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생 창업 솔루션, 해외까지 진출
ESG 가치 측정 및 수행 솔루션 기업 언더독스(대표 김정헌·조상래)가 ‘2024 K-ESG 경영대상’ 사회 ESG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 기업인 언더독스는 인구 소멸, 미래 세대 양성,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을 고민하는 기업·기관 파트너와 함께 지역 활성화를…
- 2024-10-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ESG 가치 측정 및 수행 솔루션 기업 언더독스(대표 김정헌·조상래)가 ‘2024 K-ESG 경영대상’ 사회 ESG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 기업인 언더독스는 인구 소멸, 미래 세대 양성,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을 고민하는 기업·기관 파트너와 함께 지역 활성화를…
가구·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며 3년 연속 ‘K-ESG’ 종합 대상에 선정됐다. 한샘은 202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ESG 경영 소통에 …
한서대학교가 ‘2024 K-ESG 경영대상’ 지배구조 부문에서 ESG 대상을 차지했다. 한서대는 2022년 ‘ESG 혁신위원회’를 구성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ESG 혁신위원회 규정을 제정했다. 또 ESG 경영전략 비전과 전략 방향을 설정…
사회 ESG 대상을 차지한 흥국생명은 ‘나무(기업)는 숲(사회)과 함께 자란다’는 창업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일회성 현물 기부나 지원 사업은 지양하고 수혜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펼친다는 원칙 아래 지역 아동·청소년…
DGB금융지주가 ‘2024 K-ESG 경영대상’ 종합 ESG 대상을 차지하며 오랜 기간 다져온 우수한 ESG 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DGB금융그룹은 2006년 국내 기업 최초로 ‘지속가능 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이래 유엔 글로벌 콤팩트,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이하 한국애브비)는 의료 현장에서 사용 후 폐기되는 빈 바이알(주사용 유리병)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업사이클링하는 등 환경보호에 동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애브비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보톡스 바이알을 재활용하…
유한대학교가 ‘2024 K-ESG 경영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 ESG 대상을 차지했다. 유한대는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등 유한 가족 기업들과의 ESG 경영 실천 공동 선언과 함께 대학 내외 구성원들에게 ‘유일한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등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교육 실시 등 다양한 ESG…
NH농협캐피탈은 ‘경계를 넘어 미래를 함께하는 금융회사’라는 비전을 실천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 혁신을 도모하는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고 녹색 금융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도·농 상생 경영, 임직원 기부 캠페인 등 다각적인 E…
제약 유통 및 통합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쥴릭파마코리아는 ‘2024 K-ESG 경영대상’ 환경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쥴릭파마코리아는 최근 ‘K-ESG(한국형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방침을 발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전략을 공개했다. 비니지스 운영 전반에서 탄소 배…
홈쇼핑 업계에서 선도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온 롯데홈쇼핑이 종합 ESG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22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다. 롯데홈쇼핑은 2021년 환경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 ESG 경영 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
한국에너지공단은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에너지 부문 지원 체계 개선·확대를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함께 공공기관 사회 ESG 대상에 선정됐다. 공단은 산업체 에너지 효율 기반 구축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국가 고효율 저소비 산업 구조…
‘고스트 도어 클로징’ 등 자동차 도어 무빙 시스템을 생산해 국내외 완성차 업계에 공급하는 PHA는 미래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ESG 경영 활동으로 종합 ESG 대상을 차지했다. 1985년에 설립된 PHA는 국내외 19개 생산 공장과 5개 기술연구소를 두고 현대차·기아를 비롯해 …
전지박, 동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제조 기업인 솔루스첨단소재(대표 진대제, 곽근만)는 공급망 및 협력회사,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책임 경영을 실천하며 ‘2024 K-ESG 경영대상’ 사회 ESG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럽 및 북미 지역에서 전기차 배터리(이차전지)에 사용되는 …
삼성서울병원은 의료 분야에서 ESG 경영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K-ESG 경영대상’ 종합 대상을 차지했다. 삼성서울병원은 ESG 경영 불모지인 의료 분야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E)친환경 병원 △(S)안전하고 건강한 병원 △(G)공정한 병원…
‘2024 K-ESG 경영대상’ 사회 ESG 부문 3년 연속 정상에 오른 삼성전기는 그 어떤 기업보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해 먼저 고민하고 대응해 왔다. 삼성전기는 2009년부터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지수에 선정됐다. DJSI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체계적인 ESG 인프라를 구축하고 경영 내재화를 추진하고 있는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은행 부문 종합 ESG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는 미션 아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경영 모델을 구축…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인 BNK금융지주는 ‘2024 K-ESG 경영대상’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과 종합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금융을 편리하게, 미래를 풍요롭게’라는 목표 아래 임직원을 비롯한 주주, 고객,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 성장을 위…
“좋아서 합니다.” 한국맥도날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는 이유다. 맥도날드는 ‘세상에 좋은 일이 맥도날드에게도 좋은 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와 환경에 도움이 되는 새 비전과 계획을 발표하는 등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원순환 원료로 화장지를 생산하는 삼정펄프가 ‘2024 K-ESG 경영대상’ 환경 ESG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1974년 설립된 삼정펄프는 위생용지 원단과 화장지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반세기 동안 꾸준한 성장과 혁신을 이어온 삼정펄프는…
한국엡손은 친환경 기술에 1조 원을 투자하고 전 세계 사업장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ESG 경영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며 ‘K-ESG 경영대상’ 2년 연속 종합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엡손은 지구환경을 개선하고 우리 사회가 당면한 여러 문제를 극복하고자 책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