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방산전시회 KAI 부스 찾은 필리핀 공군사령관
25일(현지 시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국제방산전시회 ‘ADAS 2024’가 열린 가운데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왼쪽)과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가운데), 스티븐 파레노 필리핀 공군사령관이 함께 KAI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2024-09-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5일(현지 시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국제방산전시회 ‘ADAS 2024’가 열린 가운데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왼쪽)과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가운데), 스티븐 파레노 필리핀 공군사령관이 함께 KAI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자영업자의 ‘주머니 사정’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여러 곳에서 돈을 빌리고 저소득 또는 저신용 상태인 ‘취약 자영업자’의 대출이 1년 새 13조 원 가까이 늘어났고, 올해 1분기 10%를 넘긴 연체율도 떨어지지 않고 있다. 26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금융안…
65세 넘는 노인 혼자 사는 집이 200만 가구를 넘어서며 전체 고령자 가구의 4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혼자 사는 노인의 절반 가까이는 생활비를 스스로 마련했다. 26일 통계청이 발표한 ‘고령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가구주 연령이 65세 이상인 고령자 가구는 총 565만50…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제조기업이 인공지능(AI)을 도입하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AI를 훈련시키고 습득해서 파는 역발상을 해야 한다”며 적극적인 AI 전환을 주문했다. 최 회장은 25일 울산 울주군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열린 ‘2024 울산포럼’에서 제조기업이 AI를 …
구광모 ㈜LG 대표가 “기존에 해오던 방식을 넘어 최고, 최초의 도전적 목표로 LG의 미래 역사를 만들어 보자”고 주문했다. 전례 없는 불확실성의 파고를 혁신으로 넘어 보자는 취지다. 26일 ㈜LG에 따르면 구 대표는 전날 경기 이천시 LG인화원에서 열린 사장단 워크숍을 주재했다. …
‘페이커’ 이상혁이 26일 서울 강남구 ‘AMG 서울(전시장)’에서 맞춤 제작된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를 벤츠코리아로부터 전달받았다. 그의 서명과 ‘전설의 전당(Hall of Legends)’ 레터링이 머리 받침대와 바닥 매트에 새겨진 이 차량은 5월 리그 오브…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AI) 비서 ‘에이닷’을 적용해 고객이 음성대화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선보인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고객 사업부장은 2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연 기자 간담회에서 “B tv 에이닷 서비스는 고객이 건네는 말의 의…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메타)이 안경처럼 쓰는 증강현실(AR) 기기를 공개했다. 애플, 구글과의 AR 경쟁에서 선두 자리를 확고히 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메타는 25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 본사에서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커넥트 2024’를 열고 차…
현대자동차·기아가 국내 철강, 이차전지 소재 업체와 손잡고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제조 기술 혁신에 나선다. 양극재 원료인 전구체 없이 배터리 양극재를 만드는 무(無)전구체 기술을 확보해 중국이 장악한 LFP 배터리 생태계에서 독립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태영건설이 서울 강서구 마곡 도시개발구역에 지은 초대형 업무·상업 복합시설 ‘원그로브’(사진)가 26일 준공됐다. 2021년 8월 착공한 지 37개월 만이다. 태영건설은 원그로브 시공뿐만 아니라 시행사로도 참여했다. 국민연금은 2021년 준공 조건부로 2조3000억 원에 원그로브를 매…
■ 포스코이앤씨, 중소 레미콘社 ‘친환경 인증’ 지원포스코이앤씨가 대연콘크리트, 서부레미콘 등 전북 전주 지역 중소 레미콘 13개사와 ‘환경성적표지 인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레미콘사들에 인증 취득을 위한 비용 일부와 컨설팅 등을 지원하기로…
전기자동차 캐즘(수요 둔화)으로 적자난에 부딪힌 SK온이 경영 효율화를 위해 창사 후 첫 희망퇴직을 받는다. 26일 SK온에 따르면 회사는 2023년 11월 이전 입사자를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희망 퇴직자에게는 연봉의 50%와 단기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눈꽃광장홀에서 열린 ‘2024 용산―숙명 취·창업 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참여 기업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7일까지 계속된다.
효성가 차남 조현문 전 효성 부사장(사진)이 상속받은 재산을 모두 출연한 공익재단이 설립된다. 조 전 부사장 측은 26일 입장문을 통해 “이달 초 외교부로부터 최종 재단 설립 허가를 받았고 재단 운영에 쓰일 모든 상속재산의 출연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재단 이름은 단빛재단으로 신희영…
신세계센트럴시티가 1층, 오픈 스테이지라는 공간을 통해 문화예술 등 트렌디한 경험을 시민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기존 매표소이자 2층 식당가로 이어지는 중앙 계단으로 활용된 터미널 1층을 2021년 3월 ‘오픈 스테이지’로 리뉴얼한 후 시민 친화적인 콘텐츠를 채우며 도…
“인공지능(AI)이 우리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AI를 활용해 좀 더 나은 결과물을 더 빨리 만들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HSAD 사옥에서 만난 박애리 대표(57)는 이렇게 말했다. LG그룹 광고 계열사인 HSAD는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최근 삼성전자 전직 임직원들이 중국으로 반도체 핵심 기술을 빼돌린 사실이 적발돼 구속됐다. 이들은 경제적 가치가 4조3000억 원에 달하는 삼성의 핵심 기술을 빼돌린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줬다. 한국을 먹여 살리는 ‘최종 병기’라는 반도체가 산업 스파이들에 의해 위기를 맞을 수도 있는…
동원그룹은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 ‘목요 세미나’가 50주년이 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 세미나다.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의 지시로 1974년 시작한 목요 세미나는 동원그룹 인재 육성의 상징이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지식과 통찰력을 전수받…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46회 베페 베이비페어’를 찾은 시민들이 카시트를 살피고 있다.
가을 이사철을 맞아 지금 살고 있는 전세나 월세의 재계약 시기가 도래한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2020년 7월 계약갱신 요구권과 전월세 상한제 등 ‘임대차 2법’이 도입된 지 4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헷갈리는 요건들이 많습니다. 특히 최근 부동산 빨간펜에는 법에서 정한 ‘묵시적 계약 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