부르크링 트랙에서 ‘트랙 택시’(사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트랙에서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에 일반 승객이 동승해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택시 1대당 최대 3명의 승객이 탈 수 있다. 승객들은…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나노 쿨링 필름’에 대한 캠페인 영상을 23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나노 쿨링 필름은 복사 냉각 효과를 만드는 첨단 소재로 제작됐다. 높은 투과율에도 불구하고 여름철 실내 온도를 10도 이상 낮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틴팅 필름처럼 태양열…
■ 삼성물산, 부산 광안3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삼성물산은 부산 수영구 광안3재개발 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공사비 5112억 원을 들여 부산 수영구 광안동 539-1 일대에 7개 동(지하 4층∼지상 35층) 1085채를 조성한다. 삼성물산은 단지 콘셉…
제주도 해녀들은 1분 이상 호흡을 멈춘 상태로 바닷속에서 해산물을 캐는 활동을 할 수 있다. 산소통 없이 수중 활동을 하는 취미를 가진 프리다이버들도 숨 참기 능력이 남다르다. 이들이 일반인보다 오랫동안 무호흡 활동을 할 수 있는 건 반복된 훈련 덕분이다. 해녀나 프리다이버는 수중에…
담뱃잎으로 몸에 좋은 모유의 영양분을 만드는 방법이 개발됐다. 패트릭 시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UC버클리) 식물미생물학과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모유에 있는 올리고당 성분을 담배속 식물인 ‘니코티아나 벤타미아나’에서 생산하는 데 성공하고 연구 결과를 13일(현지 시간) 국제 학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