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드론, 국경서 500㎞ 떨어진 러시아 군사창고 때려 큰불
우크라이나 드론들이 간밤에 러시아 내륙 깊숙한 도시 내 대형 군사 창고를 때려 큰 불이 나고 많은 주민들이 피난했다고 18일 우크라이나 관리 그리고 러시아 뉴스 보도가 전했다.우크라는 이 드론 공격에 토포페츠 시 소재의 군사 창고가 파괴되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트베르 지역에 위치한 …
- 2024-09-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 드론들이 간밤에 러시아 내륙 깊숙한 도시 내 대형 군사 창고를 때려 큰 불이 나고 많은 주민들이 피난했다고 18일 우크라이나 관리 그리고 러시아 뉴스 보도가 전했다.우크라는 이 드론 공격에 토포페츠 시 소재의 군사 창고가 파괴되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트베르 지역에 위치한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 있는 스크랜턴 육군 탄약 공장은 최근 “대규모 시설 증축을 통해 매월 3만6000발의 155㎜ 포병 탄약을 생산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전에는 미국의 포병 탄약 공장을 전부 합쳐도 한 달 생산량이 1만4000여 발에 그쳤다. 현재 스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를 방문 중인 최선희 북한 외무상과 만날 계획이 없다고 크렘린궁이 17일(현지시각) 확인했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관련 질의에 “푸틴 대통령과 접촉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고 리아노보스티 통신이 전했다.이어 마리야 자하로바 외무…
러시아 고위 외교관이 한국을 향해 관계 정상화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차관은 17일(현지시각) 타스통신 인터뷰에서 양국 관계 정상화 노력과 관련해 한국으로부터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관련 질의에 “우리는 한국으로부터 몇 가지 신호를 기대하…
우크라이나군이 점령했던 러시아 쿠르스크주 보르키 마을을 탈환했다고 15일(현지시각) 러시아 체첸공화국 아흐마트 특수부대의 압티 알라우디노프 사령관이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알라우디노프 사령관은 이날 자신의 공식 텔레그램 계정을 통해 러시아군이 보르키 마을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소탕해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는 13일(현지시각) 러시아가 전날 흑해에서 민간 곡물선을 공격한 미사일을 강력히 비난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보도했다.로이터통신은 파라흐 다클랄라 나토 대변인이 “이러한 공격에 대한 정당성은 없다. 어제(12일)의 공격은 러시아 전쟁의 무모한 본질을 …
유럽연합(EU)은 13일(현지시각) 성명을 발표하고 “최근 이란산 탄도미사일을 러시아로 건넨 것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추가 제재를 경고했다.EU는 성명에서 “이러한 (미사일)이전은 유럽 안보에 대한 직접적인 위협이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불법적인 침략 전쟁에서 사용한 이란산 무인…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13일 북한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났다고 러시아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러시아 관영 인테르팍스통신은 13일 러시아 국가안보회의를 인용해 김 위원장과 쇼이구 서기가 북한 평양에서 양자 및 국제 의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미국, 영국 등 서방 주요국이 우크라이나가 지원 받은 자국산 무기를 러시아 본토 공격에 쓸 수 있도록 허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러시아 또한 우라늄, 니켈 등 주요 원자재의 수출 제한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서방의 우크라이나 무기 추가 지원 및 사용 제한 해제 움직임에 제동을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0월 러시아를 방문,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 참석할 것이라고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이 12일 확인했다. 시 주석의 러시아 방문은 러시아와 중국이 서방의 영향력에 맞서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이뤄진다.…
미국, 영국 등 서방 주요국이 우크라이나가 지원 받은 자국산 무기를 러시아 본토 공격에 쓸 수 있도록 허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러시아 또한 우라늄, 니켈 등 주요 원자재의 수출 제한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서방의 우크라이나 무기 추가 지원 및 사용 제한 해제 움직임에 제동을 …
북한이 러시아에 미사일을 계속 공급하고 있으며, 비축 무기 외에 신규 생산 무기도 제공한 정황이 드러났다. 11일(현지 시간) 영국 무기감시단체 ‘분쟁군비영구소(CAR)’는 보고서에서 올 7월 30일, 8월 5일과 5일, 18일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을 받은 우크라이나 현장의 미사일 잔…
러시아에서 중국이 시베리아와 극동 지역을 인수해 관리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자 러시아 주재 중국 대사가 ‘유언비어’라면 부인하고 나섰다. 11일 중국 관찰자망 등에 따르면 장한후이 주러 중국 대사는 이날 한 러시아 언론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중국이 시베리아와 극동 지역을 인수해 관리할…
러시아 크렘린궁은 미국 대선후보 TV 토론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이름이 거론된 것에 대해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11일(현지시각) 폴리티코 유럽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푸틴 대통령의 이름이 미국 내부에서 정쟁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미국, 영국 등이 러시아의 파상 공세로 최근 주요 격전지에서 밀리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우크라이나가 서방이 지원한 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를 타격하는 것을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과 프랑스가 공동 개발한 공대지(空對地) 미사일 ‘스톰섀도(Storm Shadow)’, 미…
러시아는 10일(현지시각) 미국 대통령선거 2차 TV토론과 관련해 “또 다른 쇼일뿐”이라면서 “큰 뉴스가 아니다”라고 폄하했다.타스통신에 따르면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이날 스푸트니크 라디오 인터뷰에서 미 민주.공화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카림 칸 국제형사재판소(ICC) 검사장이 10일(현지시각) 공개된 BBC 인터뷰에서 러시아는 처벌을 피할 수 없다고 발언했다. 이는 사실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칸 검사장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오흐마트디트 아동병원을 방문해 “우리는 목적이 있어서…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를 만나 양국 관계와 우크라이나 사태 등 국제 현안을 논의했다. 10일 중국 관영 중국중앙(CC)TV는 브릭스(BRICS) 고위급 안보 대표 회의 참석차 상트페테르부르크를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9일 북한 정권수립일 76주년을 맞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내 양국 간 전략적 소통을 심화하고, 조율과 협력을 강화하자고 밝혔다. 다만, 시 주석의 이번 축전에는 지난해와 달리 양국 지도자의 개인적인 친분 등이 언급되지 않아 최근 소원해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의 핵심 병참기지이며 물류 중심지로 꼽히는 동부 도네츠크주 포크로우스크에서 동쪽으로 12㎞ 떨어진 노보흐로디우카까지 진격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6일부터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남부 쿠르스크주에 지상군을 투입해 수미 일대를 점령했지만 정작 자국 내 주요 격전지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