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가 어때서?…인생 좀 살아본 언니들의 전성시대
‘인생은 70부터’를 외치며 백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거느리는 유명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는 잘 나가는 사업가로 성장했다. 3040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는 밀라논나 할머니는 최신 유행 패션 정보뿐 아니라 삶에 대한 따스한 철학을 바탕으로 젊은이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여…
- 2022-01-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생은 70부터’를 외치며 백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거느리는 유명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는 잘 나가는 사업가로 성장했다. 3040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는 밀라논나 할머니는 최신 유행 패션 정보뿐 아니라 삶에 대한 따스한 철학을 바탕으로 젊은이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여…
미국프로농구(NBA) 역사상 2번째로 많은 우승을 차지한 샘 존스가 88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ESPN 등 외신은 1일(한국시간) 존스의 타계 소식을 전하며 애도를 표했다. 존스는 1957년 데뷔해 보스턴 셀틱스에서만 12시즌을 뛰었다. 이 기간 동안 존스는 NBA 우승을 1…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지율 하락세가 멈추지 않고 있다. 연말 일부 여론조사에서는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에게 오차범위 밖에서 뒤지는 결과도 나왔다. 오차범위 안에서 앞서던 보름 전과는 상황이 반대다.尹, 지지율 30% 선 무너지기도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
문재인 대통령이 2021년 12월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특별사면을 단행했다. ‘대선 맞춤형 특별사면’이라는 말이 나온다. 대선을 75일 앞둔 시점이었고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내분이 발생한 때였다.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지율을 역전했다는 여론조사 결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팬덤 ‘아미’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진은 지난해 12월31일 글로벌 커뮤니티 위버스에 “올 한 해 아미 여러분들 덕분에 너무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 보냈다”고 적었다. “매년 갈수록 더 한 사랑을 받는데 이 은혜 어떻게 갚을지 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오차범위 내에서 우위를 점한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두 자릿수 지지율을 눈앞에 두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일 나왔다. 한국리서치가 한국일보 의뢰로 지난달 29~30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5명을 대상…
임인년 새해를 앞두고 친구들과 바닷가에서 기념촬영을 하려다 물에 빠진 20대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일 소방과 해경에 따르면 지난 31일 오후 9시 34분 강릉시 사천면 방동리 사천해변에서 A씨(24)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났다. 일행인 친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환동해특수재…
인도네시아에서 한 남성이 돈을 받고 코로나19 백신을 17차례, 총 14명을 위해 대리 접종한 사실이 알려졌다. 현재 인도네시아에서는 식당이나 카페를 방문하려면 백신 접종 증명서가 필수인데, 지병이 있거나 백신 접종을 꺼리는 사람들이 ‘대리 접종자’를 구했고, 해당 남성이 이에 호…
크리스토퍼 델 코소 주한미국대사대리가 2022년 새해를 맞아 굳건한 한미동맹을 재차 강조했다. 한미동맹재단에 따르면 델 코소 대리는 지난달 31일 재단에 보내온 올해 신년사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5월 백악관에서 보여줬듯 상호 신뢰, 자유, 민주주의, 인권…
층간소음을 참지 못 해 도끼를 들고 윗집을 찾아가 현관문을 내려찍는 등 위협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20대 남성 A씨를 재물손괴·특수협박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31일 오후 5시40분쯤 서울 송파구 마천…
북한이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 일정으로 진행한 연말 전원회의에서 인민경제 발전과 내치가 최대 과업임을 재확인했다. 대내외 형세를 정확히 이해·판단해야 한다면서 대외 메시지는 ‘비공개’를 택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일 “위대한 투쟁의 해를 총화하고 새로운 발전…
새해 첫날을 맞아 여야 대선 후보들이 신년 인사글을 올렸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오직 민생’이라는 네 글자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공정과 상식의 회복’을 강조했다. 李 “오직 국민, 오직 민생” 이 후보는 1일 신년맞이 축사에서 “오직 국민, 오직 민생이라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넷째를 임신한 슈퍼맘 정주리의 육아 일상이 공개된다. 오는 2일 오후 9시15분에 방송되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413회는 ‘기억해 줄 수 있나 혹쉬~’라는 부제로 꾸며진다. 그중 최근 넷째 임신을 발표한 방송인 정주리가 슈퍼맘으로…
대전·충남 각 지자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지만, 어수선하고 복잡한 세태와 아랑곳없이 2022년 첫날의 해가 환하게 세상을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전과 같은 시끌벅쩍한 해맞이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한파에도 1일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입원 대기자가 나흘째 0명을 기록하는 등 국내 의료 대응 상황이 다시 안정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이하 중수본)에 따르면 전날(12월 31일) 오후 5시 기준 전국 코로나19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63.6%를 …
|예술가들은 자신의 창의성을 어떻게 입증할까요?|전시장 속에서 그 해답을 알아보았습니다.안녕하세요. 김민 기자입니다. 저는 최근 2021년 미술계 최고의 이슈였던 ‘이건희 컬렉션’ 작품 중 일부를 직접 볼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 전시에 다녀왔습니다. 그곳에서 제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
주력산업 수출의 견조한 증가와 수출 유망 품목의 약진에 힘입어 지난해 우리나라의 연간 수출액이 사상 최대인 6445억달러를 기록했다. 수입과 수출을 망라한 무역액도 역대 최대인 1조2596억원을 달성하면서 한국의 세계 무역순위도 9년 만에 8위로 로 상승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당 대표가 1일 국립현충원을 함께 참배했지만 여전히 냉담한 기류를 보였다. 두 사람이 마주한 건 이 대표가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를 사퇴한 후 11일 만이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이날 새해 덕담과 악수 외에는 다른 대화는 나누지 않았다. 윤 후보…
지난해 주요 암호화폐(가상화폐) 중 가장 많이 오른 암호화폐는 시총 3위인 바이낸스코인으로 집계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일 보도했다. 조사업체인 아케인 리서치에 따르면 바이낸스코인은 지난 1년간 1300% 가량 상승해 비트코인(65%), 이더리움(408%)의 상승률을 압도했다. 바이…
충남 아산 귀뚜라미보일러 제조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공장 2개동을 모두 태우고 11시간여 만에 진화됐다.충남소방본부는 1일 오후 7시9분을 기해 아산 귀뚜라미 공장 화재 완진을 선언하고 대응 1단계를 해제했다.이날 오전 오전 7시48분께 아산 탕정면 귀뚜라미보일러 공장 내 1개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