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금호건설, 공주 천연가스 시설 공사 수주
■ 금호건설, 공주 천연가스 시설 공사 수주금호건설이 한국가스공사가 발주한 ‘공주 복합발전소 천연가스 공급시설 건설 공사’를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 총 27.61km 길이의 액화천연가스(LNG) 공급배관 및 공급관리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총 공사금액은 6…
- 2024-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금호건설, 공주 천연가스 시설 공사 수주금호건설이 한국가스공사가 발주한 ‘공주 복합발전소 천연가스 공급시설 건설 공사’를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 총 27.61km 길이의 액화천연가스(LNG) 공급배관 및 공급관리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총 공사금액은 6…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은 22일(일)까지 2024 남산골하우스뮤지엄 ‘백야’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선 우리나라 전통 재료인 ‘한지’를 주제로 김선희, 손상우, 양지윤 작가가 만든 작품들이 선보인다. 전시 제목인 ‘백야(白夜)’는 겨울 밤에도 밝게 빛나는 남산골한옥마을의 모습과 백(…
수현풍류방(대표 하주화)은 지난달 28일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에서 ‘제5회 수현(修玄)의 풍류(風流)-서울 줄풍류’ 음악회를 개최했다. 줄풍류는 거문고를 중심으로 기악곡인 영산회상 가락들을 주로 연주하는 앙상블을 가리킨다.수현풍류방이 주최하고 서울거문고풍류보존회가 주관했으며 크라운해태…
서울시와 동아일보가 운영하는 달리기 프로그램인 ‘7979 서울 러닝크루’의 올해 일정이 막을 내렸다.동아일보가 ‘시티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시범사업부터 서울시와 함께 공동주최한 ‘7979 서울 러닝크루’는 달리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매주 목요일에 모여 오후 7∼9시…
‘조선시대에 지금 같은 호텔이 있었다면,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이런 발칙한 상상에서 시작된 퓨전 사극 드라마가 안방 극장을 찾는다. 21일(토) 오후 7시 50분 첫 전파를 타는 채널A의 새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극본 박현진, 연출 명현우, 공동제작투자 PONY CANYON) …
서초구(구청장 전성수)와 서초문화재단(대표 강은경)은 12월 13일(금) 오후 7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2024 클래식다방 갈라 콘서트’를 연다.‘클래식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다’라는 의미를 담은 ‘클래식다방’은 서초문화벨트의 서리풀 악기거리와 서리풀 음악축제거리에 있는 소공연장에서…
구로구(구청장 권한대행 엄의식)가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5학년도 대입 정시설명회를 16일 개최한다.대규모 의대 증원 발표로 올해 수능에는 N수생이 21년 만에 가장 많았다. 그럼에도 수능의 난도는 지난해보다 낮아져 변별력이 떨어졌고, 따라서 정시모집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할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형 복지브랜드인 ‘중랑 동행 사랑넷’ 선포식을 지난달 19일 개최했다.중랑 동행 사랑넷은 ‘40만 구민이 40만 구민을 돕는다’는 목표 아래 구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서로 돕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중랑구의 맞춤형 복지 브랜드다.이 사업의 주요 내…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구내 의료기관과 ‘건강 취약계층 의료돌봄을 위한 민·관 협력 방문진료 업무협약’을 지난달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서울36의원(대표원장 유은실) △365열린가정의학과의원(원장 김갑성) △서울연세의원(원장 심희수) △연세라파의원(원장 한재혁) △연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도로 열선을 추가로 설치하고 민간 제설기동반 인원을 큰 폭으로 확대하는 등 겨울철 폭설에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구는 올해 12곳에 도로 열선을 추가로 설치했다. 이에 총 22곳(5.848㎞)의 제설취약구간에서 열선을 가동하게 됐다. 이달 완료될 곳까지 합…
폐지를 실은 수레를 끌던 노인이 차량에 치어 숨지거나 다치는 안타까운 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은 생계를 위해 반드시 수레를 끌어야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과정에서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다. 게다가 겨울은 도로 곳곳이 빙판으로 변하니 이 계절은 폐지를 수거하는 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관내 전통시장 상인회와 ‘안심클린 전통시장’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안전하고, 친절한, 상생하는 성북구 전통시장”이라는 비전을 선포함에 따라 전통시장을 방문한 구민들이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도록 쾌적하고 깨끗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지나치게…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자연과 더불어 독서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대현산 숲속 책 쉼터’를 최근 개관했다.응봉근린공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연 면적 333.3㎡ 규모의 문화시설엔 2889권의 도서가 준비돼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에 자유롭…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최근 명예도로 ‘김대중길’을 조성하고 명명식을 열었다.명예도로 ‘김대중길’은 故 김대중 대통령의 동교동 사저와 김대중도서관이 맞닿은 신촌로6길 1부터 신촌로2안길 31-2까지를 부른다. 구는 민주주의의 상징적 인물이자 한국인 최초 노벨상 수상자인 故 김대중 대…
연말이 다가오며 서울 지자체들이 고향사랑기부제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앞장서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자기 주소지 외의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로 기부하면 세액공제(10만 원까지 전액) 혜택과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주는 제도다.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고향사랑기…
삼성SDI와 스탤란티스간 배터리 합작법인(JV) ‘스타플러스에너지’가 미국 정부로부터 10조원대의 대출 지원을 받는다.미국 에너지부는 2일(현지시각) 홈페이지에 성명을 내어 스타플러스에너지에 최대 75억5000만 달러(약 10조6205억원)의 조건부 대출을 약속했다고 발표했다.대출이 …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가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방한 기간 윤석열 대통령과의 만남도 조율 중이라고 NHK가 2일 보도했다.NHK에 따르면, 일한의원연맹 회장을 맡고 있는 스가 전 총리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앞두고 협력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오는 1…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의 첨단 반도체 산업 발전을 막기 위한 인공지능(AI) 메모리칩 수출 통제에 나서자, 중국 정부가 “경제적 강압 행위로 단호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강력 반발했다.2일 중국중앙TV(CCTV) 산하 중국국제텔레비전(CGTN)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이…
2024년 출판가는 ‘한강 효과’로 ‘문학의 시대’가 활짝 열린 것으로 나타났다.교보문고가 집계한 ‘2024년 도서 판매 분석’에 따르면 한강의 소설 ‘소년이 온다’가 최단 기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 10월10일 노벨상 수상 이후 두 달이 채 안 되는 기간 판매량만으로 연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