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매니저, 뉴진스 하니에 “무시해” 발언 진실게임 양상으로
그룹 ‘뉴진스’ 측과 하이브(HYBE) 간 따돌림 공방이 진실게임 양상으로 옮겨가는 형국이다. 그룹 ‘아일릿’이 소속된 하이브 레이블 빌리프랩은 7일 “아일릿 의전담당 구성원(매니저)은 뉴진스 멤버에 대해 ‘무시해’라는 발언을 한 적이 없다. 아일릿 멤버들도 뉴진스 멤버들에게 인사를 …
- 2024-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뉴진스’ 측과 하이브(HYBE) 간 따돌림 공방이 진실게임 양상으로 옮겨가는 형국이다. 그룹 ‘아일릿’이 소속된 하이브 레이블 빌리프랩은 7일 “아일릿 의전담당 구성원(매니저)은 뉴진스 멤버에 대해 ‘무시해’라는 발언을 한 적이 없다. 아일릿 멤버들도 뉴진스 멤버들에게 인사를 …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신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프트웨어(SW) 교육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국내 유수 대학에서는 이같은 흐름에 따라 우수한 SW 인력의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지원으로 SW 중심대학 사업을 추진하면…
한국 정부가 ‘체코 신규 원전’ 건설 사업에 금융 지원을 약속했다는 야당의 주장에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적극 반박했다. 동해 심해 석유·가스전 개발 프로젝트(대왕고래) 관련해서도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성공 가능성’ 등을 두고 야당과의 공방이 이…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은 ‘마이크로 RNA’ 발견에 기여한 미국 과학자 2명에게 돌아갔다.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 노벨위원회는 7일(현지 시간) 2024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미국 매사추세츠대 빅토르 앰브로스(Victor Ambros) 교수와 미국 하버드 의대 개리 러브컨(Gar…
“‘출입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가 맞는지 ‘출입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가 맞는지 늘 헷갈립니다.”우리글진흥원이 자치단체 및 교육청 등에서 일하는 공직자 333명을 대상으로 ‘공공문장 바로 쓰기 실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각종 안내문을 쉽고 정확하게 작성하고 있냐’는 질문에 …
농심이 서울 명동에 두 번째 라면 체험매장을 연다.농심이 명동 코리아마트와 협업해 농심 라면 체험매장 ‘K라면 슈퍼마켓’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농심은 명동 중심 상권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은 코리아마트 매장 2층에 약 60㎡ 규모의 ‘K라면 슈퍼마켓’을 구축했다. 마트와 …
독일의 PC 하드웨어 전문 매체 PC게임스하드웨어가 유럽 내 주요 PC하드웨어 소매 업체를 분석한 결과,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카드인 RTX 40 시리즈가 단종 수순을 밟는다고 보도했다.PC게임스하드웨어는 유럽 내 PC 하드웨어 판매사인 마인드팩토리, 3D센터 등의 재고 및 배송 상…
이공계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군 복무방식이었던 전문연구요원 제도가 2023년 박사학위 취득 의무화와 박사학위 취득 이후 1년간 중소기업에서의 의무복무 등으로 개정 시행된 이후 KAIST에서도 신청자가 미달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연구요원 제도 개정 이후 이공계생들의 전문연구요원 기피가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5개월간의 세 번째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5~6일 타이베이 공연을 마지막으로 전 세계 17개 도시, 총 28회 공연(앙코르 공연 제외)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월드 투어 〈액트 : 프로미스〉’(TOMORROW X TOGETHER …
‘금배추’ ‘금금치’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채소류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정부가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는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이 지역 안배 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산 완료된 내역을 보면 대도시에 주로 있는 대형마트에 예산의 63%…
미술품으로 상속세를 대신 납부하는 물납제 도입 후 처음으로 현대 미술 작품 4점이 물납 됐다. 7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중국 작가 쩡판즈의 ‘초상화’(2007) 2점, 전광영의 ‘집합’(2008), 이만익의 ‘일출도’(1991) 등 4점에 대한 국립현대미술관 물납이 허가됐다. 해…
한국농어촌공사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024 필리핀 농업박람회(AGRILINK 2024)’에 참가해 국내 농기자재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30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약 500개의 기업이 세계 30여 개국에서 …
살바도르 멜초르 미손(Salvador Melchor Mison) 필리핀 국방획득자원관리차관이 5일 오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필리핀은 6·25전쟁 당시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1,000 명 넘는 군인을 파병해 준 고마…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7일(현지시간) 동남아 3개국 순방 두 번째 국빈 방문국인 싱가포르로 향했다.이틀간의 필리핀 국빈 방문 일정을 마친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필리핀 수도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를 타고 싱가포르로 출발했다.필…
‘2024 미시즈유니버스’ 참가자들이 6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전쟁기념관이 전하는 전쟁의 교훈과 평화의 메시지에 깊이 공감하며, 더 이상 전쟁이 없는 세상이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에는 미국, 영국, 뉴질랜드, 필…
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는 첫날부터 윤석열 대통령 처가를 둘러싼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특혜 의혹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이어졌다. 국토교통부는 노선 변경 과정에서 특혜나 불법이 없었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날 국토위 국정감사에서 “지난해 국감 …
지난 2021년부터 맹견 책임보험 가입이 의무화됐지만 가입률은 7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7일 서천호 국회의원(국민의힘·사천남해하동)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제출받은 개 물림 사고 및 책임보험 가입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국 등록 맹견은 2298마리로 이 중 책임보험에 …
주한 이스라엘 대사가 지난해 10월7일 하마스의 기습 공격이 내일은 다른 국가의 일이 될 수 있다며 국제사회에 연대를 촉구했다.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은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스라엘대사관저에서 10월7일 테러 공격 희생자 추모 행사를 열었다.라파엘 하르파즈 신임 주한 이스라엘 대사는 …
채 상병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압수수색에 대해 “실체 규명을 위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이 중령 측은 “부당한 중복 수사며 기본권 침해를 초래했다”고 주장했다.7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구지검 ‘해병대원 순직사건 수사팀’(팀장 유도윤 1차장검사)은 이날 오후 1시께 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발표한 2023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1인 창업자의 23.9%는 거래처 확보가 어렵다고 답했고, 19.5%는 홍보 및 마케팅이 부족하다 말했다. 시장정보력, 운영자금 부족을 꼽은 비율도 각각 8.2% 7.4%로 높았다. 많은 1인 창업가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