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맛’ 궁금하다면… 장수에서 맛보세요
전북 장수군은 해발 400m 이상 준고랭지에 있다. 이 같은 지리적 특성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의 질을 높여 전국적인 명성을 만들었다. 대표적인 농축산물이 사과와 한우다. 여기에 토마토와 오미자도 지역 농민의 주머니를 두툼하게 해주는 효자 작목이다. 장수군의 대표 농축산물에는 공…
- 2024-09-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 장수군은 해발 400m 이상 준고랭지에 있다. 이 같은 지리적 특성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의 질을 높여 전국적인 명성을 만들었다. 대표적인 농축산물이 사과와 한우다. 여기에 토마토와 오미자도 지역 농민의 주머니를 두툼하게 해주는 효자 작목이다. 장수군의 대표 농축산물에는 공…
제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강원도 내 저신용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저금리 대출 사업이 시행된다. 강원도는 추석을 앞두고 ‘문턱없애기’ 자금 지원 사업을 2일부터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종합 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신용점수 865점 이하인 중소기업 및 소상…
지난달 31일 강원 양구군 서천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4 국토정중앙 양구 배꼽축제’의 거리공연 모습. 배꼽축제는 지난달 30일 개막해 1일까지 열렸다.
은행권이 유주택자의 추가 주택담보대출을 전면 중단하는 등 가계부채 관리를 위한 초강수 대책을 내놨다. 금융 당국이 가계부채 관리를 위해 자율규제를 요청하자 은행권은 주담대 금리 인상, 대출 한도 줄이기, 거치기간 폐지 등의 대책을 줄줄이 발표해 왔다. 그럼에도 가계빚 증가세가 잡히지 …
강원 춘천시의 시립미술관 후보지로 근화동 옛 기무부대 터가 확정됐다. 춘천시는 최근 시립미술관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와 함께 자문회의를 갖고 옛 기무부대 터를 최종 후보지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춘천시는 옛 기무부대 터 1만8000㎡에 대해 건립 적정 규모와…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노면전차) 건설 사업이 이달부터 본격화된다. 2014년 12월 친환경·친경제적 교통수단 트램으로 건설 방식을 결정한 이후 10년 만에 공사 발주에 들어간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지난달 29일 시정 브리핑을 열고 도시철도 2호선 건립 계획을 발표했다. 도시철도 …
강화된 대출 규제인 2단계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1일 시행됐다. 연 소득이 가구당 평균(약 6000만 원) 수준인 차주는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수도권 주택담보대출 한도가 전날보다 3600만 원가량 줄어들게 됐다. 5대 은행 주담대가 지난달 약 7조3000억 원 늘어…
“‘로또 청약’이 반복되는 건 좋은 현상이 아니라 무순위 청약 제도를 개선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으려 하고 있습니다. 거주지나 주택 소유 여부, 청약 과열 지역인지 등이 주요 고려 대상입니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진행된 …
금융 당국이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 비율 권고 기준에 미달한 저축은행 4곳에 대해 자본 조달 계획을 요구했다. 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당국은 상반기(1∼6월) 결산 공시 기준 BIS 비율이 권고기준에 미달한 상상인·상상인플러스·라온·바로저축은행 등에 대해 자본 조달 계획을 요…
코스피가 8월 한 달간 3% 넘게 떨어지며 주요 20개국(G20) 주가지수 중 3번째로 낮은 수익률을 보였다. 주요 반도체주를 중심으로 외국인 매도세가 이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1일 한국거래소와 인베스팅닷컴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종가 기준 코스피는 2,674.31로 7월 말(2…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 제작에서 인공지능(AI) 사용을 확대하고 있다. 그래픽이나 프로그래밍 작업을 AI가 맡고 개발자는 콘텐츠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며 게임 품질을 높이는 방식이다. 중국 업체들이 AI를 활용해 인건비를 낮추는 방식 등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는 것에 대한 대응으로 분…
롯데와 신세계가 아웃렛 개점 이래 처음으로 추석 명절 당일에 매장 문을 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사이먼은 추석 명절 당일인 17일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여주·파주·부산·시흥·제주 프리미엄아울렛 전 점포의 문을 연다. 롯데아울렛도 이날 같은 시간대에 의왕·동부산·기흥·김해…
1일 서울의 한 주유소에 유가 정보가 표시돼 있다. 휘발유와 경유 평균 판매 가격은 5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8월 넷째 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L당 1672.5원으로 전주보다 16.4원 하락했다. 경유 가격도…
국내 항공사들이 일부 국제선 여객기에 지속가능항공유(SAF) 급유를 시작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항공운임 인상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단기적으로 영향은 없겠지만 장기적으로 항공운임이 오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국내 항공사…
SK네트웍스의 자동차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SK스피드메이트’로 물적 분할해 1일 새롭게 출범했다. SK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선도 사업자로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 중심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피트메이트는 그동안 590여 개 정비 네…
사회적 기업 ‘에이드런’은 아이들로부터 받은 영감으로 만든 패턴 제품을 판매한다. 전문 디자이너들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무상 미술 교육을 제공하고, 이 과정에서 아이들의 이야기를 형상화한 패턴을 엽서, 물컵, 쿠션, 지갑 등에 새기는 것이다. 수익금은 더 많은 아이에게 미술 교육을 제…
1일 서울의 한 전통시장에 배가 진열돼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배(원황·상품) 소매가격은 10개에 3만2607원으로 1년 전보다 17.1% 올랐다. 정부는 배를 비롯한 20대 성수품을 역대 최대 규모인 17만 t 공…
■ GS샵, ‘고객 맞춤’ AI 기반으로 모바일 앱 개편GS샵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개편된 앱에서는 AI가 검색어, 장바구니 제품 등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앱 화면의 50%를 고객 맞춤형으로 구성해 보여준다. 메인 화면에는 AI가 제작…
정부가 통신기술이 디지털 혁신 산업에 적절히 활용될 수 있도록 디지털 핵심 자원인 주파수를 전 산업분야에 개방하기로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정부의 중장기 주파수 공급 및 활용 전략을 담은 ‘대한민국 스펙트럼 플랜’을 1일 발표했다. 2012년과 2017년,…
삼성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3조2000억 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자금 운용에 부담을 느낄 협력사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1일 삼성은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물품 대금 8700억 원을 조기 지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