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반도체 산업 강화법 공개…“칩4동맹에 적극 대응”
당정은 1일 반도체 산업 발전 및 인재 육성 지원에 필요한 규제 완화 등을 담은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법’을 공개하고 미국의 반도체 공급망 협의체인 ‘칩4 동맹’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당정 정책협의회’…
- 2022-08-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당정은 1일 반도체 산업 발전 및 인재 육성 지원에 필요한 규제 완화 등을 담은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법’을 공개하고 미국의 반도체 공급망 협의체인 ‘칩4 동맹’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당정 정책협의회’…
기상청이 1일 오전 열대저압부로 약화했다고 밝힌 제6호 트라세를 일본 기상청(JMA)은 여전히 태풍으로 유지 중이다. 기상청(KMA)은 “실제 관측 실황을 보면 태풍 수준은 아니다”는 입장이다. 기상청은 1일 오전 9시 태풍 트라세가 북상 중 에너지를 잃고 열대저압부로 약화됐다고 밝…
SK이노베이션 화학사업 자회사 SK지오센트릭이 일본 화학전문 업체와 손잡고 반도체용 세정제 시장 진출에 나선다. 반도체용 고부가 제품 공급에 협력하면서 수요 증가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SK지오센트릭은 1일 SK울산콤플렉스(울산CLX)에서 반도체용 세정제인 고순도 아이소프로필알코올(…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의해 살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대준씨의 유족이 북한을 직접 방문하겠다며 정부에 신변 보호를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일부는 1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현안 보고에서 서해 공무원 이대준씨 피격 사건에 관해 “해당 사건의 명확한 진상 규명 및 재발 방지 조치가 이뤄…
해양수산부가 서해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故) 이대준씨의 사망을 국가가 공식 인정했다. 앞서 이씨의 유족들은 문재인 정부가 이씨에게 직권면직을 내려 공무원 연금급여를 비롯해 조위금 등을 유족들이 받지 못했다. 하태경(부산해운대구 갑) 국민의힘 의원은 1일 …
일본 정부는 1일 미얀마에 치안 당국이 구속한 자국민에 대해 조기 석방을 요구했다. NHK에 따르면 기하라 세이지(木原誠二) 관방 부(副)장관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그저께(7월30일) 양곤 시내에서 시위를 촬영하고 있던 20대 일본인 남성이 현지 경찰에 구속된 것을 확인했다”…
통일부는 문재인 정부의 탈북 어민 북송이 잘못된 결정이었다고 재차 강조했다. 통일부는 1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제출한 현안 보고에서 “탈북 어민의 강제 북송은 분명히 잘못된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이며 특히 우리 영역으로 넘어온 이상 북송 시 이들…
“평균적인 대치동 아이들은 초등생 때 수능 외국어 끝낸다”정부가 초등학교 입학 연령을 만 6세에서 5세로 낮추는 것을 추진 중인 가운데, 서울의 한 학원에서 뿌린 이 같은 내용의 전단이 논란이다.지난달 한 트위터 이용자는 “전단 받았는데 초등학생들한테 너무한 거 아니냐”는 글과 함께 …
환경 관련 단체인 환경보건시민센터가 2018년에 이어 올해 또 휴대폰 선풍기의 전자파 위험성을 지적하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일 인체안전기준을 충족한다는 측정 결과를 공개하고 조목조목 반박에 나섰다. 센터의 측정 방식은 다양한 주파수를 구분해 측정하지 않아 신뢰할 수 없고, 제시한…
2일 출범을 앞둔 행정안전부 경찰국의 과장급 인사에 행안부와 경찰 출신 인사들이 나란히 임명됐다. 특히 경찰 몫의 과장급 두 자리에 경찰대 출신과 비(非)경찰대 출신이 1명씩 발탁되며 입직 경로별 균형을 맞췄다는 평가가 나온다. 행안부는 1일 경찰국 산하 3개 과인 총괄지원과, 인사지…
유재석이 양세찬의 가수 시절을 떠올리며 기겁했다. 지난 31일 방송된 SBS ‘런닝맨’ 오프닝에서는 양세찬이 과거 가수로 활동했던 시절이 공개됐다. 이날 제작진은 “최근 명곡으로 재평가받는 곡이 있다”며 14년 전 양세찬이 이용진, 이진호와 함께 ‘웅이네’라는 그룹으로 함께 활동하…
불법 운전으로 범칙금 납부통고서를 받게 되자 타인인 척 서명한 20대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제주지방법원 형사3단독(강란주 판사)은 사서명 위조, 위조 사서명 행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29)에게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1일 밝혔다. 공소사실…
개그우먼 신봉선과 가수 손호영이 ‘신랑수업’ 새 가족으로 합류한다. 3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되는 채널A TV예능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26회에서는 43세 신입생 손호영과 골드미스 멘토 신봉선이 첫 등장해 환영을 받는다. 최근 녹화에서 신봉선은 출산을 위해 ‘신랑수업’…
통일부가 문재인 정부 시기 발생한 탈북어민 강제북송 사건은 “분명히 잘못된 결정”이란 입장을 재확인했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1일 오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 업무보고를 통해 “강제 북송된 이들은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이며, 특히 우리 영역으로 넘어온 이상 북송시 이들이 받을 피…
‘강철부대’ 세계관을 확장한 채널A의 새 예능 프로그램 ‘강철볼-피구전쟁’이 MC를 김성주와 김동현으로 확정했다. 또한 감독과 코치에는 김병지와 최현호를 각각 캐스팅했다. ‘강철볼-피구전쟁’ (이하 ‘강철볼’)은 ‘강철부대’ 시즌1과 2에 출연한 부대원들이 피구에 도전하는 스포츠 …
서울의 한 주택가에서 군용 연막수류탄이 발견돼 군 당국이 수사에 나섰다.지난달 29일 서울경찰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따르면 서울의 한 주택가에서 화단을 정리하던 경비원은 깡통처럼 생긴 이상한 물체를 발견하고 곧바로 112에 신고했다.경찰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접근 금지 등 현장을 …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이 1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한 데 이어 재선 의원들도 비대위 체제에 이견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 재선 의원들은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약 30분 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당 지도체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참석자들…
우크라이나 곡물을 실은 첫 선박이 1일(현지시간) 오데사항을 출발할 것이라고 튀르키예(터키) 국방부가 밝혔다.국방부는 옥수수를 실은 시에라리온 국적 화물선 라조니호가 우크라이나 현지시간 오전 8시30분(한국시간 오후 2시30분) 오데사항을 출발해 레바논으로 향할 것이라고 말했다.터키 …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 휴가에 돌입한 1일 “대통령이 산보도 하고 영화도 보시고 오랜만에 푹 쉬고 계시다”며 “어떤 쇄신을 한다, 이런 얘기들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대부분 근거가 없다”고 일축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휴가철이고 달…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만5세로 취학연령을 낮추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열린 자세로 사회적 협의를 도출해나가는 과정을 거치겠다”고 말했다. 박 부총리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앞에서 열린 약식 기자회견(도어스테핑)에서 “모든 정책은 정책을 말씀드릴 때 완결…