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티베트서 규모 7.1 강진, 최소 95명 사망
7일 오전 중국 서부 시짱(西藏·티베트)자치구에서 규모 7.1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 95명이 사망했다. 해당 지역은 지진이 잦은 중국과 네팔의 접경인 고원지대로 이번 지진은 최근 5년 동안 발생한 지진 중 가장 규모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진원지로부터 약 1000km 떨어진 인도 뉴델…
- 2025-0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7일 오전 중국 서부 시짱(西藏·티베트)자치구에서 규모 7.1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 95명이 사망했다. 해당 지역은 지진이 잦은 중국과 네팔의 접경인 고원지대로 이번 지진은 최근 5년 동안 발생한 지진 중 가장 규모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진원지로부터 약 1000km 떨어진 인도 뉴델…
중국에서 호흡기 감염병인 ‘인간 메타뉴모바이러스’(HMPV) 감염자가 늘어 우려가 커졌다.7일 ABC는 중국 보건 당국이 HMPV 감염자 증가에 대해 모니터링 중이라고 보도했다. HMPV는 신종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최근 중국과 미국, 인도 등에서 유행하며 경계심이 높아졌다.질병통제예방…
중국에서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HMPV) 감염 사례가 점점 늘고 있다. 5일(현지 시각) 중국질병통제센터(CDC)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급성 호흡기 감염병의 전반적인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병원의 외래 및 응급실에서 수집된 인플루엔자 유사 환자(ILI) 의…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가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불법 굿즈가 판매되고 있어 논란이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7일 “많은 누리꾼들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고, 중국의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검색해 본 결과 불법 굿즈가 판매되는 것을 확…
중국 서부 티베트지역에서 규모 6.8의 강도 높은 지진이 발생했다.7일 중국지진대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5분께 시짱(西藏·티베트의 중국식 명칭)자치구 르카쩌시 딩르현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감지됐다. 지진이 발생한 위치는 북위 28.50도·동경 87.45도이며 진원 깊이는 10㎞…
높은 조회수를 얻기 위해 ‘가짜 가정폭력 영상’을 제작한 중국 부부가 구금됐다.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윈난성 쿤밍 경찰이 영상을 조작해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혐의로 차이 씨와 그의 아내 리 씨에게 5일간 행정 구금 조치를 내렸다고 보도했다.남편 차이 씨는 …
중국의 한 부부가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가짜 가정폭력’ 영상을 제작해 게시했다가 공안에 구금됐다.6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윈난성 쿤밍 경찰은 영상을 조작해 사회에 부정적 영향을 끼친 혐의로 남편 차이와 그의 아내 리에게 5일간의 행정 구금 조치…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 불법 굿즈가 판매되고 있다면서 “이제는 그만하라”고 판매 중단을 촉구했다.서 교수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가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중국 대형 온라인…
2022년 말 당시 중국의 강력한 코로나19 통제정책(제로 코로나)에 항의해 일어난 전국적인 항의 시위이자 운동인 ‘백지혁명’과 관련된 다큐먼터리를 제작한 감독에게 3년 6개월형이 선고됐다. 6일(현지시각) CNN 등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법원은 독립다큐 감독 천핀린(33)의 ‘공중소란…
5일 중국 하얼빈에서 열린 ‘국제 빙설제’에서 한 관광객이 얼음 조형물 안에 들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얼빈 빙설제는 일본 삿포로 눈축제, 캐나다 퀘벡 겨울 카니발, 노르웨이 오슬로 스키축제와 더불어 ‘세계 4대 겨울축제’로 꼽힌다.
대만 정부가 자국 북부 해안에서 해저 통신 케이블을 고의로 절단한 혐의를 받고 있는 중국 화물선을 수사하기 위해 한국에 공조를 요청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5일 보도했다. 한국 해양경찰청은 대만 외교부의 공식 요청이 있을 경우 공조 수사에 나서겠다고 6일 밝혔다. FT와 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