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여수 방문…대선 지지율 하락에 “당 지형 넓히는 데 노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일 새해 첫날 여수를 방문해 “대통령 선거가 며칠 남았는지보다 당 지형을 넓히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전남 여수 여순사건 희생자 위령비 현장을 찾아 참배, 묵념, 헌화를 했다. 이 대표는 ‘새해 여수와 순천을 방문한 의미가 뭐냐’…
- 2022-01-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일 새해 첫날 여수를 방문해 “대통령 선거가 며칠 남았는지보다 당 지형을 넓히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전남 여수 여순사건 희생자 위령비 현장을 찾아 참배, 묵념, 헌화를 했다. 이 대표는 ‘새해 여수와 순천을 방문한 의미가 뭐냐’…
경기 수원에서 고양 일산까지 택시요금을 내지 않고 달아났던 10대 여성 2명이 경찰에 붙잡힌 가운데, 인천에서도 20대로 추정되는 남녀가 택시비를 내지 않고 도주해 경찰이 수사중이다. 1일 인천 삼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2월 27일 오전 7시쯤 20대로 추정되는 남녀 2명이 인…
새해 첫날 술에 취해 서울 올림픽대로에서 역주행하다 도로 한 가운데 차를 세우고 잠든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방배경찰서는 20대 A 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10분경 올림픽대로 동작대교에서 반포…
일요일인 오는 2일은 오전 중에는 중부지방 등 전국 곳곳에서, 낮 동안에는 제주도에서 눈이나 비 소식이 있겠다. 경기남부·세종·충북의 미세먼지는 ‘나쁨’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1일 “내일(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이탈리아 4대 마피아 중 하나인 카모라의 첫 여성 두목이었던 아순타 마레스카가 사망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 등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전날 나폴리 인근 도시인 카스텔라마레디 스타비아의 자택에서 병환으로 숨졌다. 지역 미인대회 출신인 마레스카는 ‘푸페타’(인형)이라고 불…
인천에서 실종된 치매노인이 경기 동두천에서 발견돼 가족품으로 돌아갔다. 1일 인천 삼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쯤 경기도 동두천시의 한 거리에서 A씨(69)를 한 시민이 경찰에 신고했다. A씨의 신상을 확인한 경찰은 그가 실종신고 된 것을 확인하고 관할 경찰서에 인계했다.…
※‘미셀러니’는 주요 대선 후보의 모든 것을 다루는 코너입니다.대선은 이미지 싸움의 장이다.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이하 이재명) 측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이하 윤석열) 측은 각각 유능, 공정 이미지를 선점하려 애쓰고 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는 2…
‘허위 경력’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입을 열었다. 김 씨는 2021년 12월 26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허위 경력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당초 김 씨 주변에선 기자회견을 만류하기도 했으나 윤 후보와 김 씨의 의지에 따…
사진출처 = 동아일보사진부, 동아DB, 청와대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뉴시스, 뉴스1, 트랜스포머 시리즈 영화 장면 캡쳐, 범블비 영화 장면 캡쳐, 트랜스포머 팬카페 캡쳐, KBS방송장면 캡쳐, 오미크론 수학학원, 오미크론 일렉트로닉, 오미크론게임싸이트, 델타항공, 코로나맥주 관련…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가 새해 벽두부터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롤렉스의 가격 인상은 2년여 만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롤렉스는 새해 첫 날인 1일부터 주요 시계 품목의 가격을 인상했다. 인상폭은 10% 안팎으로 전해졌다. 일부 품목은 16% 가량 인상되기도 했다. 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1일 “후보의 도덕적인 결함, 가족 문제, 수권 능력, 이런 부분들에 대해 양당 대선 후보들에 대한 의구심이 커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를 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40대에 환경미화원으로 근무를 시작한 남성이 근무환경, 연봉 등 1년 차 근무 후기를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환경미화원 1년 근무 후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42세라는 글쓴이 A 씨는 “평생 운동만 하다 친구의 추천으로 환경미화원을 1년…
코로나19 신종 변이 오미크론이 폐를 덜 손상시켜 중증 위험이 적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와 일본 도쿄대 등 과학자들이 쥐와 햄스터로 진행한 연구 결과 오미크론 감염이 코, 목 등 상기도에만 영향을 주…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두 번째로 맞는 새해입니다. 한국은 작년 새해와 마찬가지로 전국 대부분의 일출명소의 해맞이 행사와 서울 종로 보신각 일대의 새해 맞이 행사도 취소됐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센 유럽 주요도시들도 대규모행사를 취소하고 조…
통일부는 1일 공개된 북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 전원회의 결과와 관련, 핵·미사일 개발에 관한 직접적인 언급이 없었던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통일부는 이날 오후 ‘북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 전원회의 분석’ 자료에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이 국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일 다수의 새해 첫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오차범위 밖으로 앞서거나 오차범위 내 박빙 우세인 것으로 나타난 데 대해 “국민들이 듣기 불편한 퇴행적 말씀을 많이 해서 그분이 많이 떨어진 것이지 우리가 많이 올라갔다고 보기 어렵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에 감염된 국내 확진자가 32일 만에 1000명을 돌파했다. 1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오미크론 감염으로 확인된 확진자는 220명 늘어난 1114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2월 1일 국내 유입 사실…
술집에서 술을 마시다 경찰에 걸린 10대들이 폭력을 휘두르며 저항하다 체포된 가운데, 이들이 경찰에 과잉진압을 당했다며 인권위에 진정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11월 29일 새벽 서울 은평구의 한 술집에서 술을 마시다 경찰 단속에 걸린 10대들이 폭력을 행사하며 저항하다 체포…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1일 “1월 한달동안 지금의 위기상황을 잘 극복해서 1월 말에는 최소한 지금 겪는 현상을 극복했다고 느낄 수 있어야 3월9일 승리로 가져갈 수 있다”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가진 중앙선대위 신년인사회 및 첫 전체회…
새해 첫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재회한 이준석 당대표가 중앙선거대책위 밖에서 자신의 역할이 있다며 선을 그었다. 새해 첫 지역일정으로 제주를 선택한 이 대표는 1일 오후 제주4·3평화공원에서 참배한 뒤 취재진과 인터뷰를 가졌다. 이 대표는 이날 “선대위 안에서는 제 역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