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 자야 건강 …숙면 위해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바로 ‘이것’
‘잠이 보약’이라는 격언은 괜히 생긴 게 아니다. 잠을 잘 자야 신체와 정신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수면 장애가 비만, 당뇨병, 심장질환 위험 증가는 물론 노년기 인지·기억력 저하, 뇌의 노화 가속화 등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나오고 있다. 국내 수면장애 인구는 증가 추세다.…
- 2024-1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잠이 보약’이라는 격언은 괜히 생긴 게 아니다. 잠을 잘 자야 신체와 정신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수면 장애가 비만, 당뇨병, 심장질환 위험 증가는 물론 노년기 인지·기억력 저하, 뇌의 노화 가속화 등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나오고 있다. 국내 수면장애 인구는 증가 추세다.…
올해 3분기 제조업 국내공급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줄면서 5분기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업 국내공급이 5분기 연속 내리막을 걸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통계청이 8일 발표한 ‘2024년 3분기 제조업 국내공급동향’에 따르면 올 3분기 제조업 국내공급지수는 103.1(2020…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전기차 기업 리비안에 차세대 원통형 4695 배터리를 공급한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올 하반기(7~12월) 르노와 메르세데스 벤츠, 포드에 이어 리비안까지 대규모 수주에 성공한 것이다.8일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애리조나 법인과 리비안이 원통형 …
최근 5년간 어선 사고로 인해 5명 이상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례가 반복되면서 해상안전 문제가 새삼 부각되고 있다. 8일 해경청 등에 따르면 어선 사고로 5명 이상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고로는 2019년 1월 11일 경남 통영해역에서 발생한 낚시어선 무적호 전복 사고가 있다. 이 사고…
제주지방검찰청이 비양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135금성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전담 수사팀을 꾸렸다.8일 제주지검은 최용보 형사2부장검사를 팀장으로 안전사고 및 해양 담당 3개 검사실 인력을 투입한 전담 수사팀을 구성했다고 밝혔다.금성호 침몰사고 수사팀은 해경 등 유관기관과 협력…
강훈 전 대통령실 정책홍보비서관은 8일 한국관광공사 사장 지원을 자진 철회했다.강 전 비서관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윤석열 대통령 원년 참모인 강 전 비서관은 지난 8월 정책홍보비서관직에서 물러난 뒤 한국관광공사 사장 자리에 지원한 바 있다.강 전 비서관은 윤 대통령…
[IT동아 x SBA] IT동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4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중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 인터뷰로 발전사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이들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스쿨버스는 …
“이제 화성에 새로운 세계를 건설하는 것이 가능하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7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X’를 통해 화성 탐사를 공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가 이끄는 우주 기업 ‘스페이스X’ 또한 미 중…
중국이 8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9개국을 대상으로 무비자 정책을 실시한다.중국 외교부는 지난 1일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슬로바키아·노르웨이·핀란드·덴마크·아이슬란드·안도라·모나코·리히텐슈타인 등 9개국의 일반 여권 소지자를 대상으로 내년 12월 31일까지 ‘일방적 무비자 정책’을 시행한…
한국연구재단은 8일 중기부 팁스(TIPS)사업에 선정된 BRIDGE기업과 민간투자사(TIPS운용사) 간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BRIDGE기업 민간투자유치 협약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BRIDGE기업 민간투자유치 협약체결식은 지난 6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부대행사장에서 열…
국가유공자 자격을 도용해 1년 동안 철도 이용료 할인을 받은 부정 승차자 12명이 적발됐다. 이들은 정상운임 약 183만 원을 반값으로 할인받으려다가 그 10배인 1830만 원을 추가로 부담하게 됐다.8일 철도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30대 국가유공자와 지인 12명 …
도로에 정차한 후 다시 출발하는 과정에서 차량 앞으로 무단횡단하는 80대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탁송차 운전기사가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제1형사부(재판장 나경선)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사) 혐의를 받는 A 씨(61)에게 원심과 같이 무죄를 …
정부가 2030년까지 가축분(소똥)을 활용한 고체연료 하루 4000톤 사용을 목표로 매년 자동차110만대 분의 온실가스(160만 톤/년)를 감축한다.이는 10인승 이하 승용차 및 승합차량 온실가스 평균 배출량(125.2g/km) 기준( 2016~2020년 자동차 온실가스 관리제도 이행…
삼성스토어는 창립 24주년을 기념하면서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삼성스토어 창립 24주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삼성스토어의 경우 지난 2000년 ‘삼성디지털프라자’로 시작해 제품 상담과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소비자들과 꾸준히 소통해왔다. 작년에는 삼성스토어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일산 메이포레’가 8일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4BL-1~3 공동주택 신축공사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일산 메이포레’는 1,2,3단지로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
그룹 ‘크레용팝’ 출신 가수 소율이 남편 문희준을 저격했다는 의혹을 직접 해명했다.8일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소율은 전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소율은 한 팬이 “빨래, 설거지, 육아 왜 전부 여자 담당일까요. 같이 하다가도 어물쩍대면 아주 …
제주 비양도 인근 해상서 발생한 ‘135금성호’ 침몰사고로 숨진 선원의 유족이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오열했다.8일 오전 4시 31분쯤 제주 비양도 북서쪽 약 24㎞ 해상에서 부산 선적 129톤급 대형선망 어선 135금성호가 침몰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어선의 승선원은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