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승무원 생존자 2명 “본인 원하면 지상근무 협의”
제주항공이 전남 무안에서 발생한 참사에서 생존한 승무원 2명과 관련해 “완치 후 본인 희망에 따라 (부서 이동을) 협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송경훈 제주항공 경영지원본부장은 30일 서울 강서 메이필드 호텔에서 3차 브리핑을 열고 “승무원 2분이 생존해서 전날 목포에 있는 병원으로 후송…
- 2024-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항공이 전남 무안에서 발생한 참사에서 생존한 승무원 2명과 관련해 “완치 후 본인 희망에 따라 (부서 이동을) 협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송경훈 제주항공 경영지원본부장은 30일 서울 강서 메이필드 호텔에서 3차 브리핑을 열고 “승무원 2분이 생존해서 전날 목포에 있는 병원으로 후송…
배우 김혜수가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했다.김혜수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흰 국화꽃 사진을 게재했다.이와 함께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분들을 추모합니다”라며 “깊은 위로와 애도를 표합니다”라고 글을 올리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소방 당국 등에 따…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보잉 737-800 기종에 대해 정부가 전수 특별점검에 나선다. 다만 조사 방법 등은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국토교통부는 30일 정부세종청사에 브리핑을 열고 “보잉 737-800 기종에 대해 국내 항공사를 상대로 우선 특별점검을…
※ 서울경제진흥원(SBA)이 마련한 2024 서울콘(SeoulCon)은 세계 50개국 인플루언서 3500팀을 초청, K-뷰티·패션·콘텐츠·게임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박람회입니다. 동대문 DDP에서 서울의 멋과 매력을 알릴 2024 서울콘 프로그램들을 소개합니다.2024년 …
“나 오늘부터 술 끊었다. 올림픽이 끝나는 날 멋진 성적 내고 다시 먹겠다.”1년 전 이맘때의 일이다. 장갑석 한국 사격대표팀 총감독(64)의 갑작스런 금주(禁酒) 선언에 많이 이들이 고개를 갸웃했다. 장 감독은 사격계를 넘어 한국 스포츠계의 대표적인 ‘애주가’로 유명하다. “1년에 …
가수 이승환이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에 애도의 뜻을 전하며, 공연을 취소할 예정이다.이승환은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국화꽃 사진과 함께 “제주항공 참사로 유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헤아릴 수 없는 슬픔과 아픔 속에 계실 유가족분들께…
배우 정해인이 부드러운 매력을 발산했다.정해인은 동물 복지와 환경을 위한 패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오보이!’ 131호 커버를 장식했다.화보 속 정해인은 꽃을 활용해 다채로운 포즈를 선보이며, 화사한 비주얼을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그는 강아지를 품에 안고 해사한 미소를 지으며 포근…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국내외 항공 전문가들이 ‘외벽 앞 콘크리트 둔덕이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을 내놨다.사고 여객기의 동체는 로컬라이저와 부딪힌 후 외벽에 닿으며 폭발했다. 로컬라이저는 항공기의 안전한 착륙을 돕는 장치다. 무안 공항은 로컬라이저 하부에 콘크리트 둔덕을 …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와 관련해 의료계가 적극적인 의료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가족들과 부상자들을 포함해 사고를 영상으로 본 이들이 2차 외상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 사고 장면을 불필요하게 반복적으로 트는 것을 지양해달라고 당부했다.대한의사협회 비상…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별세 소식에 “고인의 평안한 안식을 기원하며, 고인의 죽음을 대한민국 국민과 함께 애도한다”고 전했다.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지미 카터 미국 제39대 대통령이 투병 끝에 향년 100세의 나이로 타계하셨다…
올해 전국 아파트 분양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이른바 ‘얼죽신(얼어 죽어도 신축 아파트)’ 열풍이 여전하다30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전국 민간 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061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0년(1395만 원) 이후 4년 만에 666만 원이 상승…
국가유산청은 ‘달성 유가사 영산회 괘불도’, ‘대방광불화엄경소 권118’, ‘삼봉선생집 권7’을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 예고했다고 30일 밝혔다. ‘달성 유가사 영산회 괘불도’는 1993년 도난됐다가 2020년 환수한 유물로, 화기(畫記)에 있는 기록을 통해 1784년이란 제작 …
29일(현지 시간) 100세를 일기로 별세한 지미 카터 미국 전 대통령은 근현대를 온몸으로 관통한 만큼 그 생애에 흥미로운 점들이 많았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이 전했다.카터 대통령은 정계에 입문하기 전 ‘땅콩 농부’였다. 1924년 조지아주 플레인스에서 태어난 카터 대통령의 아버지…
중국이 운행기준 세계 최대 속도의 차세대 고속열차의 프로토타입을 29일 공개했다. 국영 중국국영철도그룹은 이날 CR450의 속도가 최대 시속 450㎞ , 운행 속도는 시속 400㎞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이 업체는 소셜미디어 게시물에서 CR450은 중국의 기술적 자립 능력을 향상시키고 …
농협중앙회는 11월 폭설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의 원활한 피해복구를 위해 10억 원의 재해예산을 추가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농협은 이번 추가 지원을 통해 폭설로 인해 파손된 비닐하우스 및 축사 복구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피해 상황에 따라 긴급 복구 자재와 인력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강추위가 주춤할 것으로 보인다. 전국이 대체로 맑아 대부분 지역에서 해넘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30일 기상청에 따르면 31일 전국적으로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도~영상 4도, 낮 최고 기온은 2~9도로 예보됐다.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0도 아래…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지난 27일(금) 오후 전쟁기념관 3층 워리어라운지에서 ‘2024 국제정세 상황평가와 2025 한반도 안보 전망’을 주제로 ‘제6회 KWO 나지포럼’을 개최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이 이번 포럼의 좌장을 맡았으며, 장달중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명예교…
항공기 회항의 원인이 되는 ‘급변풍’ 발생 가능성을 최대 3일 전부터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주공항에 도입된다. 제주공항은 빈번한 급변풍으로 인해 국내에서 가장 항공기 회항이 많은 공항이다.기상청은 항공기의 안전 운항을 지원하기 위해 1월1일부터 ‘제주공항 급변풍 정보 서비스’를 …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김준경, 이하 KDI대학원)은 MPPM(Master of Public Policy and Management) 과정 4기 학생들이 2024년 다수의 정책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MPPM 과정 4기 박병준, 노예찬, 하태인 학생은 △서…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프턴)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맞대결에서 나란히 선발 출전하며 시즌 첫 ‘코리안더비’를 치렀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EPL 2호골을 터뜨린 반면 손흥민은 페널티킥을 실축하면서 두 선수의 희비가 엇갈렸다. 두 팀은 2-2로 비겼다. 울버햄프턴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