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과 동행 ‘오리무중’…새해부터 타팀과 계약 가능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동행이 오리무중에 빠졌다.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30일(한국시각) “내년 여름 손흥민이 체결한 계약이 만료된다. 이론적으로는 다음 주부터 해외 클럽과 사전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고 조명했다.현 …
- 2024-12-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동행이 오리무중에 빠졌다.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30일(한국시각) “내년 여름 손흥민이 체결한 계약이 만료된다. 이론적으로는 다음 주부터 해외 클럽과 사전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고 조명했다.현 …
오랜만에 만난 지인으로부터 “얼굴 모양이 변했다”고 들은 뒤에 병원을 갈 만큼 증상이 상당히 서서히 진행되는 ‘말단비대증’은 최장 10년 뒤 처음 진단될 정도로, 조기 발견과 치료가 힘든 실정이다.얼굴 모양 변화, 손발 크기 증가 등의 증상과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환자 삶에…
서울시는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에 연말 행사를 대폭 취소·축소해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애도하며 새해를 맞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31일 오전 8시부터 내년 1월 4일 오후 10시까지 5일간 서울시청 본관 정문 앞에 설치·운영한다고 전했다…
승무원 아내를 둔 김준호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애도를 표했다.전 펜싱 선수 김준호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 기능을 통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와 애도를 표합니다”라고 적었다.김준호는 추모글과 더불어 국화꽃 사진을 함께 게재…
뉴진스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애도를 표했다.걸그룹 뉴진스는 30일 오후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 기능을 통해 애도의 뜻을 전했다. 멤버들이 각자 의상에 검은 꽃을 달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으며 “애도의 마음을 담아”라는 글귀도 적었다.뉴진스는 이날 예정대로 ‘제66회 빛난다! 일본 레…
‘나미브’ 고현정이 려운의 어두운 과거를 알았다.30일 오후 방송된 지니 TV 드라마 ‘나미브’에서는 강수현(고현정 분)이 유진우(려운 분)를 제대로 키워보려고 마음먹었다.먼저 강수현이 방송국 PD를 찾아갔다. “내가 애를 하나 데리고 있는데, 스토리가 있어. 사연도 있고 캐릭터도 있…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 배우 고소영이 브랜드 컨설턴트 노희영에 대해 이야기했다.30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브랜딩계의 전설 노희영이 출격했다.많은 스타들이 초대된 한 행사장에서 배우 고소영이 노희영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으…
스타강사 김미경이 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고 밝혔다.30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브랜딩계의 전설 노희영이 절친한 배우 부부 차예련-주상욱과 1세대 스타강사 김미경을 초대했다.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만든 김미경의 사연이 전해졌다…
“30분짜리 영상 예상했다가 100분인 거 봄. 일주일 치 ‘혼밥’용 영상 찾아서 매우 기쁨.” 지난달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에서 내놓은 웹예능 ‘풍향고’ 1화에 달린 댓글이다. 유재석의 ‘핑계고’ 스핀오프(번외) 콘텐츠인 풍향고는 배우 황정민과 유재석, 양세찬, 지…
묵직한 서사, 강렬한 캐릭터로 올해 극장을 뜨겁게 달궜던 ‘셰익스피어 희곡 열풍’이 새해에도 이어진다. ‘오셀로’ 등 원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극과 뮤지컬이 연초부터 줄줄이 펼쳐질 예정이다.‘드라마의 정수’로 불리는 셰익스피어 희곡은 뚜렷한 기승전결이 특징이다. 다채롭게 변주돼도 …
베니스 비엔날레 제60회 국제미술전 한국관에서 전시됐던 ‘구정아―오도라마 시티’의 귀국 보고전이 서울 종로구 아르코미술관 제1, 2전시실에서 열린다. 구정아 작가는 이탈리아 베네치아 자르디니 공원에 있는 한국관에서 ‘한국의 도시, 고향에 얽힌 향의 기억’을 주제로 작품을 선보인 바 있…
통일신라 팔각원당형 부도탑의 전형인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사진)이 61년 만에 국보로 승격된다. 국가유산청은 30일 “전남 곡성군 태안사의 보물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을 국보로 지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이 탑은 불교 선종(禪宗)의 종파 중 하나인 동리산문(桐裏山門)을 세운 …
올해 한반도에는 유례없는 폭염과 폭우, 폭설 등 각종 이상기후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여름철(6∼8월) 전국 평균기온은 기상관측 사상 가장 높게 올랐고 역대 가장 많은 열대야도 나타났다. 인프라를 무너뜨릴 정도의 위력을 지닌 시간당 100mm 이상의 비는 장마철에만 9차례나 내렸다…
지난해 프로농구 올스타전까지만 해도 LG 유기상(23)은 조연이었다. 당시 유기상은 신인으로 유일하게 올스타전 무대를 밟은 것으로 화제가 됐다. 하지만 2년 차인 올해 그는 리그에서 가장 빛나는 별이 됐다. 올스타 팬·선수단 투표에서 최근 5년간 올스타전 1, 2위를 양분했던 허웅(K…
토트넘 손흥민과 울버햄프턴 황희찬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시즌 첫 ‘코리안 더비’를 벌였다. 황희찬은 EPL 2경기 연속 골을 터뜨린 반면 손흥민은 페널티킥을 실축했다. 양 팀은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황희찬은 30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
겨울에 빨간 열매를 맺어 크리스마스 장식 등으로 활용되는 호랑가시나무가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랑가시나무 열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상징 로고와 모양이 닮아 ‘사랑의 열매’로도 알려져 있다. 국립생물자원관(자원관)은 이달 22일 2020년부터 자생식물 32종…
“우리는 오늘 제로(0)에서 새롭게 시작한다.”프로축구 K리그1(1부 리그) 최다 우승(9회)의 명가에서 올해 승강 플레이오프(PO)까지 밀렸던 전북의 신임 사령탑 거스 포옛 감독(57)은 새 출발을 이야기했다. 포옛 감독은 30일 안방인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취임 기자회견에…
2024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인기상을 탄 황유민(21) 등 스타 골퍼들이 연말을 맞아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황유민은 30일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에 1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황유민은 “재활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
179명이 숨진 무안 제주항공 참사를 키운 원인으로 활주로 너머에 있는 ‘콘크리트 둔덕’이 지목되고 있다. 29일 사고 당시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는 불시착한 뒤 이 둔덕과 충돌해 폭발했다. 30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사고가 발생한 전남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의 끝부분에서 2…
헌법재판소가 헌재의 별도 결정이 있기 전까지 한덕수 국무총리의 탄핵소추로 인한 직무정지 효력이 유지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천재현 헌재 부공보관은 30일 오후 정기 브리핑에서 “헌법 65조 3항에 따라 탄핵소추 의결을 받은 자는 탄핵심판이 있을 때까지 그 권한 행사가 정지된다”며 “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