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불법이민 ‘해리스책임론’ 주장 “해리스가 우리 국경 지웠다”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여러가지 두서없는 유감 표현을 하면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비롯한 다른 민주당 정적들을 국경 불법 이민의 책임자라며 공격했다고 AP통신 등 미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해리스 부통령이 미국-멕시코 국경 지대의 이민 문제에…
- 2024-09-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여러가지 두서없는 유감 표현을 하면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비롯한 다른 민주당 정적들을 국경 불법 이민의 책임자라며 공격했다고 AP통신 등 미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해리스 부통령이 미국-멕시코 국경 지대의 이민 문제에…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노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빛을 발했다.현대차는 29일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으로 세계 최대 PR 시상식인 ‘2024 아시아-태평양 세이버 어워즈’ 자동차 부문에서 단독 수상했다고 밝혔다.세이버 어워즈는 글로벌 P…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이 주최한 ‘2024 국제선명상대회’가 2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스님과 불자, 차드 멩탄, 로시 조안 할리팩스 등 해외 명상 지도자 등 3만5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진우 스님은 이날 대회에서 “현대사회는 눈부신 경제 발전을 이뤘지만 …
윤석열 대통령이 2024 파리 패럴림픽 선수단에게 받은 선물을 대통령 집무실 복도에 전시했다.29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달 1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4 파리 패럴림픽 선수단 격려 오찬’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패럴림픽 선수단은 윤 대통령 부부에게 보치아 대표팀 선…
국민의힘이 의료공백 사태 해소를 위한 여야의정 협의체 출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의료계가 선뜻 나서지 않고 있어 한달째 표류 상태다. 그럼에도 의료계의 참여를 설득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국민의힘은 휴일인 29일에도 의료단체의 동향을 살피며 설득을 이어가고 있다.국민…
그동안 현장 발급만 가능했던 인감증명서 중 일부를 오는 30일부터 온라인에서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행정안전부는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용도가 아닌 증명서를 ‘정부24’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한 달간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 1심 재판이 오는 30일 마무리 수순에 접어든다. 1심 선고에 따라 이 대표의 향후 정치적 생사가 갈릴 수밖에 없는 만큼 민주당은 검찰 압박을 강화하고 있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판사 김동현)는 30일 이 대표…
군 당국이 다음달 1일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과 시가행진에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지대지 미사일 ‘현무-5’를 공개할 예정인 것으로 29일 전해졌다. 국방부 관계자는 “현무-5가 이번 국군의 날 기념식 때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국군의 날 땐 현무-4로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9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지금 우리 국민들 사이에 용산에 V1이 있다, V2가 있다, 이런 말들이 있는데 김 여사가 실질적으로 윤 대통령보다 더 많은 권한을 갖고 계신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방송된 전국 9개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7일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행사를 주선한데 대해 “국회를 ‘탄핵의 굿판’으로 전락시키는 행태에 기가 차다”라고 비난했다.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행사를 언급하며 “민생을 논의해야 할 공간에서 온갖 …
농협중앙회가 국민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 조성을 위한 ‘아침먹자! 삼식이 챌린지’를 10월 1일부터 15일까지(1회차) 실시하며 2회차는 11월에 실시할 예정이다.아침먹자! 삼식이 챌린지는‘아침밥 먹고 하루 세끼(삼식)를 챙기는 건강한 습관을 만들자’는 취지를 담았다. ‘캐시워크(…
“TV랑 냉장고를 뺀 나머지 살림살이는 전부 버렸어요. 화장실 전등을 켰는데 빛이 한 줄기도 새어 나오지 않아 전등이 나간 줄 알았을 정도로 분진 피해가 심했으니까요. 공기청정기는 물론 초교 5학년, 중학교 1·3학년 자녀들이 필기를 해둔 교과서까지 다 버렸어요. 생활이 예전 같지 않…
2024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인기상을 받은 박예빈(22·전북 진)씨가 어린 시절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했던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박씨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과거 ‘무한도전’에 출연했던 어린아이가 어엿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
‘레드 스니커스(red sneakers) 효과’라는 게 있다. 프란체스카 지노, 실비아 벨레자 교수 등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 연구팀이 2013년 제시한 것으로, 부자의 서민 취향에 관한 이론이다. 고가 명품 매장에 값비싼 정장과 가죽 코트를 입은 사람이 손님으로 들어왔다. 또 어떤 …
레바논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수장 하산 나스랄라가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사망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이를 두고 일제히 “정의의 조치”라고 규정했다.바이든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하산 나스랄라와 그가 이끈 테…
10월1일 국방부 주관으로 건군 제76주년 국군의날을 기념하는 도심권 시가행진 행사가 이뤄지는 가운데, 서울 도심과 동남권 일대가 교통 통제될 예정이다. 서울경찰청은 내달 1일 오후 1시40분부터 3시20분까지 기갑 장비부대가 서울공항을 기점으로 이동구간인 헌릉로에서 양재대로, 동작대…
국군의 날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29일 일요일에는 지난주 일요일보다 교통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차량 481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주 430만 대 대비 51만 대 늘어난 수치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41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28일(현지시간) 레바논의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수장 하산 나스랄라가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사망한 데 대해 “우리가 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주장했다. 이란을 향해서는 “우리를 때리면 누구라도 칠 것”이라며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탐정들의 영업비밀’에서 축구선수 정조국의 아내인 배우 김성은이 결혼 15년 차에도 여전히 신혼 같은 부부애를 자랑한다. 오는 30일 방송되는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의 ‘탐정 24시’에서는 ‘한국의 코난’을 자처한 ‘갈매기 탐정단’이 피해 규모만 무려 10억으로 추산되는 ‘3천 …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은 최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북한은 러시아 공범’이라는 취지로 발언한 것에 대해 “우리 국가를 걸고드는 추태에 엄중히 경고한다”고 29일 밝혔다.김 부부장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지난 24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유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