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장 바뀐 지자체 “조직-정책-슬로건 싹 바꿔”… 공무원 사회 강타
《6·1지방선거가 끝난 뒤 전국 곳곳에서 지방 권력 교체의 후속 작업이 속속 시작되고 있다. 일부 광역자치단체에서는 인사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고, 2년 뒤 총선을 치러야 하는 국회의원들도 지방 권력 교체 후폭풍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 2022-06-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1지방선거가 끝난 뒤 전국 곳곳에서 지방 권력 교체의 후속 작업이 속속 시작되고 있다. 일부 광역자치단체에서는 인사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고, 2년 뒤 총선을 치러야 하는 국회의원들도 지방 권력 교체 후폭풍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파도가 없어도 서핑보드 위에 누워 있으면 그 자체로 좋습니다. 가만히 물이 출렁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치유가 되지요. 삶의 강박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강원 양양은 대한민국 서핑의 성지다. 여름에는 물론이고 한겨울에도 높은 파도 속으로 뛰어드는 서퍼들을 쉽게 …
“직접 와보니 미국 전원 마을 분위기가 느껴지면서 ‘서울이 맞나’ 싶은 느낌이 들어요!” 120년 가까이 국민의 출입이 금지됐던 서울 용산공원 부지가 베일을 벗고 10일 시민들에게 시범 개방된 날 이곳을 찾은 방문객 최명일 씨(27)는 들뜬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최 씨는 “특히 대…
8일 별세한 방송인 송해(본명 송복희) 씨의 영결식이 10일 오전 4시 반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유족, 지인, 연예계 후배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됐다. 이날 엄영수 방송코미디언협회장은 조사에서 “모두가 춤추고, 노래하고, 흥겹게 노는 자리를 깔아주신 선생…
‘피겨 여왕’ 김연아(32·사진)가 한복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사업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0일 김연아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추진하는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김연아는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공모를 통해 선정될 한복…
5·18민주화운동 당시 육군참모총장이자 계엄사령관이던 이희성 씨(사진)가 사망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10일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에 따르면 이 전 사령관은 6일 향년 98세로 별세한 뒤 8일 발인을 거쳐 경남 고성군 선영에 묻혔다. 그는 육사 8기로 1979년 육군…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미확인비행물체(UFO)의 실체 규명에 나선다. NASA는 9일(현지 시간) 현재까지 공개된 미확인비행현상(UAP·UFO를 지칭하는 미군 용어) 정보를 인공지능(AI)과 기계학습 등으로 분석해 UAP 이해를 돕는 방법을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NASA는 이를…
재혼 부부 윤남기, 이다은이 오은영 박사를 만났다. 10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돌싱글즈2’를 통해 처음 만나 새 가정을 꾸린 윤남기, 이다은 부부가 출연했다. 이들은 두 번째 결혼에 대해 실패하고 싶지 않다고 솔직히 털어놔 시선을 모았다…
코드쿤스트가 ‘무무 옷방’에 충격을 받았다. 10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방송인 전현무가 작곡가 코드쿤스트를 패션 멘토로 삼아 큰 웃음을 안겼다. 전현무는 “내 패션 선생님, 패션 멘토인 코드쿤스트를 초대했다”라고 말했다. 앞서 전현무는 “옷…
유방암 투병 중인 방송인 서정희가 근황을 전했다. 서정희는 10일 인스타그램에 “저는 8일 항암 3차 했어요. 9일에는 백혈구 떨어지지 않는 주사도 맞았구요”라는 글과 함께 여행 사진을 올렸다. 서정희는 “한 보따리 약을 들고 나와서 맛있는 외식도 하고요. 심한 구토와 통증이 있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가 1년 더 전쟁을 계속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10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국방부 정보국은 텔레그램을 통해 “크렘린 지도부는 서방이 제재를 해제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한동안 전쟁을 동결하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러시아의 경제…
미국과 중국 국방 수장이 첫 대면 회담에서 대만 문제를 두고 치열한 설전을 벌였다. 중국은 이날 누구도 대만을 분리할 수 없다며 일전도 감수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미국 국방부는 10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이 웨이펑허 중국 국방부장과 싱가포르 아시아안보회의…
민사소송 1심에서 패소한 용의자가 상대방 의뢰인의 변호사 사무실에 불을 질러 자신을 포함해 7명이 숨지고 48명이 다치는 참사가 그제 대구에서 발생했다. 용의자가 노렸던 변호사는 출장 중이어서 화를 면했지만 사무실을 같이 쓰던 다른 변호사와 직원들이 변을 당했다. 사망자들의 몸에서 자…
국민의힘 초·재선 의원들 중심의 친윤 성향 모임이 활동 준비에 들어갔다. 모임 명칭은 가칭 ‘민들레’다. ‘민심 들어 볼래(레)’의 약자라고 한다. 공동 간사를 맡은 이철규 이용호 의원은 의원들에게 보낸 참여 요청 공문에서 “국정 현안에 대한 민심 소통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기획재정부가 노동이사제 도입을 위한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어제 입법 예고했다. 이에 따라 한국전력, 국민연금공단 등 130개 공공기관은 8월 4일부터 노조가 추천하거나 노동자 절반 이상의 동의를 받은 1명을 이사회에 참여시켜야 한다.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였던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