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비자 여행 늘자 여행주 ‘탑승’하는 개미들
중국 정부가 한국 일반 여권 소지자에 대해 15일간의 무비자 입국을 한시적으로 허용했다가 또다시 30일로 기간을 확대하면서 여행주(株)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무비자 허용은 당초 ‘한시적’이라는 단서가 붙었지만 이번에 무비자 기간이 확대되면서 양국간 관계개선에 따른 중국 여행산…
- 2024-1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정부가 한국 일반 여권 소지자에 대해 15일간의 무비자 입국을 한시적으로 허용했다가 또다시 30일로 기간을 확대하면서 여행주(株)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무비자 허용은 당초 ‘한시적’이라는 단서가 붙었지만 이번에 무비자 기간이 확대되면서 양국간 관계개선에 따른 중국 여행산…
중국의 유명 사찰에서 강아지를 학대하는 남성의 모습이 포착돼 현지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3일(현지 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중국 우타이산에서 한 남성이 강아지를 손으로 들어 던지거나 여러 번 발로 차 계단 아래로 굴러 떨어지게 하는 영상…
최근 한중 정상회담이 페루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린 가운데 중국 관변학자는 이번 정상회담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국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중국 관변학자인 중국사회과학원 산하 ‘시진핑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연구센터’의 …
중국 샤오미 전기차 70여 대가 하루 만에 자동 주차 기능 오류로 파손됐다.22일(현지시간) 홍성신문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 낮부터 15일 새벽까지 샤오미 전기차 ‘SU7’(Speed Ultra 7·중국명 쑤치) 표준 버전 70여 대에서 자동 주차 기능 고장이 발생했다.샤오미의 자동…
중국 샤오미 전기차가 자동 주차 기능 오류로 파손된 사건이 하루 새 70여건이나 발생했다.22일(현지시각) 홍성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14일 낮부터 15일 새벽까지 샤오미가 자체 개발한 첫 전기차 SU7(Speed Ultra 7·중국명 쑤치) 표준 버전 70여대가 자동 주차 기능…
중국과 일본 정부가 연내 외교장관 회담을 추진하고 있다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23일 보도했다.아사히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일본 정부가 다음달 말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의 방중을 타진하는 방향으로 조정에 들어갔다고 전했다.베이징에서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과 회…
8일부터 한국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 중국이 무비자 입국 기간을 15일에서 30일로 늘리기로 했다. 중국은 또 ‘일방적 무비자’ 대상 국가에 일본도 추가했다. 중국 외교부는 22일 정례 브리핑에서 “무비자로 중국에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을 15일에서 30일로 늘린다”며 “무비…
8일부터 한국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 중국이 무비자 입국 기간을 15일에서 30일로 늘리기로 했다. 중국은 또 ‘일방적 무비자’ 대상 국가에 일본도 추가했다. 중국 외교부는 22일 정례 브리핑에서 “무비자로 중국에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을 15일에서 30일로 늘린다”며 “무비자…
중국 일부 누리꾼들이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자국의 음식인양 온라인 상에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누리꾼들에게 제보를 받아 확인해 보니 중국 SNS에 ‘#김치’ ‘#중국’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많은 …
“중국은 싱가포르, 태국, 카자흐스탄을 포함한 6개국과 상호 비자면제 협정을 체결하면서 25개국에 완전한 비자 면제를 제공했다”고 중국 외교부의 퉁쉐쥔(童學軍) 영사부국장이 22일 밝혔다고 환추스바오(環球時報)가 보도했다.퉁 부국장은 또 중국과 외국 기업인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비…
아파트에 마음대로 외벽을 뚫고 계단을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한 중국 여성이 화제다.17일(현지시각) 광명왕은 이달 초, 후난성 창더시에 사는 한 누리꾼이 올린 글의 내용을 보도했다. 글에 따르면 아파트 내 28층에 거주하는 한 주민이 임의로 건물 외벽을 뚫어 철문을 만들고 계단을 설치하…
중국 피자헛이 인기 게임과 협업하여 선보인 신메뉴 ‘고블린 피자’에 누리군들이 경악을 금치 못했다.최근 중국 피자헛은 인기 게임 ‘던전 앤 파이터’와 협업을 진행하며 신메뉴를 출시했다. 피자헛은 게임 속 ‘고블린’ 캐릭터의 이름을 딴 ‘고블린 피자’를 내놓았다.피자헛은 고블린의 특징을…
“사람들이 (신문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어 자유를 누리길 바랐다.” 홍콩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2020년 8월 체포돼 재판을 받고 있는 반중 매체 핑궈일보의 창업주인 지미 라이(사진)가 20일 처음으로 증언대에 섰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날 라이는 핑궈일보 창…
미국이 중국과의 첨단기술 경쟁에서 이기려면 인공지능(AI) 분야에서 과거 핵무기 개발 계획인 ‘맨해튼 프로젝트’와 같은 대규모 민간 합동 AI 전담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한다는 권고가 나왔다. 미 의회 초당적 자문기구인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USCC)는 19일 의회에 제출한 연례보고서…
중국으로 입국하려던 우리 국민이 입국을 거부당해 외교당국이 주의를 당부했다. 중국이 이달 8일부터 내년 말까지 한국인에 대한 한시적 비자 면제 조치에 들어간 이후 입국을 거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중한국대사관은 19일 공지를 통해 “과거 중국에서 결핵확진을 받은 이력이 있는 우리…
중국이 한국인 일반여권 소지자에 대한 비자 면제를 허용했지만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19일 주(駐)중국대사관이 공지했다.주중대사관은 이날 공지사항을 통해 “과거 중국에서 결핵 확진을 받은 이력이 있는 우리 국민이 완치가 됐음을 증명하지 못해 중국 입국이…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은 G20 청년정상회의 및 브라질 대통령궁 비서실(Y20)과 함께 ‘글로벌 사우스’ 국가 청년 대면 미디어 행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글로벌 사우스는 주로 남반구에 위치한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일부 중동 국가 등 개발도상국, 신흥…
중국인민은행은 20일 금융기관의 대출금리 기준이 되는 우량대출금리(LPR 론프라임 레이트) 1년물을 3.10%로 동결했다.인민망(人民網)과 신화망(新華網) 등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이날 주택융자 금리 기준인 5년물 LPR도 3.60%로 유지한다고 밝혔다.시장에선 대체로 인민은행이 11월…
해외에서는 한국보다 더 적극적으로 무인기(드론) 배송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대형 유통사를 중심으로 상업용 드론 배송 서비스가 확산하고 있고, 일본에서는 섬 지역의 의료 공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드론으로 의약품 등을 배송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남북 관계의 특수성이나 좁은…
중국 중부 후난성의 한 초등학교에서 차량 돌진 사고가 발생해 어린이 등 여러 명이 다쳤다.19일 AP통신과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께 후난성 창더시 당청구 융안초등학교 입구로 소형 흰색 SUV가 돌진하는 일이 벌어졌다.이로 인해 등교 중이던 학생과 인근에 있던 어른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