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예방, 탈모 치료”…온라인 거짓광고 212건 적발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시키거나 거짓 효과를 내세운 온라인 부당광고가 212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상의 식품 등에 대한 상습·반복적 부당광고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이달 5일부터 6일까지 합동점검을 실시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
- 2024-09-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시키거나 거짓 효과를 내세운 온라인 부당광고가 212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상의 식품 등에 대한 상습·반복적 부당광고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이달 5일부터 6일까지 합동점검을 실시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자신과 법적 공방 중인 유튜버와 유사한 패션으로 출국해 눈길을 끌었다.25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장원영이 지난 21일 입은 공항 패션 사진 여러 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에서 장원영은 분홍색 셔츠에 흰색 치마, 검은 구두를 신고 있다.이에 누리꾼들 사…
러시아 정부가 최근 자국과 반대되는 가치관을 가진 국가 명단을 발표했는데 한국, 미국, 대만 등 47개국이 포함됐다. 25일 중국 관찰자망 등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는 지난 20일 자국의 전통적인 정신적, 도덕적 가치관에 어긋나는 파괴력 있는 신자유주의 정책을 시행하는 국가들이 포함된 …
집안에 아무도 없었는데, 아래층에서는 소음 진동 시끄럽다고 하면 정말 갑갑한 노릇입니다. 아래층에서도 없는 소리가 난다고 하지는 않을 겁니다. 분명히 소음 진동이 들리기 때문에 항의를 하는 것이고 위층이 발뺌한다고 오히려 괘씸하게 여길지 모릅니다. 이런 경우는 위층에 아니라 제3의 …
글로벌 파운드리 1, 2위 기업인 TSMC와 삼성전자가 아랍에미리트(UAE)에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란 소식 들으셨나요. 아직 논의 초기 단계이지만, 어쩌면 1000억 달러(133조원) 넘는 투자 비용이 드는 초대형 프로젝트가 탄생할지도 모르겠는데요.왜 지금 타이밍에 아랍에…
한국 축구 대표팀 선수들이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상태에 불만을 토로한 가운데, 경기와 콘서트 등으로 올해 82억원을 번 월드컵경기장이 잔디 관리에는 2억 5000만원만 투자한 것으로 파악됐다.25일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이 서울시설공단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공…
18세기에 제작돼 영국 귀족이 착용했던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11월 경매에 나온다23일(현지시각) AFP통신에 따르면, 미국 경매 회사 소더비스는 내달 25일 300캐럿 목걸이의 온라인 입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해당 목걸이는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참석한 귀족이 착용했던 …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콘서트 대관 후 잔디 훼손 면적 산정 방식 등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5일 윤영희 국민의힘 서울시의원(비례)이 서울시설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콘서트의 잔디 훼손 면적과 원인자 복구 비용은 △세븐틴 1760㎡,…
자신을 배추 도둑으로 의심하는 지인을 밀쳐 사망하게 한 7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4일 경기 이천경찰서는 70대 여성 A 씨를 폭행치사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이날 오전 7시 20분경 이천시 대월면에 있는 60대 남성 B 씨의 농장에서 B 씨를 밀어 …
캡슐 안에 들어가 버튼만 누르면 5분 내로 사망에 이르는 ‘안락사 캡슐’이 스위스에서 처음으로 사용됐다. 하지만 현행법 위반 논란 속에 스위스 당국은 관련자들을 자살 방조 혐의 등으로 체포하고 수사에 착수했다.AFP통신은 23일(현지시간) 한 64세 미국 여성이 캡슐에 들어간 뒤 버튼…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라리가) 레알 마드리드의 ‘축구 스타’ 킬리안 음바페가 공식전 5경기 연속골을 폭발했다.레알 마드리드는 25일(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알라베스와의 ‘2024~2025시즌 라리가 7라운드’ 홈 경기에서 3-2로 승…
작년엔 생산량 감소로 ‘금(金) 사과’로 불렸다. 올해는 작황이 좋아 평년 가격을 회복할 전망이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과일. 곳곳의 과수원을 붉게 물들일 사과는 건강상 이점이 많은 복덩이다. ‘하루 사과 한 알이면 의사를 멀리할 수 있다’는 서양 속담이 있을 정도.사과에는 식이 …
NH농협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지식재산 금융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지식재산(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재산적가치 실현 가능성이 있는 무형자산인 IP(지식재산권) 기술 가치평가 △데이터 활용·가공·판매 기업의 데이터 가치평가 △인공지…
단백질 섭취량이 많을수록 노년에 알츠하이머병 관련 인지기능인 삽화 기억이 좋다는 사실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밝혀졌다.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지난 24일 김지욱·금무성·서국희·최영민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와 김현수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등 공동 연구진이 알츠하이머병을 비롯해 치매가 없는 65~9…
지난해 정신질환으로 입원했다가 퇴원한 환자 4명 중 1명은 2개월 안에 다시 입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지역사회에서 환자의 지속 치료를 돕는 제도는 여전히 미흡한 수준이었다.25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받은 자료에 따…
네덜란드 프로축구 에레데비시 데뷔전에서 맹활약을 펼친 페예노르트의 황인범이 이주의 선수 후보로 지목됐다.황인범은 지난 24일(한국시각) ‘2024~2025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6라운드 이주의 선수 후보에 포함됐다.후보는 황인범을 비롯해 데이비 클라센(아약스), 말릭 틸만(PSV)…
서울월드컵경기장 잔디 관리 부실로 비판을 받았던 서울시설공단이 잔디 관리에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을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다.25일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이 서울시설공단으로부터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공단이 올해 들어 8월 말까지 서울월드컵경기장 잔디 관리에 지출한 금…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노래 ‘우리집’ 인기 후 사생팬들이 실제로 집에 찾아와 무서웠던 경험을 털어놨다.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TEO 테오’의 웹 예능 ‘살롱드립2’에는 ‘이 Fox씨,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가수 2PM 멤버 이준호 편 에피소드가 공개됐다.공개된…
살아있는 오리를 트렁크에 매단 채 주행하는 차량이 포착됐다.최근 인스타그램에는 지난 14일 오후 6시 20분경 경기 화성시 한 고속도로에서 촬영된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보면 빨간색 차 한 대가 트렁크 문에 자루를 끼우고 달린다. 자루에는 오리 두 마리가 담겨 있다. 오리들은 자루에…
추석 연휴 이후 폭염이 물러가면서 온열질환자도 100여일만에 신규 발생이 나타나지 않았다. 25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 온열질환 신규 발생 환자는 0명이었다. 신규 온열질환자가 발생하지 않은 건 지난 6월8일 이후 107일 만이다. 이 기간 발생한 온열질환자는 총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