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첫 EPL ‘코리안더비’서 골맛 본 황희찬…손흥민은 PK 실축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프턴)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맞대결에서 나란히 선발 출전하며 시즌 첫 ‘코리안더비’를 치렀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EPL 2호골을 터뜨린 반면 손흥민은 페널티킥을 실축하면서 두 선수의 희비가 엇갈렸다. 두 팀은 2-2로 비겼다. 울버햄프턴의 …
- 2024-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프턴)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맞대결에서 나란히 선발 출전하며 시즌 첫 ‘코리안더비’를 치렀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EPL 2호골을 터뜨린 반면 손흥민은 페널티킥을 실축하면서 두 선수의 희비가 엇갈렸다. 두 팀은 2-2로 비겼다. 울버햄프턴의 …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30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유가족을 만나 “일이 잘 수습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권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 여객터미널을 찾아 유가족들과 만난 자리에서 “다시 한 번 …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가 제55대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에 사전투표 도입을 요청하기로 했다.선수협은 30일 “전지훈련을 떠나는 선수들도 축구협회장 선거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축구협회에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제55대 축구협회장 선거는 내년 1월 8…
한국은행이 내년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이 최대 2회 금리를 낮출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동결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진단을 내놨다. 이 영향으로 내년 초 달러 강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은 외자운용원은 30일 ‘2025년 글로벌 경제여건 및 국제금융시장 전망’을 통해 이같…
임신 중 하루 평균 400IU 이상의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할 경우 자간전증 위험이 44.8%, 조산 위험이 30%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자간전증이란 임신중독증이라고도 불리며, 임신 20주 이후 고혈압과 단백뇨가 발생하는 질환을 말한다. 자간전증은 경련, 발작을 일으킬 수 있고…
울산시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의 집중모니터링으로 새벽시간 오토바이를 훔치려던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30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전 4시 33분께 양정농협 인근에서 남성 3명이 길가에 세워둔 오토바이를 만지작거리는 장면이 포착됐다.이들은 근처에 주차된 트럭 화물칸을 살펴보다…
내년부터는 숙취해소와 관련된 표현을 사용해 표시, 광고하는 식품은 인체적용시험 실증자료를 갖추고 한국식품산업협회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30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내년 1월부터 달라지는 식품안전 분야의 주요 제도를 소개했다.숙취해소 관련 표현은 ‘술먹은 다음날’ …
스포츠브랜드 휠라는 ‘플로우다운 초코’가 품절됐으며 새로운 제품의 동일한 초코 색상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플로우다운은 지난 9월 휠라 ‘한소희 패딩’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브라운 색상의 ‘초코’는 한소희를 시작으로 2030 여성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패셔니스타 셀럽과 …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이 2024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이상혁은 29일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주최한 ‘2024 LCK 어워드’의 3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선…
2025년 뮤지컬 ‘위키드’와 ‘라이프 오브 파이’가 내한 공연한다.공연제작사 에스앤코는 뮤지컬 ‘위키드’를 내년 7월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내한 공연하고 이어 11월 ‘라이프 오브 파이’가 한국 초연한다고 30일 밝혔다.2003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한 ‘위키드’는 ‘오즈의 마…
바야흐로 스타트업 시대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한 국내 스타트업 열풍은 지난 10년 동안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어느새 유니콘 기업 11개를 배출한 세계 5위 스타트업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쿠팡,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블루홀 등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이 우리 실생활…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참사를 언급하며 아르바이트생에게 망언을 한 카페 사장이 공분을 사고 있다.대구의 한 백화점 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밝힌 글 작성자 A 씨는 29일 오후 엑스(X·옛 트위터)에 “이게 지금 아르바이트생한테 할 소리냐? 어른이 쪽팔리지도 …
극성팬의 과한 행동으로 인해 눈물을 보였던 그룹 뉴진스 하니가 심경을 전했다.하니는 29일 인스타그램 ‘진즈포프리’ 스토리를 통해 “저 이제 괜찮아요, 걱정하게 해서 너무 미안해요 버니즈(팬덤명)”라고 글을 올렸다.그는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들을 다 정말 좋아하지만, 서로를 …
바니스뉴욕 뷰티에서 럭셔리 데일리 루틴을 제안하는 새로운 웰니스 ‘브라이트닝 리포좀 글루타치온’을 출시한다. 바니스뉴욕 뷰티의 브라이트닝 리포좀 글루타치온은 기존에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했던 필름형과 다르게 워터믹스 파우더형이다. 파우치에 담긴 글루타치온 1포(5g)을 물 200~2…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원인 규명과 대책 마련도 중요하겠지만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고 수습”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전남 목포 전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으로 안타까운 참사가 벌어졌다…
하이트진로가 흑맥주 브랜드 스타우트의 주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30일 밝혔다. 2011년 이후 13년 만이다.하이트진로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귀리(제품 내 오트몰트 0.96% 사용)를 담아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주질을 완성했다. …
제주항공 여객기(7C2166편) 참사 여파로 서울시와 자치구 행사들도 축소되고 있다.30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시가 28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축제 ‘서울콘’은 29일 참사 발생 후부터 ‘인플루언서들과의 포토 타임’ 등 사진 촬영 행사 등을…
독신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기준 40대 남성 4명 중 1명(23.6%)이 결혼 경험이 없는 미혼으로 집계됐다. 20년 전(3.5%) 대비 6.7배 증가한 수치다. 여성은 10명 중 1명(11.9%)이 미혼으로 2000년(2.1%)보다 5.7배 늘었다.30…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국가대표 측면 수비수 김진수를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서울은 “2025시즌 더 큰 도약을 위한 첫 신호탄으로 국가대표 레프트백 자원인 김진수를 선택했다. 김진수의 합류로 왼쪽 측면에서 전력 강화를 이뤘다”고 발표했다.이어 “2024시즌 우측 측면 자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