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선관위 점거·직원 체포 시도’ 국방부 압수수색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국방부 등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고검장)는 31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국방부와 국방부 조사본부, 제2기갑여단 관계자들의 사무실 및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이들에 대해선 …
- 2024-12-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국방부 등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고검장)는 31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국방부와 국방부 조사본부, 제2기갑여단 관계자들의 사무실 및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이들에 대해선 …
전남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고 원인 중으로 하나로 뽑히는 사고 비행기의 랜딩기어 작동 여부와 관련해 새로운 목격자 증언이 나왔다.사고 당시 무안국제항공 근처에서 낚시를 하다 사고 비행기를 목격했다고 밝힌 50대 목격자 A 씨는 31일 채널A에 “1차 착륙을 시도할 때 모든 바퀴…
대통령 권한대행 직무를 수행하다가 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이 가결 돼 직무가 정지된 한덕수 국무총리의 탄핵심판 사건이 김형두 헌법재판소 재판관(59·사법연수원 19기)에게 배당된 것으로 파악됐다.31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헌재는 전날 전자배당 방식을 통해 해당 사건의 주심을 이같이 결…
◇국세청 <전보> ▽복수직서기관 △인공지능세정혁신팀 홍영표 △세원정보과 김유신 △장려세제과 박규동 ▽행정사무관 △혁신정책담당관실 오수빈 △국세데이터담당관실 이종민 △빅데이터센터 김용보 △빅데이터센터 심은진 △정보화운영담당관실 송지은 △정보보호담당관실 김동윤 △감사담당관실 신동익 △감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1일 국무회의에서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 중 정계선, 조한창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즉시 임명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마은혁 후보자에 대해선 여야 합의가 확인되는 대로 임명하겠다고 했다. 이른바 쌍특검법(내란·김건희 특검법)에 대해선 재…
탑승객 179명이 숨진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가 충돌한 시설(로컬라이저)이 국토교통부의 설치기준 고시를 위반했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 사실상 국토부 고시를 국토부가 어긴 셈이다. 31일 국토부 등에 따르면 무안국제공항을 포함한 모든 공항은 ‘안전구역(활주로 종단안전구역)’ 내 설…
기업 운영과 관련,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크게는 비전의 정립,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회사 비용의 관리다. 단순히 수입과 지출 액수를 따지는 것을 넘어, 각종 비용이 적합한 때와 장소에…
미국 일론 머스크의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린강(臨港)신구에 ‘메가팩 배터리 공장’을 완공했다고 관영 중앙(CC)TV가 31일 보도했다. 방송은 이미 준공 승인을 마치고 시험생산에 들어갔으며 내년 초 양산에 들어갈 전망이라고 전했다. ‘메가팩 배터리 공장’은 5월 23일 착공…
합병을 추진 중인 일본 자동차기업 혼다·닛산이 2026년 8월 설립할 공동 지주회사에, 혼다가 과반 이상을 출자할 전망이라고 31일 지지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출자 비율은 양사의 시가총액 등을 고려해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혼다의 시총이 닛산을 크게 웃돌고 있기 떄문에 …
그룹 ‘뉴진스’ 멤버들이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위해 무대에서 검은 리본을 달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뉴진스 멤버들은 지난 30일 일본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TBS ‘제66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 출연해 검은 리본을 달고 일본 데뷔 싱글 ‘슈퍼내…
자신과 갈등을 겪던 사실혼 관계 남성을 흉기로 위협한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A 씨를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6일 오전 9시 50분쯤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주거지에서 사실혼 관계인 40대 남성 B 씨와 다투던 중 흉기로 위…
메이저리그(MLB) 진출에 도전하는 사사키 로키(23)를 영입하기 위한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총 30개 구단 중 절반이 넘는 20개 구단이 관심을 보였다는 소식이다.ESPN은 31일(한국시간) 사사키의 에이전트 조엘 울프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전하면서 이같이 밝혔다.사사키는 20…
법원이 12·3 비상계엄 선포로 내란 우두머리(수괴), 직권남용 혐의를 적시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하면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윤 대통령 측이 “공수처는 내란죄 수사 권한이 없다”고 주장해온 것과 달리, 법원이 공수처의 수사가 적법…
프로야구 SSG 랜더스는 박정태 전 해설위원을 퓨처스(2군)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SSG는 “프로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리더, 선수 매니지먼트에 대한 이해력, 선수별 특성에 맞는 육성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적 역량을 최우선 선임기준으로 세웠다. 경력 검토 및 평판 …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전통시장에 차량이 돌진해 다수의 보행자를 덮쳤다. 이 사고로 10여 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당했다. 31일 서울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52분경 양천구 목동깨비시장 내 도로로 에쿠스 차량 1대가 다수의 보행자를 쳤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재까지 4명이…
경기 침체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가운데 주요 명품 브랜드들이 연초부터 줄줄이 제품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비상계엄 사태 이후 원-달러 환율이 치솟은 영향으로 예년보다 가격 오름폭이 더 커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31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브랜드 에르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30년 전 패션 칼럼니스트에 대해 자신의 성추행 사실을 인정한 1심 민사재판 결과를 뒤집으려 했으나 실패했다.뉴욕 맨해튼 소재 연방고등법원은 30일(현지 시간) 패션 칼럼니스트 E. 진 캐럴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상대로 낸 성범죄 피해 손해배상 청구…
중국에서 배달 앱 심부름 서비스를 통해 자녀 등하교를 맡기는 학부모에 대해 갑론을박이 벌어졌다.30일(현지시각) 중국 환치우왕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중국 소셜미디어(SNS)에서 배달앱을 사용해 자녀를 등하교 시키는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중국 배달 플랫폼 ‘메이퇀’의 심부름 기능은 …
중국이 전투 현장에서 무인기(드론)와 로봇 등 수만 대의 전자기기와 끊김 없이 통신할 수 있는 군사용 5세대(5G) 통신 기지국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1일 보도했다.SCMP에 따르면 이 기술은 최근 중국 학술지를 통해 발표됐고, 중국 국영 …
배우 김우빈이 올해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 병동에 선물을 전했다.소속사 AM엔터테인먼트 측은 31일 뉴스1에 “김우빈이 최근 크리스마스를 맞아 서울아산병원에 입원 중인 환아분들께 선물을 전달했다”라며 “매년 꾸준히 선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날 한 누리꾼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