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탓이오”…배달앱 ‘흙탕물 싸움’ 원인 된 ‘최혜대우’ 뭐길래
최근 이중가격제를 둘러싸고 충돌한 배달앱 업계가 이번에는 ‘최혜 대우’를 놓고 갈등이 증폭되고 있다. 논란이 벌어질 때마다 경쟁사를 ‘저격’하면서 ‘남 탓’이 벌어지고 있다. 배달플랫폼의 캐캐묵은 문제들이 ‘상호 저격’으로 한꺼번에 수면위로 올라오는 형국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공…
- 2024-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이중가격제를 둘러싸고 충돌한 배달앱 업계가 이번에는 ‘최혜 대우’를 놓고 갈등이 증폭되고 있다. 논란이 벌어질 때마다 경쟁사를 ‘저격’하면서 ‘남 탓’이 벌어지고 있다. 배달플랫폼의 캐캐묵은 문제들이 ‘상호 저격’으로 한꺼번에 수면위로 올라오는 형국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공…
추석은 가족과 맛있는 음식을 나눠 먹으며 즐기는 명절이지만, 과식과 음주로 인한 체중 증가는 지방간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지방간은 초기에 무증상이며, 간경변증과 간암으로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지방간에 대해 알아본다.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환경의 변화는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할 동기를 부여한다. 말이 살찌는 계절.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부는 가을은 더위에 지쳐 느슨했던 몸 관리에 신경 쓰기 딱 좋은 시기다. 시간, 장소, 장비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가 계단 오르기다.일상생활에서 계단 오르기…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아찔한 골반 라인을 공개해 화제다.30일 제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의(My)”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사진 속에서 제니는 상의를 탈의하고 체크무늬 바지를 입은 모습이다. 구릿빛 피부와 볼륨감 있는 골반 라인이 눈길을 끌었다.또한 골반 쪽에는 ‘만트라’…
르완다에서 치명률이 88%에 이르는 급성 열성 전염병 ‘마르부르크병’에 20명이 감염됐고 6명이 사망했다.29일(현지시각) BBC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사빈 은산지마나 르완다 보건부 장관은 성명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히고 “사망자 대부분이 중환자실의 의료 종사자다. 바이러스에 감염…
동해 심해 가스전 프로젝트를 주도해온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의 임기가 내년 9월까지 1년 연장된 것으로 확인됐다. 프로젝트 첫 단계인 일곱 개 지역의 유망구조 중 ‘대왕고래’의 첫 시추를 연말 앞둔 상황에서 업무 연속성을 고려한 판단으로 보인다.30일 산업통상자원부 등에 따르면 최근…
약을 먹다 기도가 막혀 호흡 곤란이 온 시민을 경찰이 ‘하임리히법’으로 구조한 사실이 이 뒤늦게 알려졌다.30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시흥경찰서 능곡파출소 앞에 50대 남성 A 씨가 호흡곤란 증세로 쓰러져 있었다.당시 파출소에 근무 중이던 장경주 경사(33)와 이주성 …
미성년 환자를 강제추행한 20대 간호조무사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박재성)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A 씨(28)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30일 밝혔다.재판부는 A 씨에게 40시간의 성폭력 …
음주 뺑소니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유명 트로트 가수 김호중씨가 발목 통증 악화로 보석을 허가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최민혜 판사는 30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김씨와 소속사 관계자 등에 대한 결심 공판을…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55)이 2026년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10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26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0월 축구대표팀(26명)△골키퍼:△수비수:△미드필더:△공격수: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를 겨냥한 이스라엘군의 주말 공습으로 민간인을 포함해 최소 105명이 사망하고 359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레바논 보건부가 밝혔다.29일(현지시간) CNN 보도에 따르면 이번 공습으로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곳은 레바논 남부 지역이다. 아인 엘 델브(Ain …
정부가 30일 김건희 특검법, 채 상병 특검법 등 이른바 ‘쌍특검법’과 지역화폐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를 건의하기로 했다.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야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세 개 법안에 대한 재의요구권 행사를 건의하는 안건을 상정해 …
전남 나주에서 탈장 증세를 보인 50대 여성이 긴급 치료가 가능한 인접 병원을 찾지 못해 소방헬기를 타고 4시간 만에 서울 상급종합병원까지 이송되는 사례가 발생했다.30일 전남소방본부와 나주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28분쯤 전남 나주에서 “수술한 부위가 탈장해 피가 난다”는 1…
가수 청하가 ‘볼륨을 높여요’에서 하차한다.30일 KBS는 “청하가 KBS 쿨FM ‘청하의 볼륨을 높여요’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청하는 2023년 10월 2일부터 ‘청하의 볼륨을 높여요’ DJ를 맡았으며, 10월 6일까지 청취자들과 함께할 예정이다.이번 하차는 청하가 본…
검찰이 음주 상태로 사고를 낸 후 도주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씨에게 징역 3년6개월의 실형을 구형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최민혜 판사는 30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김씨 등의 결심 공판을 진행했다.검찰은…
‘낙서 테러’를 당한 네덜란드 출신 유튜버가 낙서범으로부터 받은 합의금 전액을 네덜란드 한국전 참전용사 단체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여행 유튜브 채널 ‘아이고바트’를 운영하는 유튜버 바트반 그늑튼은 2022년 9월부터 약 2년간 서울 467개 법정동을 탐방하는 ‘웰컴 투 마이 동…
최근 5년 간 일탈행위로 행정처분이나 징계를 받은 공중보건의(공보의)가 350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주운전, 마약, 성매매 등 징계 사유도 다양했다.3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최근 5년간 공중보건의 행정처분 및 징계 현황…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30일 김포골드라인의 높은 혼잡도로 인한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김포골드라인 전동차 5대 추가 투입을 완료했다.이에 따라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날 첫차인 5시26분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출근길 열차 탑승 및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김포골드라인 배차간격은 증차…
한덕수 국무총리는 30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김건희 여사 특검법, 채상병 특검법, 지역화폐법 등 야당이 일방 처리한 3개 법안에 대한 재의요구안을 상정했다.한 총리는 이날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김여사 특검법(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사건 등 진상규명을 위한 …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를 앞두고 일부 호텔의 ‘바가지 요금’ 논란이 일자 서울시가 위법행위에 대한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시는 30일 세계불꽃축제를 앞두고 영등포, 마포, 용산 등 행사장 주변 호텔들의 숙박요금 게시 의무 등 위법한 영업행위에 대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