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한동훈 대표에 대한 공격을 사주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대남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을 대상으로 진상 규명 절차에 착수한다고 2일 밝혔다. 진상조사 결과에 따라 김 전 행정관에게 제명 등 당 차원의 징계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대남 녹취록’ 사건의 전말과 파장에…
배우 신현준이 아내 모르게 사고를 친다.3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채널A 예능물 ‘아빠는 꽃중년’에서는 신현준이 아내 모르게 사고를 쳐서, 집안을 또 한 번 쑥대밭으로 만들어놓는 하루가 공개된다.이날 신현준은 주말을 맞아 성북동 집을 찾는 아내 김경미와 세 자녀 민준, 예준, 민…
그룹 비투비 멤버 겸 뮤지컬 배우 이창섭이 비투비 활동에 대한 애정을 강조했다. 이창섭은 2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첫 솔로 정규 앨범 ‘199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이창섭은 데뷔 12년만에 솔로 정규 앨범을 발매하게 된 것에 대해 “비투비 활동이 …
그룹 슈퍼주니어 성민의 아내인 김사은이 출산 후 2주 만에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1일 김사은은 SNS에 거울 셀카로 찍은 영상을 올리고 “출산 16일 차. 조리원에서 잘 먹고 열심히 회복 중”이라고 썼다.김사은은 복부를 걷어 올린 티를 입고 잘록한 허리라인과 선명한 복근을 자랑해 감…
라미란이 무명 시절 생활고를 고백했다.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배우 라미란이 출연한 가운데 MC들로부터 “데뷔 후 10년간 단역으로 활동했는데, 생활의 어려움이 없었나?”라는 질문을 받았다.이에 라미란이 “그냥 (돈이) 없으니까 어려웠다”라…
‘신랑수업’ 박현호-은가은이 공개 연애 전 고충을 털어놨다.2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에서는 박현호-은가은 커플의 바다 데이트가 담겼다.박현호-은가은 커플은 모두 즉흥적인 편이라고 밝히며 바쁜 일정에 만나는 것…
손담비가 임신 사실을 공개했다. 2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가수 손담비, 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규혁이 예비 부모가 된 사실을 고백했다.이날 손담비가 “임신했다. 임신에 성공했다”라고 털어놔 출연진이 축하했다. 그는 “지난 녹화 하고, 다음 주…
배우 김정현이 데뷔 9년 만에 첫 예능 신고식을 치른다.2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MBC TV 예능물 ‘라디오스타’(이하 ‘라스’)는 ‘주말만 패밀리’ 특집으로 꾸며진다. 김정현을 비롯해 배우 신현준·김혜은·최태준이 게스트로 출연한다.그의 ‘라스’ 출연 소식을 듣고 팬들이 ‘걱…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어제 자신에 대한 공격을 야당 성향 유튜버에게 사주한 의혹을 받는 김대남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에 대해 “심각한 해당(害黨) 행위이자 범죄”라며 진상조사를 지시했다. 김 전 행정관이 7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너희가 잘 기획해서 (한동훈을) 치면 김건희 여사가 아…
서울중앙지검은 어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수수에 대해 무혐의 처리했다. 선물한 최재영 씨도 무혐의 처리했다. 검찰은 최 씨 선물은 김 여사와의 우호적 관계 유지 또는 접견 기회를 얻기 위한 수단이었을 뿐이라고 했으나 청탁이라고 볼 만한 것이 없지 않았다. 또 청탁만…
서울대 의대가 1일 전국 40개 의대 중 처음으로 교육부의 휴학 불허 방침을 어기고 의대 증원에 반대하며 휴학계를 낸 학생들의 휴학을 일괄 승인했다. 교육부는 2일 “동맹휴학은 정당한 휴학 사유가 아니다”라며 서울대 감사를 개시하고 전국 의대에 ‘동맹 휴학 금지’ 공문을 보냈다. 하지…
통화정책을 담당하는 한국은행과 재정·경제정책을 총괄하는 기획재정부의 관계는 ‘불가근불가원(不可近不可遠)’이다. 과거 한은은 통화정책의 독립성을 의식해 정부와의 교류를 꺼려왔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좀 다르다. 지난달 30일 역대 총재 중 처음으로 기재부를 방문해 ‘정책 공조’를 강조했…
국가 원수인 대통령을 비롯해 사회 여러 조직의 수장(首長) 선출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우리 국민들은 어떤 경우에도 직접선거를 가장 선호하는 듯싶다. 1948년 5월 10일에는 대한민국 초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었다. 단군 이래 처음으로 백성들이 권력자를 직접 선택하는 참으로 의미 …
‘한국의 군대’, ‘해부 북한 리스크’, ‘일미 동맹’, ‘전쟁론’…. 집무실 한쪽 벽면은 온통 책으로 차 있었다. 경제, 국제관계, 일본사 등 다양했지만 안보 관련 책이 가장 많았다. 다른 쪽 벽면엔 모형 군함이 전시돼 있었다. 일본의 새 총리로 1일 선출된 이시바 시게루 자민당 의…
최근 대통령실에선 의료개혁과 관련해 “시간이 지나면 국민들에게 평가를 받을 것”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개혁엔 저항이 있게 마련인 만큼 뚝심 있게 추진하면 시간이 지나 필수·지방의료 살리기와 의사 부족 문제 해결 등 의료개혁의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할 때 국민들이 재평가할 것이라는 의미…
북유럽에서 육아에 적극 동참하는 아빠를 ‘라테 파파’라 하죠. 커피 대신 책을 든 아빠, 여유를 보니 보통 고수가 아닙니다.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현대 미술가의 전성기는 60대부터라는 말이 있습니다. 입체파 회화로 시작해 사회에 대한 인식을 담은 ‘게르니카’를 발표했을 때 파블로 피카소가 56세. 프란시스코 고야가 나폴레옹 전쟁 참상으로 인간의 폭력성을 표현한 걸작 ‘1808년 5월 3일’을 발표했을 때는 68세였죠. ‘20세…
일본 경기에 대한 소비자 심리를 보여주는 소비자 태도지수는 2024년 9월에 36.9를 기록했다고 닛케이와 요미우리 신문, 지지(時事) 통신 등이 2일 보도했다.매체는 내각부가 이날 발표한 9월 소비동향조사를 인용해 일반세대(2인 이상 세대)의 소비자 태도지수(계절조정치)가 전월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