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용 일체형메모리 ‘이팝’ 양산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용 ‘이팝(ePoP·embedded Package on Package·사진)’을 양산해 글로벌 모바일 업체에 본격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최초로 웨어러블(입을 수 있는) 기기용으로 양산한 이팝은 크기가 작은 웨어러블 기기에 맞도록…
- 2015-0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용 ‘이팝(ePoP·embedded Package on Package·사진)’을 양산해 글로벌 모바일 업체에 본격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최초로 웨어러블(입을 수 있는) 기기용으로 양산한 이팝은 크기가 작은 웨어러블 기기에 맞도록…
지난해 국내에서 폴크스바겐 ‘골프’(사진)의 판매량이 처음으로 경쟁 모델 현대자동차 ‘i30’을 눌렀다. 이를 통해 골프는 준중형 해치백(뒷모습이 둥글고 뒷좌석과 트렁크가 합쳐진 형태) 차급에서 판매량 1위에 올랐다. 특정 차급에서 수입차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다. 4일 자동…
지난해 7월 한국을 방문한 일본의 화학기업인 도레이그룹의 닛카쿠 아키히로 사장은 “한국 소재기업엔 인내심을 갖고 투자하는 일본의 경영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도레이가 ‘꿈의 소재’인 탄소섬유를 만드는 데 40여 년이 걸렸다는 점도 강조했다. 당시 국내 소재부품 업계는 이 발언…
아주그룹은 4일 양정규 부회장 승진을 포함해 총 15명에 대한 임원인사를 했다고 밝혔다. 양정규 아주IB투자 대표이사 사장은 부회장으로, 김지원 아주IB투자 상무는 대표이사 전무로, 구자민 아주모터스 상무는 대표이사 전무로 승진했다. ◇아주그룹 <승진> ▽아주산업 △전무 박재용 이…
대한항공은 제주 노선에 대해 기존 비성수기 및 주중 비인기 시간대에만 적용했던 특별할인요금을 이달 1일부터 모든 시즌과 시간대에 확대 적용했다. 이로써 기존 인기 시간대 비용보다 대한항공의 제주 노선 요금이 평균 41%(최대 43%) 정도 싸졌다. 이는 저비용 항공사의 국내선 시장점유…
저소득 서민층이 연 2.5%의 낮은 금리로 임차보증금을 1000만 원까지 빌릴 수 있는 대출상품이 다음 달 출시된다. 금융위원회는 4일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유관기관 등과 함께 2015년 제1차 서민금융협의회를 개최하고 세 가지 서민금융 신상품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달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의 수장이 된 박종복 행장(사진)은 4일 “다른 은행에 비해 점포 수가 적지만 핀테크 등으로 금융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머지않아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가진 기자간…
저축은행에서 1000만 원 이하 신용대출을 받았다가 갚지 못하게 된 고객은 채무조정제도를 통해 잔액의 50%까지 원금을 감면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중소기업의 경우에도 100억 원까지 저축은행 빚을 채무조정 받을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내용으로 저축은행 채무조정제도를 고쳐…
“솔직한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쓴소리 많이 해주십시오.” 3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 대강당에서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장장 7시간에 걸쳐 진행된 ‘대한민국 금융의 길을 묻다, 2015 범금융 대토론회’ 현장. 금융 당국자와 금융지주사 및 은행 보험 증권사 최고경영자(…
대학병원 복도에서 30분 기다렸지만 의사로부터 상담 받는 시간은 2∼3분 남짓. 일부 환자는 상담시간이 짧다며 불평을 터뜨린다. 한 시간에 30명씩 예약된 환자들 때문에 더 자세한 설명을 할 수 없는 의사 역시 고역이다.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외과 전문의 과정까지 마친 정희두 …
이틀만 휴가를 내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는 설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거기에다 자녀들의 봄방학까지 이어져 여행을 떠나기에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듯하다. 하지만 아직도 어디로 떠날지 결정을 못했다면 12∼15일 나흘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 D1홀에서 열리는 …
이르면 올해 안에 오피스텔이나 호텔의 분양, 임대사업을 주도하는 부동산개발회사(시행사)의 대표자 자산, 신용도, 평가등급 등이 투자자들에게 낱낱이 공개된다. 은퇴자들 사이에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시행사 정보는 제대로 공개되지 않아 분양사기 피해 등이 속출하는 것을 막기…
이틀만 휴가를 내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는 설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거기에다 자녀들의 봄방학까지 이어져 여행을 떠나기에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듯하다. 하지만 아직도 어디로 떠날지 결정을 못했다면 12∼15일 나흘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 D1홀에서 열리는 …
한국이 세계 수출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품목의 수가 65개로 세계 12위를 기록했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이 4일 발표한 ‘세계 수출시장 1위 품목으로 본 우리 수출경쟁력’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기준 한국이 세계 수출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한 품목은 65개였다. 20…
“주식이나 펀드에 장기 가입하면 세제 혜택을 주도록 정부에 강력히 요구하겠습니다. 그래야 한국의 자본시장이 살아납니다.” 4일 취임한 황영기 신임 금융투자협회장(63)은 기자간담회를 열어 금융투자산업 활성화를 위해 주식과 펀드 등에 대한 세제 혜택을 정부에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
하나·외환은행 합병에 법원이 제동을 걸고 나오면서 하나금융그룹이 초비상 국면에 빠졌다. 서울중앙지법은 4일 외환은행 노조가 지난달 19일 두 은행의 통합 절차를 중지해 달라며 낸 가처분신청을 받아들여 6월 말까지 통합 절차를 중단하라고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은 6월 말까지…
인천환경운동연합은 신임 공동대표로 최중기(66·인하대 해양학과 교수) 진대현(59·인하대 경영대 겸임교수) 조강희 씨(50·전 인천환경공단 본부장) 등 3명을 선출했다고 4일 밝혔다. 감사엔 안용국(59·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 김재용 씨(55·변호사)가 임명됐다.
인천 겨울스포츠의 요람이 될 ‘선학국제빙상경기장’(사진)이 다음 달 11일 개장식을 연다. 인천시는 개장식 날부터 15일까지 ‘제57회 전국 남녀피겨스케이팅 종별선수권대회’를 선학국제빙상장에서 열기로 했다. 대회가 끝나면 일반 시민에게 개방된다. 주중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
<모집> 인천 □학부모 교육=북부교육지원청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진학정책연구소 이남렬 소장을 초청해 ‘미래 사회의 전망과 스토리가 있는 자녀진로’ 참가자 180명 선착순. 11일 오전 10시∼낮 12시 북부교육지원청 신관 4층 대회의실. 홈페이지(bukbu.ice.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