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MBC, 美펀드에 105억 투자해 전액 손실”
MBC가 최승호·박성제 사장 시절 미국 라스베이거스 리조트 개발 펀드에 투자했다가 투자금 105억 원 전액을 손실 본 것으로 드러났다고 감사원이 밝혔다. 이를 감독해야 할 MBC 최대 주주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는 MBC로부터 투자금 전액을 날린 뒤에야 사실을 보고받았고, 문책을 요구…
- 2024-09-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MBC가 최승호·박성제 사장 시절 미국 라스베이거스 리조트 개발 펀드에 투자했다가 투자금 105억 원 전액을 손실 본 것으로 드러났다고 감사원이 밝혔다. 이를 감독해야 할 MBC 최대 주주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는 MBC로부터 투자금 전액을 날린 뒤에야 사실을 보고받았고, 문책을 요구…
지방법원 재판부에서 함께 일하는 재판장(부장판사)과 배석판사가 서로 함께 일하기 힘들다며 ‘신고전’을 벌인 것으로 확인됐다. 법조 경력자를 법관으로 임용하는 법조 일원화 정책이 제대로 자리잡지 못하면서 빚어진 촌극이란 지적이 나온다. 11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올 7월경 창원지법…
올해 추석을 일주일 앞둔 10일 경기 고양시에 있는 고 김기현 씨(23)의 집에는 생전에 쓰던 책상 위에 기현 씨의 유골함이 놓여 있었다. 그 옆에는 기현 씨의 아버지 김모 씨(54)와 어머니 이모 씨(52)가 쓴 편지가 있었다. ‘착하고 예쁜 내 아들아, 다음 생에도 우리 아들로 와…
가수 강다니엘(28)을 비방하는 허위 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유튜버 ‘탈덕수용소’가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이준구 판사는 11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 운영자 박모 씨(36)에게 벌금 1000만…
“하도 오랫동안 사람이 안 사니까 풀이 엄청 우거지고 보기도 안 좋았거든. 고라니도 왔다 갔다 하고. 근데 이제 깨끗해진다니까 정말 좋지.” 11일 경남 고성군 삼산면에서 만난 박두문 씨(77)가 이날 철거되는 빈집 7채를 바라보며 이렇게 말했다. 박 씨 집 바로 건너편에 10년 넘게…
경찰이 수사 중인 딥페이크 성범죄 사건이 약 40일 만에 70% 넘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11일 경찰청에 따르면 이달 10일 기준 경찰이 수사하는 딥페이크 성착취물 사건은 513건으로 집계됐다. 올 7월 말 기준 297건에서 40일 만에 72.7% 급증한 수치다. 경찰이 수사하는…
걸그룹 뉴진스가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의 복귀를 요구하며 “25일까지 어도어를 원래대로 돌려놓으라”고 하이브에 공개 요구했다. 올 4월 민 전 대표와 하이브의 갈등이 불거진 이후 뉴진스가 하이브에 공개적으로 반발한 건 처음이다. 뉴진스 멤버 5명 전원은 11일 오후 사전 예고 없이 3…
장애인 일자리를 지원하는 공공기관에서 장애인 근로자가 사라지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고용률이 10년째 내리막을 걸으면서다. 최근 정부가 장애인 기업 수를 20만 개로 늘리는 ‘장애인 고용 육성책’을 발표했지만, 정작 관련 공공기관은 흐름에 역주행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1일 서울 노원구 불암산 산림치유센터 프로그램에 참가한 시민들이 약초 족욕 체험을 하고 있다. 2020년에 문을 연 불암산 산림치유센터는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민족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서울시와 자치구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주부터 전통놀이 체험, 1인 가구 추석 명절 음식 만들기, 국악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실내놀이터서 아이들과 ‘전통놀이’ 서울 강동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실내놀이터인 아이맘 강동 6곳에서…
경기 양주시는 27∼29일 나리공원에서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마법 같은 사랑 이야기’이며 ‘양주예술제’도 함께 열려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나리공원은 축구장(7130㎡) 18개와 맞먹는 13만579㎡ …
“허허허, 부처님이 게 계시니까요. 그 안에 극락이 있지 않습니까?” 9일 경남 남해 망운사(대한불교조계종)에서 만난 주지 성각 스님(동의대 석좌교수)은 “중이 동심(童心)을 그리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자 이렇게 말했다. 성각 스님은 40여 년간 선(禪)의 세계를 그려온 한국 선서화…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청 앞에서 열린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시민들이 경남 하동군 지역 특산물을 시식하고 있다. 송파구는 추석 명절을 맞아 10, 11일 이틀간 자매결연도시인 충북 단양군과 경북 영덕군 등 17개 지역 특산물을 판매했다.
올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서울시내 병원과 약국 1만2000여 곳이 문을 연다. 25개 구 보건소와 7개 시립병원은 비상진료반을 가동한다. 11일 서울시는 연휴 기간 24시간 응급의료 체계를 가동하고 경증 환자가 쉽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문 여는 병의원, 약국’ 1만2000여 곳을…
서울시가 군 복무 기간만큼 청년정책 나이 상한을 늘려주기로 했다. 서울시는 군 의무 복무 기간만큼 시 청년정책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기간을 늘리기 위해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군 복무 기간 청년정책에 지원하지 못한 만큼 제대 이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기간을 최…
미국, 영국 등이 러시아의 파상 공세로 최근 주요 격전지에서 밀리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우크라이나가 서방이 지원한 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를 타격하는 것을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과 프랑스가 공동 개발한 공대지(空對地) 미사일 ‘스톰섀도(Storm Shadow)’, 미…
덩그렁 잘린 팔이 거리를 마구 활보한다. 사탕처럼 커다랗고 동그란 눈알은 바닥을 데굴데굴 굴러다닌다. 커다란 작살에 찔린 목, 기괴한 도끼 자국이 가득한 얼굴도 보인다. 언뜻 보면 시체가 널브러진 섬뜩한 범죄 현장 같다. 하지만 흉악한 외모에 편견을 가지지 마시라. 이곳에 머무는 유령…
최근 국내외에서 휴전 압박에 직면한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살해된 민간인 인질 6명의 시신이 발견된 가자지구 지하터널 영상을 공개하며 분위기 전환에 나섰다. 남은 인질을 석방하면 야흐야 신와르 하마스 정치국 최고지도자(사진)의 안전을 보장하겠다는 협상 제안도 내놓았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중 하나인 알리바바의 마윈(馬雲·60·사진) 창업주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직원들에게 혁신을 위한 ‘이상주의 정신’을 강조했다. 3년 넘게 이어진 중국 정부의 알리바바 반독점조사 동안 잠행을 이어 갔던 마윈이 지난달 30일 조사 종료 발표 뒤 본격적인 공개 …
앙겔라 메르켈 전 총리가 100만 명 이상의 불법이민자를 수용하는 등 유럽에서 가장 ‘난민 포용 정책’에 적극적이던 독일이 국경 통제를 강화할 방침을 밝혔다. 최근 유럽에서 극우세력을 중심으로 반이민 정서가 거세진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유럽연합(EU)의 통합을 상징하는 ‘솅겐 조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